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5월 2주차(5.4.월~5.8.금)]입니다 5월5일은 어린이날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4.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체력단련(PAPS) - 근력, 근지구력 - 유연성 - 심폐지구력 - 신체구성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동영상 신체활동 하기(활동기록지를 보며 평가해보기) | 2교시 (9:45~10:30) | 정보 | 자료와 정보 | 자료와 정보의 의미 자료와 정보의 특성 정보의 표현 (PPT강의 자료 활용) | 동영상 보기 학습지 작성하기 | 3교시 (10:40~11:25) | 과학 | 증산작용과 광합성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증산작용과 광합성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4교시 (11:35~12:20) | 도덕 | 1.갈등이 발생하는 원인 2.갈등을 평화롭게 해결 해야 하는 이유 | tv동화 행복한 세상 시청후 소감문 쓰기 교과서 내용 ppt학습 | 1.공책 준비하기 2.워크북 작성하기 | 5교시 (13:30~14:15) | 역사 | 3. 신라의 발전과 가야 1)체제를 정비하여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다 2)한강 유역을 차지하여 삼국의 주도권을 잡다 3)가야 연맹이 성장하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6교시 (14:25~15:10) | 미술 | 1,2 | 옵아트 표현하기2 •착시 현상의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하여 공간감을 살린 옵아트 표현하기 | •표현 과정 ppt 자료 탑재 •예시작 탑재 | •교사가 제시한 제작과정, 예시작 콘텐츠 활용 가정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이메일 또는 e학습터 게시판에 제출(출석확인 및 수행과정 기록) -게시판을 통해 점검 하고 피드백. -결과물은 등교 이후 완성하여 수행평가 자료로 활용 | 3,4 | 4컷만화그리기2 | 내용 구상과 스케치과정 안내 | 스케치해보고 댓글달기 | 7교시 (15:20~16:05) | 국어 | 2. 읽고 쓰는 즐거움 (1) 과학자의 서재 | 최재천 교수의 읽기 경험과 영향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교과서 문제 풀기 79쪽부터 89쪽까지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5.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과학 | 어린이날 | 2교시 (9:45~10:30) | 수학 | 3교시 (10:40~11:25) | 도덕 | 4교시 (11:35~12:20) | 영어 | 5교시 (13:30~14:15) | 역사 | 6교시 (14:25~15:10) | 국어 | 7교시 (15:20~16:05) | 도덕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6.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영어 | L1. My Bucket List -Language in Use 1. Focus on Vocabulary 2. Focus on Expressions 3. Focus on Grammar | Focus on Vocabulary Focus on Expression Focus on Grammar | 관련 문제를 네이버폼으로 풀어서 제출하기 교과서에 문제 풀어 놓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끓는점 | 관련 동영상 시청하면서 예습과 복습하면서 핵심개념과 내용 찾기 PPT자료와 한글파일, 실험동영상 시청하기 | 1. 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 PPT자료와 한글파일을 보면서 교과서 공부하기- 끓는점에 대한 핵심 개념과 내용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 형성평가 풀어서 댓글로 정답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기가 | 생산 기술의 영향 | 생산 기술의 영향 파워포인트 자료, 및 문제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4교시 (11:35~12:20) | 수학 | 2.3 곱의 거듭제곱과 분수의 거듭제곱 | “ 은 어떻게 간단히 할까?” “지수법칙! 별들에게 물어봐 <게임>” “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트래킹반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집에서 가까운 공원이나 산 걸어보기 | 6교시 (14:25~15:10) | 음악 | 무궁화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무궁화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5분) -교과서 p.41쪽 ‘더 나아가기’ 부분 감상하고 느낌 적기(10분) | 악곡 감상하고 감상문 쓰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7.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체육 | 체력단련(PAPS) - 근력, 근지구력 - 유연성 - 심폐지구력 - 신체구성 자신에게 부족한 체력 요소를 고려하여 1~5차시를 바탕으로 운동 처방을 통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횟수와 강도를 조절하여 수행한다.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동영상 신체활동 하기(활동기록지를 보며 평가해보기) 부족한 부분 다시한번 해보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1.도입 : 단원소개 2.전개 : 전하의 흐름 및 전류가 흐르는 방향에 대한 PPT 및 영상 시청하기 (전류, 56-57쪽) 3.정리 : 스스로 확인하기 풀기 | PPT 및 영상 시청하면서 주요 핵심 개념 찾기-복습해서 듣기 (교과서내에 전류단원에서 전하의 흐름 및 전류가 흐르는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자) | 1.교과서와 공책 준비할 것 2.교과서를 참고하여 마찰 전기용어를 찾아 공책에 쓰기(개학 후 확인) 3.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를 교과서에 풀기 4.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리기 | 3교시 (10:40~11:25) | 국어 | (2) 민재의 독서 일기 | 다양한 독서 활동 방법 | 1학기 1권 읽기 가장 마음에 드는 독서 명언 찾아내 적어보기
| 4교시 (11:35~12:20) | 역사 | 4. 삼국의 문화 발전과 대 외 교류 1)종교와 학문이 들어오다 2)과학과 기술이 발달하다 3)고분과 불교 유산을 남기다 | 1. 수업 진행 방향 - PPT자료 활용 혹은 PDF자료 활용 | 1. 교고서 본문을 읽고, 주요 단어에 표시. 2. 역사 노트에 요약정리 3. 쪽지와 게시판과 단톡방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 | 5교시 (13:30~14:15) | 기가 | 학습목표 설명 청소년의 안전한 생활 | 학습목표 설명 정서문제의 예방과 대처 설명 | 1. 학습자료 다운받아 작성하기(개학후 검사) 2. 교과서 71쪽 내용 써보기 | 6교시 (14:25~15:10) | 수학 | 2.4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단항식의 곱셈은 어떻게 할까?” “단항식의 나눗셈은 어떻게 할까?”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7교시 (15:20~16:05) | 영어 | L1. My Bucket List -Writing Workshop -Work Together -Solve the Problem -Wrap Up | Writing Workshop Work Together Solve the Problem Wrap Up | 1. 관련 문제를 네이버폼으로 풀어서 제출하기 2. 교과서에 문제 풀어 놓기 |
2학년 원격수업시간표(5.8.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기가 | 학습목표 설명 청소년의 안전한 생활 | 학습목표 설명 자살문제의 예방 설명 | 1. 학습자료 다운받아 작성하기(개학후 검사) 2. 교과서 75쪽 내용 써보기 | 2교시 (9:45~10:30) | 국어 | (2) 민재의 독서 일기 | 다양한 표현 방법 | 독서 신문 만들기 | 3교시 (10:40~11:25) | 수학 | 2.5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문자가 2개인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은 어떻게 할까?”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은 어떻게 할까?” “스스로 해결하기 문제풀이” | 1.교과서 준비할 것 2.단원 마무리 문제풀이 3.문제해결 영상 시청하며 미해결 과제 풀이하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체력단련(PAPS) - 근력, 근지구력 - 유연성 - 심폐지구력 - 신체구성 자신에게 부족한 체력 요소를 고려하여 1~5차시를 바탕으로 운동 처방을 통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횟수와 강도를 조절하여 수행한다. | 수업자료 동영상(youtube) | -동영상 신체활동 하기(활동기록지를 보며 평가해보기) 부족한 부분 다시한번 해보기 | 5교시 (13:30~14:15) | 자율 | 독서 활동 (시 감상) | 게시판 학습 안내 시 영상 | - 시 감상하기 - 게시판에 댓글 달기 (인상적인 시구와 이유) | 6교시 (14:25~15:10) | 자율 | 독서 활동 (시 감상) | 게시판 학습 안내 시 영상 | - 시 감상하기 - 게시판에 댓글 달기 (인상적인 시구와 이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