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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5호 2022학년도 학생응급상황 관리 및 건강조사(신학생)
작성자 *** 등록일 22.03.08 조회수 168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본 조사는 건강상태 기초 조사로 학교 교육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것입니다. 해당 사항에 기록해 주시고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기타란을 이용하여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빠짐없이 작성하셔서 311()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년 ( )( )번 이름 ( )

1. 취학전 예방접종 내역

감염병 예방접종명

접종한 차수

접종완료 차수

100% 완료 의무사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확인 결과)

DPT(디프테리아,백일해,파상풍)

5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2

폴리오(소아마비)

4

일 본 뇌

사백신 : 4

생백신 : 2

참조 확인 사항

(아기수첩 확인 결과)

결 핵

1

수 두

1

B형간

3

<예방접종 내역> 전산등록 확인방법 안내

1.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 가입 -“우리아기 등록하기로 자녀 등록

2. “예방접종 내역조회4종 필수예방접종 내역 확인

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실시 후 예방접종증명서 제출 (3월 내로 완료 요망)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내역이 없는 경우 접종을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 요청

3. 별도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아 학교에 제출해야 하는 대상

- 예방접종 금기자,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입학 후 접종한 경우,

- DTaP접종이 지연된 만7세이상 아동이 DTaP 대신 Td백신으로 접종한 경우(Td는 학교에서 전산 확인 불가능)

2. 신입생 건강상태 조사 설문지

본 설문 조사는 학생들의 건강 생활 행동 양상을 파악하여 학생 스스로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고자 합니다. 이는 학교교육활동과 건강지도에 참고자료가 되오니 정확하게 해당되는 란에 "표시를 해 주십시오.

1. 미세먼지 민감군( )

- 해당 시 V 표시

질환 :

미세먼지 관련 기저질환(천식, 알러지, 아토피, 호흡기질환, 심혈관질환 등)이 있는 경우 학년 초 의사진단서 또는 의견서(미세먼지와 유관성 드러나거나 향후 치료의견 명시될 것) 제출 시, 관내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상인 경우, 학부모의 사전 연락(문자, 전화 등)으로 질병 결석으로 인정 가능

2.코로나19 관련 기저질환( )

- 해당 시 V 표시

질환 :

코로나19 관련 기저질환(폐질환, 천식, 심혈관질환, 신장질환, 만성간질환, 당뇨, 악성종양, 면역저하자 등)이 있는 경우 학년 초 의사 진단서 또는 의견서 제출 시, 등교중지 기간은 출석으로 인정 가능

3. 신체적, 심리적인 질병

(선천적, 과거 또는 현재 앓고 있는 질병)

질환명:

현재 상태: 완치( ), 치료 중( ), 관찰 중( )

현재 상태 자세히 기록:

4. 운동장애 유무

(선천적 또는 사고로 인한 장애)

없음( ) 있음 ( )

5. 언어 장애 유무

없음( ) 있음 ( )

6. 청력 장애 유무

없음( ) 보청기 착용( ) 좌측장애( ),우측장애( )

7. 시력 장애 유무

없음( ) 안경착용( ) 난시( ) 사시( )

8. 알러지 관련 질환

(해당하는 곳에 표시, 기타란은 종류 기재)

* 해당 학생은 발생빈도수나 심한정도도 함께 기록

아토피

피부염

알러지성

비염

천식

알러지성

결막염

기타(약물이나 식품 알러지.종류기록)

9.건강상 특별히 배려할 점

- 건강상 학교에서 알아야 할 사항

- 담임, 보건교사가 알아야 할 사항

- 체육 수업에 당부하고 싶은 주의사항 등

천식, 알러지 기타 등으로 인해 질병으로 인해 비상약을 가지고 다닐 경우

*질환명( ) *약이름( )

3. 법정 감염병 시 등교중지 안내

1) 법정 감염병이나 전염력이 강한 질병에 걸린 경우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하여 학교, 학원 등을 등교중지합니다.

2) 완치 후 학교 등교 시, 병명이 적힌 진료확인서 또는 의사 소견서를 담임 선생님께 제출하시면 감염병으 로 결석한 기간을 출석으로 인정합니다. (: 수두, 수족구병, 유행성이하선염, 인플루엔자, 성홍열, 유행 성결막염 등) * 감염병으로 인한 결석 시에는 미리 담임 선생님께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 응급 환자 관리 안내(학급 및 방과후, 돌봄교실 포함)

학교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본교 교직원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부득이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보건실 내에서 일반의약품 투여 및 신속하게 응급처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학부모님들의 협조와 동의를 구하고자 합니다.

본교에서는 환자 발생 시 가장 먼저 보건실에서 응급처치를 하고 일반의약품을 투여하고 있습니다.

병원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보호자에게 연락, 보호자 동행하여 병원 진료를 받도록 하고 있으니 항상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알려 주십시오

위급한 응급 상황 시 보호자와 연락 후 보호자가 원하는 병원 혹은 인근 병원으로 먼저 이송합니다.

필요한 경우 119구조대에 연락할 것이며 보호자가 원하는 의료기관으로 신속히 응급 이송할 것입니다.

부모님과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119 혹은 학교에서 판단 하에 적합한 병원으로 이송합니다

학교 내 응급환자 관리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응급환자 관리에 대한 절차에 대한 동의 및 사고발생 시 부모님께 연락을 드리나 연락이 안 될 경우,

위의 응급처치(절차)에 대한 권한을 귀교에 위임할 것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동의합니다.

응급시

보호자 연락처

1: (관계: )

2: (관계: )

부모 부재 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관 계 :

전화번호 :

자주 이용 하는 병·의원

병원명:

혈액형: A, B, O, AB중 기록

해당 Rh타입에 표시

( ), Rh+( ), Rh­ ( )

모름 (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다음 항목에 대해 개인정보수집 동의 여부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거부에 따른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1. 이용목적: 응급상황 발생 대비, 학생건강검사 시 의료기관에 정보제공, 감염병 발생 신고 시 정보제공(코로나19 진단검사 관련 정보제공 포함)

2. 개인정보항목: 학년 반, 성별, 성명, 주소, 학부모 성명, 학부모 연락처, 건강문제, 혈액형 등

** 응급환자 관리 절차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3. 보유·이용기간: 2022학년도

20223월 일 보호자 또는 법적 대리인 성명: (서명)

2022. 3. 7.

광활초등학교장 (직인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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