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안내

대회안내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2017 과제연구대회 안내
작성자 임진모 등록일 17.04.05 조회수 823
첨부파일

2017 과제연구 대회 운영 안내
창의적체험활동부
1. 운영 목적
   학생들의 흥미에 맞는 주제 연구를 통해 심층 탐구 능력의 육성 및 창의력 개발을 목표로 교사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설계하고 탐구 수행하는 합리적이고 자율적인 문제 해결 능력의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2. 운영 방침
   ○ 대상 : 1, 2학년 / 개인 또는 팀구성(4인 이내)
   ○ 개인 및 2 ~ 4인의 팀 연구를 원칙으로 하며 과제 연구 운영은 학생 희망에 따라 주제를 선정하고 개인 및 팀을 구성하여 운영  *문의:창의적체험활동부(송지관2층/진학정보실)
   ○ 기본 공통 필수 제출물 (양식 - 홈페이지 - 대회안내에 탑재)
      - 과제연구 계획서(e-mail로 제출, 5월 21일까지)
      - 과제연구 결과보고서(e-mail로 제출, (jinmounni@hanmail.net), 10월 20일까지)
   ○ 계획서 작성 방법
      - 주제 선정 이유(200자 내외) 및 팀 구성 이유
      - 선행연구 및 참고문헌
      - 연구방법: 자료 조사방법, 분석 방법, 일반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함.
      - 연구계획: 주제 확정, 참고 문헌 조사, 자료 수집, 조사 및 실험, 보고서 작성 계획 등 연구 방법에 따라 계획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 연구의 제한점 및 예상되는 어려운 점
      -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선행연구결과를 참고로 예상결과를 제시
   ○ 보고서 작성 방법
      - 전체 보고서, 표지(주제 및 요약서 1페이지)포함 20페이지 이내
      - 그림은 개체 속성에서 ‘글자처럼 취급’지정 권장
      - 저작권 보호법 준수
      - 서론(연구의 목적, 필요성, 연구방법), 본론(이론적 배경, 본론), 결론(결론 및 일반화 방법, 기대효과), 참고문헌     

3. 운영 일정
   ○  4월 ~ 5월 12일 : 공고 및 계획서 제출 기간
   ○  5월 ~ 10월 : 과제 연구 활동
   ○ 10월 20일: 결과보고서 제출
   ○ 10월 26~27일: 예선 통과자 발표 및 전시회(동아리 한마당)
   ○ 10월 30일 : 종합심사 및 결과발표

4. 제출 양식 : 첨부 1(계획서), 첨부 2(보고서)

5. 심사방법 : 1단계(예선:계획서(40%)/보고서(40%)) 2단계(본선:1단계+발표20%)
   계획서(40%), 보고서(60% - 창의성(20%), 진로연계성(20%), 발표(20%))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2017학년도 교내 백일장, 논술대회 안내
다음글 2017 자율동아리 활동 대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