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익산초 온라인 가정학습 및 원격수업 운영계획과 학년 안내장을 안내합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 익산초등학교 원격수업 유형 및 출결 처리 ] 학년 | 수업유형 | 운영 형태 | 출결처리 | 1-2학년 | 콘텐츠활용, 과제 수행 (EBS공개강좌 +학습 활동지) | ∘학생이 학습콘텐츠를 시청 후 콘텐츠 관련 과제 또는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과정] EBS방송 시청 →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 학습 활동지 활용 | [기본] 유선통화, 문자메세지 학습결과물, 일일체크리스트 (추후 제출) | 3-4학년 | 콘텐츠활용, 과제 수행 (e학습터+ e학습터 공개강좌) | ∘학생이 학습콘텐츠를 활용 후 콘텐츠 관련 과제 또는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과정] e학습터 출석체크 → 강의수강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 교과서, 학습 활동지 활용 | [기본]e학습터 로그인 기록 유선통화, 문자메세지 학습결과물 (탑재, 전송, 추후 제출) | 5-6학년 | 콘텐츠활용, 과제 수행 (e학습터+ e학습터 공개강좌) | ∘학생이 학습콘텐츠를 활용 후 콘텐츠 관련 과제 또는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과정] e학습터 출석체크 → 강의수강 →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 교과서 활용 | [기본]e학습터 로그인 기록 유선통화, 문자메세지 학습결과물 (탑재, 전송, 추후 제출) 실시간 출석 확인 | 전담교사 (영어) | 콘텐츠활용, 과제 수행 (원어민 교사와 주 1회 자체제작) | ∘학생이 학습콘텐츠를 활용 후 콘텐츠 관련 과제 또는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학급별 영어 시간에 신청자와 원어민 전화영어 학습 실시(주1회) | 학습결과물 처리 (탑재, 전송, 추후 제출) | 전담교사 | 콘텐츠활용, 과제 수행 (e학습터+ e학습터 공개강좌) | ∘학생이 학습콘텐츠를 활용 후 콘텐츠 관련 과제 또는 활동 수행. 교과방 관리 및 피드백 [과정] e학습터 출석체크 → 강의수강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 학습결과물 처리 (탑재, 전송, 추후 제출) | 원격수업 참여곤란 학생 (발생시) | 오프라인 과제 수행중심 | ∘학생에게 학습꾸러미 사전 배부 및 학습방법 안내 → 유선안내/과제 및 활동 수행 → 등교개학 후 학습과제물 제출 (피드백) | 등교개학 후 학습결과물 제출 |
특수학급 | 콘텐츠활용, 과제 수행 1~2학년 (EBS공개강좌 +학습 활동지) 3~6학년(e학습터+ e학습터 공개강좌 +학습 활동지) | ∘별도의 ‘익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습방 개설 운영-해당 학습방에 국어, 수학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학년군 별 강좌 제공. 학생이 학습콘텐츠를 시청 후 콘텐츠 관련 과제 또는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과정] e학습터 학급 출석체크 → 강의수강→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학생과 직접적인 피드백이 어려운 경우 보호자와 지속적으로 연락하여 학생의 학습내용을 확인함.) ❖ 학습꾸러미제공-학습지, 활동지, 도서 활용 | 유선통화, 문자메세지 학습결과물(추후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