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혜화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서비스이행기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능률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화 교수-학습을 전개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 화장실 청소, 화장지, 간편 세면대, 음용수 대, 야외 휴식장, 연중 꽃피는 학교 조성 등 학생복지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등.하교 교통안전지도를 위하여 통학요원을 탑승시켜 안전하게 학교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 유치원 종일반 및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여 보육지도 및 특기적성을 기르도록 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보조원제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개인욕구 지원 및 학습활동 지원, 문제행동에 대한 관리 지원을 하겠습니다.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 학교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년 초에 학사일정 및 학교교육계획서 등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안내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 행사는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전화나 학부모께 주요 내용을 안내장으로 발송하겠습니다.
  • 학부모 총회와 학교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연 2회 이상 학부모가 참석하기에 편리한 시간을 이용하여 개최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 운영 및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은 학생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대하는 자세

  • 학부모님이나 민원인이 교육문제나 민원처리를 위해 우리 학교를 방문한 경우 정중하게 안내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우리 학교를 방문하여 필요한 사무기기(PC, FAX, 복사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은 물론, 학부모님과 학생들을 상대할 때에는 항상 친절한 태도로 교양 있고 품위있게 대하겠습니다.
나. 민원 업무 서비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을 메모 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직접 방문,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구한 각종 민원 사항은 One-Stop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교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 교직원 좌석표를 부착하여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 민원 내용과 연락하실 곳
다. 민원 내용과 연락하실 곳
민원내용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학사일정운영 교무부 전동호 839-5312
전입학 임미경
교육과정 운영 교육과정운영부 채미진
종일반 교무부 오인숙
방과후학교

김미경

생활지도 학생생활부 최안
학교폭력 신고 장효심
학생 상담활동
학부모회 환경부 권연희
학교급식 행정실   839-5305
기숙사비 수납
제증명 발급
학교회계예산 운영
학교시설 이용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 대표전화 : 063)839-5312 / FAX : 839-5307
- 주 소 : 전북 익산시 덕기동 751-7 (우편번호 : 570-360)
- 학교 홈페이지 : http://hyehwa.sc.kr
라. 민원내용과 민원 불만 사항에 대한 조치
  •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불친절하게 대했을 경우 해당 교직원에게 주의 촉구와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동일한 민원 때문에 2회 이상 학교를 방문하게 할 경우 민원인에게 사과 후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개선

  • 보다 나은 학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에 대한 조사와 평가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 개선하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완·개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서비스에 대한 시정·개선 및 학교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이 있을 때는 방문, 전화,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명으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인과 학부모님께 바라는 협조사항

  • 우리 교직원들은 교육수요자인 학생들을 위하여 존재한다는 남다른 교육애와 사명감을 갖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적인 참여 있으시기 바랍니다.
  •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직원들이 성실하게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인하여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우리 학교 모든 교직원들이 항상 긍지와 보람을 갖고 학생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잘하고 있는 점은 전화 등을 통하여 직접 격려하여 주시거나 학교에 알려 주시면 다른 교직원들에게도 전파 시켜 사기를 진작시켜주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의 질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