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학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호텔조리과 자율동아리 애플데이 행사
작성자 김정희 등록일 18.11.03 조회수 581
첨부파일

학산고등학교 호텔조리과에서는 1024일 자율동아리Food Travel이 주축이 되어 애플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애플데이는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날로 나로 인해 마음 아팠을 사람에게 사과하고 그 징표로 사과를 보내자는 뜻이 있는 날이다. 애플데이를 통해 평소 미안했던 친구와 감사한 선생님께 학생들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애플데이 캠페인은 호텔조리과 자율동아리 학생들이 실습실을 함께 사용하는 선후배간 또는 같은 반 학생들 끼리 평소 서운했던 마음, 미안했던 마음을 카드에 진심을 담은 편지를 써서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구에게 사과와 함께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 또한 선생님께 평소 말로 다 전하지 못했던 감사, 격려, 사과의 마음이 담긴 엽서를 써서 전달해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3학년 노** 학생은 이번 행사 덕분에 마음에 걸렸었던 일을 오래전부터 사과하고 싶었는데 사과데이를 통해 사과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으며, ** 학생은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쑥스러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말과 사과의 말을 전해 우정과 존경을 쌓을 수 있었던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 기획부터 사과 세척하기, 사과카드 준비하기, 행사 홍보하기 등 적극적으로 행사준비를 한 동아리 학생들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에 참여해서 뿌듯하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활동 후기를 전했다.

이전글 2018 K-FOOD 홍콩 국제요리대회 출전
다음글 2018 취업역량강화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