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용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운영의개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학생들 수업 사진
  • 창의적 독서프로그램 구안ㆍ적용을 통한 생각하는 힘 기르기

    단순한 의미의 소극적인 독서가 아니라 주어진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의 하나로서의 적극적인 독서지도를 통해 폭넓은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이나 글,그림 등의 독창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 운영중점 사진
  • 독서의 기회제공 및 독서의욕 고취를 위한 환경 조성

    1. 학교 도서관 시설 확충 및 재정비
    2. 학부모 도서 위원회 조직 운영
    3. 독서지도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실시
    4. 교실의 도서실화 및 독서 코너 운영
    5. 사제동행 '아침독서 20분 운동' 전개
  • 운영중점 사진
  • 창의적 독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1. 관련도서 활용한 통합적 독서교육 실시
    2. 프로그램적용을 통한 창의적 독서교육
    3.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교육과정 운영
    4. 재량활동 시간을 활용한 심화된 독서프로그램운영
  • 운영중점 사진
  •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한 독서표현력 신장

    1. 다양한 독서 행사 운영
    2. 가정과 연계한 독서 행사 실시
    3. 학부모 독서 동아리 조직 운영
기대되는 성과
1. 도서관의 시설 확충 및 정비를 통하여 독서 환경을 개선한다.
2. 교과와 통합된 독서 지도를 통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습의 흥미를 높일 수 있다.
3. 창의적 독서활동을 통하여 자유 분망한 사고능력, 풍부한 상상력, 올바른 가치관을 획득함 으로써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4. 창의적 독서프로그램을 통한 생각하는 힘의 신장을 통하여 지식의 능동적 활용 능력을 높 이고 이를 바탕으로 교과에서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