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군산미래,투데이안]곽병선 군산대 총장, 군산상고에서 청소년 인재육성 특강
분류
작성자 노동기 등록일 21.07.20 조회수 271
첨부파일

   군산대 곽병선총장, 군산상고에서 청소년 인재육성 특강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적 해법 방향제시 역량 중요"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은 지난 25일 지역사회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해 군산상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했다.

 

이날 특강은 군산상고 나형운 총동창회장손용환 학교운영위원장이 후배들을 위해 주관한 행사여서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곽 총장은 ‘미래의 인재상’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4차산업혁명에 따른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4차 산업혁명 개요 및 개인 삶의 변화, 4차산업혁명과 직업·인재상을 중심으로 이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갖춰야 할 덕목을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곽 총장은 특히 “연결성과 창의성에 기반하여 기존 역량과 새로운 역량을 조합하여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변화의 방향”이라며 일자리와 관련된 변화, 4차산업혁명시대 유망직업 등을 설명했다.

 

4차산업혁명시대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으로 복합적인 기본 문해력,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 인성적 자질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새로운 시대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으로 ‘개념설계 역량’을 강조하며, ‘개념설계’란 풀어야 할 과제가 있을 때 문제의 속성 자체를 새롭게 정의하고 창의적으로 해법의 방향을 제시하는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인간과 인간의 감성이 모든 변화를 이끌고 변화의 중심이 된다면서, 앞으로의 시대는 ‘인간의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미래 트렌드를 좀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며 “이날 알게 된 내용들이 진학 방향을 정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관 : 군산상고 취업지원센터

 

보도자료

https://www.todayan.com/news/articleView.html?idxno=423056
http://www.kmrnews.com/ynews/ynews_view.php?code=NS04&pid=65477&sword=%B1%BA%BB%EA%BB%F3%B0%ED

이전글 [투데이안]홍순직 전주비전대 총장, 군산상고 찾아가는 특강 호응
다음글 [노동인권] 3학년대상 노동인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