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본교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행에 따라 학생들이 수강하는 과목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를 실시합니다. 최소 성취수준은 ‘각 과목의 교수·학습이 끝났을 때 학생들이 성취하기를 기대하는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에 최소한으로 도달한 정도’를 말하며,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는 본교 1학년에 개설된 모든 과목에서 학생들이 최소 성취수준(학업성취율 40%)과 과목출석률 2/3를 도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활동입니다. 교육과정 | ⇒ | 수강신청 | ⇒ | 수업 | ⇒ | 평가 | | 도달 | ⇒ | 학점취득 | ⇒ | 졸업 | 학생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 진로?학업설계 지도를 통한 학생의 과목 선택 | 학생 참여형 수업, 미도달 예방지도 | 수업 연계 과정 중심 평가, 성취평가 실시 | ? | ·과목 출석률 2/3도달 ·학업 성취율 40%이상 | 이수 기준 도달 시 학점 취득 | 3년간 최소 192학점 이상 취득 시 졸업 | ? | | 미도달 | | 최소 성취수준 보충지도 |
이를 위해 학기 초 미도달 예상 학생 선정, 학기 중 미도달 예방지도, 학기 말 최종 미도달 학생에 대한 보충지도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지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 시기 | 주요 지도 내용 | [준비단계] 수업 및 평가 계획 | 학기 시작 전 | 교과협의회를 통한 과목 이수 기준 설정 최소 성취보장 지도 관련 학교 내부 규정 정비 과목별 수업 및 평가 계획 수립 | [1단계]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 학기 초 | 진단 평가, 교과 및 담임 교사 추천을 통해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최소 성취보장 지도 운영사항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 | [2단계] 미도달 예방지도 | 학기 중 | 미도달 예상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예방지도 (방과후지도, 보충과제 부여, 학습멘토링, 온라인 강의 등) | [3단계] 미도달 학생 보충지도 | 학기 말 | 학기 말 평가 후 미도달 학생 파악 보충지도 대상 선정과 지도 방법 등을 학생고 학부모에게 안내 미도달 학생 보충 프로그램 운영(방과후 또는 방학중 보충지도 프로그램 운영) |
2025. 3. 11. 군 산 중 앙 고 등 학 교 장 [직인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