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2022학년도 2학기 학교경영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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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2.12.07~22.12.12 |
내용 | 2022학년도 2학기 학교경영평가 설문입니다. |
참여인원 | 21명 |
1.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조성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1명: 4.8%)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6명: 28.6%)
2.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전 교직원이 능동적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2명: 9.5%)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9명: 42.9%)
3. 학교경영과 운영에 전 교직원이 참여하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3명: 14.3%)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5명: 23.8%)
4. 학교교육계획은 교육활동을 전개하는데 활용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1명: 52.4%)
● 매우 그렇다
(9명: 42.9%)
5. 학교교육계획은 실천과정에서 수정, 보완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1명: 4.8%)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8명: 38.1%)
6. 교과 활동 운영 시간 배당 기준은 준수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9.5%)
● 대체로 그렇다
(8명: 38.1%)
● 매우 그렇다
(11명: 52.4%)
7. 교사의 교재 연구 및 수업 준비는 잘 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0명: 47.6%)
● 매우 그렇다
(10명: 47.6%)
8. 교육 평가는 적기에 실시하며 개선 방안에 따라 개선·시행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1명: 52.4%)
9. 창의적체험활동의 조직과 운영은 적절한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1명: 52.4%)
10. 동아리활동은 계획한대로 실천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1명: 52.4%)
● 매우 그렇다
(10명: 47.6%)
11. 학교 행사 시 바라던 교육적 성과를 거두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1명: 4.8%)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1명: 52.4%)
● 매우 그렇다
(9명: 42.9%)
12. 창의적체험활동의 영역은 학교의 실정에 비추어 타당한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8명: 38.1%)
13. 창의적체험활동의 조직형태 및 지도방법은 합리적인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8명: 38.1%)
14. 개정교육과정의 취지에 맞게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9.5%)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0명: 47.6%)
15. 안전 생활 지도는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8명: 38.1%)
● 매우 그렇다
(12명: 57.1%)
16. 교사들의 수업개선을 위한 교내장학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9명: 42.9%)
17. 교사의 수업에 대한 자율성이 허용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1명: 52.4%)
● 매우 그렇다
(8명: 38.1%)
18. 교사들의 수업개선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8명: 38.1%)
19. 수업개선 및 교직문화 개선을 위한 자발적 역량강화(직무연수, 동아리 등)를 꾸준히 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10명: 47.6%)
● 매우 그렇다
(10명: 47.6%)
20. 장애 특성에 따른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생활지도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0명: 47.6%)
● 매우 그렇다
(11명: 52.4%)
21. 학교건물과 시설의 안전도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9.5%)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0명: 47.6%)
22. 학교시설은 교육활동에 효율적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4명: 19%)
● 대체로 그렇다
(8명: 38.1%)
● 매우 그렇다
(9명: 42.9%)
23. 시설의 보수와 관리는 계획에 따라 실시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12명: 57.1%)
● 매우 그렇다
(8명: 38.1%)
24. 학습자료는 수업개선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2명: 57.1%)
25. 교재 교구는 잘 정비, 보관되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9.5%)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0명: 47.6%)
26. 예산편성 및 집행이 교직원의 참여 속에 필요한 시기와 원인을 고려하여 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3명: 14.3%)
● 대체로 그렇다
(11명: 52.4%)
● 매우 그렇다
(7명: 33.3%)
27. 부별 예산편성 및 집행,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및 집행 과정은 적절한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9.5%)
● 대체로 그렇다
(11명: 52.4%)
● 매우 그렇다
(8명: 38.1%)
28.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유대강화는 잘 되었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2명: 9.5%)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9명: 42.9%)
29. 학교 행사에 대해 적극 학부모에게 홍보 하였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8명: 38.1%)
● 매우 그렇다
(11명: 52.4%)
30.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의 반응은 좋았는가?
● 전혀 아니다
(0명: 0%)
● 아니다
(1명: 4.8%)
● 보통이다
(1명: 4.8%)
● 대체로 그렇다
(9명: 42.9%)
● 매우 그렇다
(10명: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