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및 원서접수 공고문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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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최정윤 | 등록일 | 24.07.03 | 조회수 | 1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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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공고 가. 시험일: 2024. 11. 14.(목) 나. 시험 영역: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한문 영역 ※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고,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음. ※ 직업탐구 영역은 산업수요 맞춤형 및 특성화 고등학교 전문 교과Ⅱ 교육과정(2020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직업계열 전문 교과 교육과정)을 86단위(2016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80단위) 이상 이수한 자만 응시할 수 있음. 다. 시험시간 및 영역별 배점.문항 수
※ 수험생 입실 완료시간 ? 1교시 ⇒ 08:10까지(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 포함) ? 2, 3, 4, 5교시 ⇒ 매 교시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 문항의 형태: 5지선다형으로 하며, 수학 영역에서는 단답형 문항을 30% 포함하되 정답은 답안지에 표기 ※ 문항당 배점: 국어,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영역은 2, 3점, 수학 영역은 2, 3, 4점,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1, 2점으로 차등 배점함.
? 2024학년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자 ?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98조에 의거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
가. 작성, 접수 및 변경 기간: 2024. 8. 22.(목) ~ 9. 6.(금) 09:00~17:00<토요일,공휴일 제외>
나. 작성, 접수 및 변경 장소
* 시·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는 현재 주소지(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또는 접수자가 일정 지역에 파견되어 접수하는 장소를 말함.
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일부 시?도에 한 함.) 1)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mycsat.re.kr) ? 적용 대상 시?도 : 대전,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 시에는 전국 시?도로 확대 예정 ? 사전입력 홈페이지 입력 운영기간(접수 마감 3일 전까지) : 2024. 8. 22.(목) ~ 9. 3.(화) ※ 기간내 미입력 시, 현장접수처에서 9. 6.(금)까지 응시원서 접수 가능 2) 이용 방법 ? 회원가입(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 응시원서 사진 업로드, 응시정보 입력 및 확인 ?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수능 응시 불가능 3) 접수절차는 기존과 동일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에서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4)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가능 라. 시험지구(총 85개 지구)
마. 시험장소: 수험생은 반드시 응시원서를 접수한 시?도의 교육감이 지정하는 시험지구?시험장?시험실에서 응시하여야 함. 바. 응시원서 접수 제출서류 1) 공통: 응시원서 1통(원서 접수처에 비치) 및 여권용 규격 사진 2매(응시원서 부착용) ※ 사진은 원서접수 시작일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2024. 2. 23. 이후)에 촬영된 천연색 상반신 정면 여권용 규격의 동일원판 천연색 사진(가로3.5㎝×세로4.5㎝)으로,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3.6㎝이어야 함. ?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리거나 모자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 됨. ? 디지털 사진의 경우 관련 S/W를 통한 원판 변형을 금지함. ? 배경은 균일한 흰색이어야 하고 테두리가 없어야 함. ※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지참 ※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졸업자 중 거주지 이전 등으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는 수험생 등은 주소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 지참 2) 직업탐구 영역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산업수요 맞춤형 및 특성화 고등학교 전문 교과Ⅱ 교육과정(2020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직업계열 전문 교과 교육과정)을 86단위(2016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는 80단위) 이상 이수한 것을 증명하는 학교장 확인서 1부 ※ 재학(출신)학교에서 접수 시 응시원서상의 접수자 확인으로 대체 3)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98조에 의거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와 입원 중인 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등은 시?도교육감이 요구하는 서류 1부 사. 접수내역 변경 신청 제출 서류 ? (공통) 응시원서 접수증 1부 및 사진 2매(응시원서 부착용)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 1부(원서 접수처에 비치) ※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지참 ※ 사진은 원서접수 시 사진규격 등과 동일하며, 취소 신청 시에는 불필요 아. 응시원서 제출방법 및 절차 1)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 제출함을 원칙으로 함. ? 다만, 졸업자의 경우 아래의 ①, ②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에는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시험지구에서도 제출 가능
※ 상기 경우의 지원자는 본인(신분증 지참)이 직접 졸업증명서 원본을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주소지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도 제출). 2) 검정고시합격자 및 기타학력인정자는 주민등록상 현재 주소지의 시?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에, 입원 중인 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등은 관련 증빙서류를 갖추어 응시하고자 하는 시?도의 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에 직접 제출함. 3) 응시원서를 개별 제출하는 경우에는 지원자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거주 사실과 본인 여부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확인 또는 인정받아야 함. 4) 응시원서는 본인 직접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대리접수는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에 한함),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제외)로 제한하되, 대리접수자는 시?도교육감이 요구하는 관련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제출함. 5) 응시원서 접수는 본인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여야 하므로 우편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가. 응시수수료 납부 1) 시험에 지원하고자 하는 자는 응시원서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응시수수료를 납부고지서에 의하여 접수창구에 납부하여야 함.
2) 응시수수료 납부 방법
※ 세종, 경기도 용인 시험지구의 경우,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홈페이지를 통한 가상계좌로 응시수수료 납부 나. 응시수수료 면제 1) 대상자 ? 원서접수일 현재 수험생이 ①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에 의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생계급여조건부,보장시설 수급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자), ②법정차상위계층(장애인연금,장애수당,자활근로,차상위본인부담경감,차상위계층 확인 대상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자), ③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서 응시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자 2) 신청방법 ① 재학 중인 학교에서 접수하는 재학생 ?별도 신청절차 없이 일반수험생과 동일하게 원서접수 시 응시수수료를 납부한 후, 관련 확인 절차를 거쳐 전액 환불 받음. ② 졸업생,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는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원서접수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응시수수료는 납부하지 않음. ③ 신청장소 및 기간: 응시원서 접수처 및 접수기간과 동일 ④ 제출서류 ?응시수수료 면제 대상자 중 ㉮졸업생,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와 ㉯재학생 중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는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아래의 서류 중 해당하는 서류 제출
※ 해당 증명서는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2024. 7. 23. 이후) 발급분부터 유효함. ? 재학 중인 학교에서 접수하는 재학생 - NEIS 전산망에 사회보장급여내역(기초생활보장, 한부모가족 등)이 반영된 재학생은 별도 제출서류가 없음.
- 상기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은 해당 증명서를 별도 제출해야 함. 다. 응시수수료 환불 1) 대상자: ①천재지변, ②질병, ③수시모집 최종합격, ④군입대, ⑤사망 중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2) 환불신청 기간: 2024. 11. 18.(월)~11. 22.(금) 09:00~17:00 ※ 직계가족에 한하여 대리 신청이 가능하며, 대리 신청 시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1부 첨부 3) 환불신청 장소: 응시원서를 접수한 곳 4) 환불액: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 5) 환불신청 제출서류: 환불신청서(접수처에 비치) 및 증빙서류 각 1부 ※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지참 ※ 증빙서류: 진단서, 합격증명서, 군복무확인서 등 6) 환불시기 및 방법: 2024. 12. 13.(금)까지 신청한 계좌로 입금 ※ 신청계좌: 본인 또는 직계가족 명의의 계좌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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