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업고등학교(교장 김태현)가 지난 5일~7일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주) 최종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장적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3일 입사를 앞두고 직장적응을 위한 직업 역량 강화교육으로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장 특강을 시작으로 열렸다.
또한 실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직장적응에 필요한 직업인으로서의 소명의식 ▲직장적응 노하우와 마음 자세 ▲회사생활과 직업윤리 ▲저축과 경제 흐름 ▲인사·직장예절, 대인관계, 의사소통능력 ▲심리역량 발현과 정서치유, 직업적응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 양은희(김도훈 학생 어머니) 씨는 “요즘 대학을 나와도 취업은 고사하고 아르바이트도 찾기 힘든데, 좋은 회사에 취업해 기쁘고 행복하다”며 “사실 대학에 진학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지만 아들이 취업을 고집해 아들의 의견을 들어주자 했던 게 이렇게 좋은 결과를 낳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부상으로 좋아하는 야구를 못하게 되면서 의기소침해하고 힘들어할 때 선생님들의 응원과 학교 지원으로 자격증도 많이 취득하고 선행상, 학업우수상, 기능장을 따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았다”며 “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교와 선생님, 친구들에게 정말 고맙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상고는 올해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주)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조기 취업 연계를 위한 NCS 기반 직무능력별 산업 맞춤형 우수인력을 육성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를 위해 서비스경영, 고객관리, 생산관리, 공정관리, 세무 실무 등의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며 기업 맞춤형 집중교육과 현장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겠다는 것.
아울러 4차산업혁명 대비 신산업 분야의 산업체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해 대학 진학과 취업희망 학생에게 동시에 도움 될 수 있는 학년별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하고, ▲학습능력향상반 ▲공무원 및 공사 공단 준비반 ▲부사관 준비반 ▲사무행정 및 금융반 ▲캐논코리아 등 대기업 준비반 ▲창업 동아리반 등을 통해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지연 기자 (soma7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