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 세부 학습 내용 |
수업 활동 (1일차) | 1차시 | 기획 준비: 관심 분야(기술, 인문 등) 선택, 모둠 편성, 자료 조사 |
2차시 | 자료 조사: 상품 기획을 위한 설문 조사, 트렌드 조사 등 |
3차시 | 신상품 구상 |
4차시 | 상품 기획서 제작: 조사 결과 그래프, 기획 의도 또는 경험을 담은 짧은 수필, 핵심 기능 및 효과, 개발 원리 반영 |
5차시 | 상품 기획서 제작: 조사 결과 그래프, 기획 의도 또는 경험을 담은 짧은 수필, 핵심 기능 및 효과, 개발 원리 반영 |
6차시 | 모둠별 기획 발표 |
7차시 | 모둠별 기획 발표 |
수업활동 (2일차) | 8차시 | 타 모둠 기획 비평: 기획 상품(1일차)에 대한 모둠 간 논리적 비판 |
9차시 | 타 모둠 기획 비평: 기획 상품(1일차)에 대한 모둠 간 논리적 비판 |
10차시 | 타 모둠 기획 평가 헤드라인 제작 |
11차시 | 모둠별 기획 기자회견: 기획 상품에 대한 질의응답 |
12차시 | 모둠별 기획 기자회견: 기획 상품에 대한 질의응답 |
13차시 | 우수 기획 상품 선발 및 시상 |
14차시 | 소감문 작성: 학습 내용, 역할 수행 등을 반영한 수필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