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수업량유연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년] 기후위기가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안 - 14차시
NO IMAGE
  • 교육기간 : 2024.07.08 ~ 2024.07.09
  • 신청기간 : 2024.07.02 20:00 ~ 2024.07.03 18:00
  • 교육대상 :
  • 교육시간 :
  • 교육장소 :
  • 마감
신청인원/정원 28/28
교육/행사 소개

차시

세부 학습 내용

수업

활동

(1일차)

1차시

· 기후위기에 대해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이야기하며 배경지식 활성화

· 자기 행동 성찰, 앞으로 알아보고 싶은 내용 정리

· 기후위기를 바라보는 관점을 기준으로 모둠 구성, 모둠원과 생각을 공유하며 활동 계획 정교화

2차시

· 기후위기와 관련된 다큐멘터리 ‘KBS 다큐인사이트 도착한미래(올여름 최악의 더위가 온다? 두바이 홍수, 미국 가뭄 등 지구가 인류에게 보내는 경고의 신호), 2024418일 방영을 시청하며 활동지 작성

3차시

· 기후위기와 관련된 다큐멘터리 ‘KBS 시사기획 창(2022 기후재앙, 그 시작은 북극이었다... 고장난 심장, 북극의 경고)’을 시청하며 활동지 작성

4차시

· 작성한 활동지를 모둠원과 공유하며 모둠에서 제작할 스톱모션의 주제 결정

· 1~3차시에 작성한 활동지를 고려하여 조사해야 할 내용 정리

5차시

· 도서, 잡지, 인터넷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료 조사

6차시

· 도서, 잡지, 인터넷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료 조사

7차시

· 제작할 스톱모션의 스토리보드 작성

· 스톱모션에 활용할 소품 및 재료 결정

수업활동

(2일차)

8차시

· 스톱모션에 활용할 요소 제작

9차시

· 스톱모션에 활용할 요소 제작

10차시

· 스톱모션에 활용할 요소 제작

11차시

· 스톱모션 촬영

12차시

· 스톱모션 영상 편집

13차시

· 스톱모션 영상 상영회 및 다른 모둠에게 피드백 제공

14차시

소감문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