익산중학교 로고이미지

보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1월 건강관리 요령
작성자 송미순 등록일 18.11.07 조회수 114

1. 체온 유지 - 체온이 떨어지면 기초대사율이 떨어    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 등에 걸리기 쉬우    므로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으면 도움이 됩니다.


2.  규칙적인 생활리듬 - 평소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나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면역력이 증강. 가장 깊은 잠을 자는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므로 이때는 반드시 취침하도록 합니다.


 3. 꾸준한 운동 -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칭은 면역력을 높이고, 가벼운 운동은 깊은 호흡과 긴장 이완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자율신경의 하나인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킵니다.


4.  손만 잘 씻어도 면역력 강화 - 면역력 강화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청결한 환경 조성. 손만 제대로 씻어도 감염질환의 60~70% 정도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웃음으로 스트레스 치유 - 사회적으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숙면과 일광욕을 통해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요가나 명상으로 긴장 풀기.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당한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많이 웃도록 합니다.

 

이전글 인플루엔자 예방관리 철저
다음글 11월 11일은 눈의 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