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인권센터(도교육청이전)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기 전라북도 학생참여위원회 공개모집
작성자 학생인권교육센터 등록일 14.09.18 조회수 671
첨부파일
전라북도교육청은 5일 「전제2기 전라북도 학생참여위원회를 공개모집한다.
「전라북도 학생인권조례」에 따라 학생인권실천계획, 인권실태조사에 대한 각종 의견과 참여를 할 제2기 학생참여위원회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교 1~2학년이며, 지역교육지원청을 통해 40명을 공개모집하고, 소수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별도의 절차를 거쳐 10명을 선발, 총50명을 교육감이 위촉해 구성한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지역별 학생 수를 감안하여 인원을 배정하고, 임기는 발단식이 열리는 10월 1일부터 내년 9월말까지 1년이다.
지역교육지원청은 이번 달 17일까지 신청을 받아 공개추첨을 거쳐 40명을 선발하고 별도의 절차를 거쳐 소수자를 선발, 25일까지 참여위원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학생참여위원회는 ▲전라북도 학생인권조례의 개정에 관한 의견 제출 ▲학생인권실태조사와 실천계획에 관한 의견제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인권이 살아 숨쉬는 학교 만들기에 대한 홍보와 캠페인 활동도 펼치게 된다. 접수 희망자는 해당 지역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해당 지역교육지원청에 접수하면 된다.
이창수 전라북도교육청 학생인권교육센터 인권교육담당 장학사는 “제2기 전라북도 학생참여위원회는 「전라북도 학생인권조례」의 현장 안착 및 인권우호적인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며 “초·중·고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북도교육청 보도자료를 인용했습니다.)
null
이전글 제1기 학생참여위원회 해단식
다음글 학생인권교육센터 “오늘부터 출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