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5월 2주차(5.4.월~5.8.금)]입니다 5월5일은 어린이날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5.4.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기가 | 가정폭력의 원인과 영향 | 가정폭력의 원인과 영향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2교시 (9:45~10:30) | 사회 | 1.수업 안내 2.세계 지도 학습 (준비물: 사회과부도) -남부,서남,중앙아시아 주요 국가 위치 및 특징 파악 | 남부,서남,중앙아시아 주요 국가의 위치와 특징 학습 | 1.준비물: 사회과부도, 백지도, 노트, 필기구 2.백지도(교과서 배부 때 나눠줌)에 동영상 내용 표시하면서 복습해보기 3.게시판 형성평가 문제 풀어 제출 | 3교시 (10:40~11:25) | 역사 | 2. 민족 분열 통치와 국내외 항일 민족 운동 1)일제가 이른바 문화 통치를 내세우다 2)국내에서 다양한 민족 운동이 전개되다 3)독립군을 조직하고 무장 독립 전쟁을 전개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응답 | 4교시 (11:35~12:20) | 과학 | Ⅰ-1. 물질의 변화 (교과서14-25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화학 반응 및 화학 반응식-40′ | * 14-25쪽 복습: 영상 보기 * 영상 시청하면서 공부하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1. 줄넘기의 기초 2. 건강체조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1. 주제: 줄넘기-기초과정 2. 주제: 여학생의 깜찍한 아침체조! | 줄넘기 100회 하기 건강체조 따라하기 | 6교시 (14:25~15:10) | 진로 | 직업 탐색하기(3) 직업의 세계-꿈을 그리다 | 직업의 세계-꿈을 그리다 목조 공예가(4:46) 미니어처 점토공예가(4:58) 업사이클링 디자이너(4:53) | 세 영상을 보고, 이들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에 대해 게시판에 한 줄 댓글 달기 | 7교시 (15:20~16:05) | 영어 | Lesson 2 Teen’s worries Listen&Speak 2 Real-Life Zone (pg. 26-28) | Listen&Speak2, Real-Life Zone 대화 듣고 문제 풀기 Listen&Speak2, Real-Life Zone 대화 받아쓰기 연습하기 | Listen&Speak 1/2, Real -Life Zone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Listen&Speak2, Real-Life Zone Dictation 학습지 작성해서 과제로 제출하기-7차 과제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5.5.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수학 | 어린이날 | 2교시 (9:45~10:30) | 체육 | 3교시 (10:40~11:25) | 과학 | 4교시 (11:35~12:20) | 국어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6교시 (14:25~15:10) | 영어 | 7교시 (15:20~16:05) | 보건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5.6.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국어 | 1.2) 노새 두 마리 내용 정리 | 1. 소설의 정의(6:53) 2. 소설의 특성(4:37) 3. 노새 두 마리 참고 영상(4:52) 4. 제재 정리 영상(7:16) 5. 쪽지시험, 어휘평가 | 1. 교과서 문제를 교과서에 풀이 (P58~61) 2. 쪽지시험, 어휘평가 노트에 풀이 | 2교시 (9:45~10:30) | 사회 | 1.수업 안내 2.인구 단원 학습 (준비물: 교과서, 노트) -인구 이동의 유형 | 인구 이동의 유형 | 1.준비물: 교과서, 노트, 필기구 2.교과서 내용 노트에 요약 정리 3. 게시판 형성평가 문제 풀어 제출 | 3교시 (10:40~11:25) | 미술 | 이모티콘 그리기 | 1. 수업과정 소개 2. 캐릭터 정하기 | 직접 그려보고 댓글달기 | 4교시 (11:35~12:20) | 과학 | Ⅰ-2. 화학 반응의 규칙⓵(교과서26-29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질량 보존 법칙-40′ | * 26-29쪽 복습: 영상 보기 * 영상 시청하면서 ‘질량 보존 법칙’ 을 복습하기 | 5교시 (13:30~14:15) | 기가 | 가정폭력의 대처방안 | 가정폭력의 대처방안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6교시 (14:25~15:10) | 한문 | 인부지이불온 | 人不知而不慍 영상 | 문장 5회 쓰고 사진찍어서 밴드 채팅 선생님께 제출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5.7.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esson 2 Teen’s worries - Focus on Grammar A (pg. 39) | 분사구문 수업 영상의 공부하며 학습지 작성하기 | 분사구문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문법 학습지 작성해서 과제로 제출하기-8차 과제 | 2교시 (9:45~10:30) | 역사 | 3. 전시 동원 체제와 무장 독립 투쟁 1)전시 동원 체제가 성립되다 2)무장 독립 투쟁을 전개하고 광복을 준비하다 | 1.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응답 | 3교시 (10:40~11:25) | 수학 | 1. 제곱근의 덧셈과 뺄셈 : 교과서 34~35쪽 2.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계산 : 교과서 35~36쪽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 주제: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은 어떻게 해야 할까? 2. 주제: 제곱근의 덧셈과 뺄셈 – 근호 안을 확인해라 3. 주제: 근호를 포함한 식의 혼합 계산 – 혼합 계산 완전정복 | 1. 35쪽 문제2 풀기 2. 36쪽 문제3 풀기 *과제: 37쪽 스스로 해결하기 풀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PAPS(학생건강 체력평가) - 2 | - PAPS에 대한 설명 | - PAPS의 측정 방법 올바로 알기 | 5교시 (13:30~14:15) | 국어 | 1.2) 노새 두 마리 교과서 문제 풀이 | 1. 소설의 3요소(10:14) 2. 소설 구성의 3요소(10:58) 3. 마리안느와 마거릿의 삶(12:52) 4. 쪽지시험, 어휘평가 정답 | 교과서 문제 풀이 1. P62~63 1.(1)(2) 2. P64 2.(1)(2) 3. P66 1.2. 문제를 교과서에 풀기 | 6교시 (14:25~15:10) | 과학 | Ⅰ-2. 화학 반응의 규칙⓶(교과서30-33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일정 성분비 법칙-40′ | * 30-33쪽 복습: 영상 보기 * 영상 시청하면서 ‘일정 성분비 법칙’ 을 복습하기 | 7교시 (15:20~16:05) | 음악 | 1.봄이 오면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봄이 오면’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5분) -다양한 음악 감상(10분) | 1.‘봄이 오면’ 듣고 따라 부르기 2.‘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음악 감상하고 느낌 쓰기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5.8.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esson 2 Teen’s worries - Focus on Grammar B (pg. 39) |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if 수업 영상으로 공부하며 학습지 작성하기 | 1.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if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2. 문법 학습지 작성해서 과제로 제출하기-8차 과제 | 2교시 (9:45~10:30) | 기가 | 가정폭력의 이해와 대처- 문제풀이와 정리 | 가정폭력의 이해와 대처- 문제 풀이와 정리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3교시 (10:40~11:25) | 수학 | 1. <복습> 명언 완성하기 : 교과서 38쪽 2. 실수의 대소 관계 : 교과서 39~40쪽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 주제: 실수의 대소 관계는 어떻게 결정될까? 2. 주제: 실수의 대소 관계 – 두 수의 차의 부호를 조사하라 | 1. 38쪽 명언 완성하기 2. 39쪽 문제1 풀기 3. 40쪽 문제2 풀기 *과제: 41쪽 스스로 해결하기 풀기 | 4교시 (11:35~12:20) | 미술 | 이모티콘 그리기2 | 이모티콘 상황 4가지 정하기 | 직접 그려보고 댓글달기 | 5교시 (13:30~14:15) | 자율 | 독서 활동 (시 감상) | 게시판 학습 안내 시 영상 | - 시 감상하기 - 게시판에 댓글 달기 (인상적인 시구와 이유) | 6교시 (14:25~15:10) | 자율 | 독서 활동 (시 감상) | 게시판 학습 안내 시 영상 | - 시 감상하기 - 게시판에 댓글 달기 (인상적인 시구와 이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