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 세부 학습 내용 |
수업 활동 (1일차) | 1차시 | · 기후위기에 대해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이야기하며 배경지식 활성화 · 자기 행동 성찰, 앞으로 알아보고 싶은 내용 정리 · 기후위기를 바라보는 관점을 기준으로 모둠 구성, 모둠원과 생각을 공유하며 활동 계획 정교화 |
2차시 | · 기후위기와 관련된 다큐멘터리 ‘KBS 다큐인사이트 ? 도착한미래(올여름 최악의 더위가 온다? 두바이 홍수, 미국 가뭄 등 지구가 인류에게 보내는 경고의 신호), 2024년 4월 18일 방영’을 시청하며 활동지 작성 |
3차시 | · 기후위기와 관련된 다큐멘터리 ‘KBS 시사기획 창(2022 기후재앙, 그 시작은 북극이었다... 고장난 심장, 북극의 경고)’을 시청하며 활동지 작성 |
4차시 | · 작성한 활동지를 모둠원과 공유하며 모둠에서 제작할 스톱모션의 주제 결정 · 1~3차시에 작성한 활동지를 고려하여 조사해야 할 내용 정리 |
5차시 | · 도서, 잡지, 인터넷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료 조사 |
6차시 | · 도서, 잡지, 인터넷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료 조사 |
7차시 | · 제작할 스톱모션의 스토리보드 작성 · 스톱모션에 활용할 소품 및 재료 결정 |
수업활동 (2일차) | 8차시 | · 스톱모션에 활용할 요소 제작 |
9차시 | · 스톱모션에 활용할 요소 제작 |
10차시 | · 스톱모션에 활용할 요소 제작 |
11차시 | · 스톱모션 촬영 |
12차시 | · 스톱모션 영상 편집 |
13차시 | · 스톱모션 영상 상영회 및 다른 모둠에게 피드백 제공 |
14차시 | ▶소감문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