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林 | 테 마 이 야 기 | 세 부 내 용 |
---|---|---|
반올림 | ㆍ 자신감, 협동심 반올림 | ㆍ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심화할 수 있는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 ㆍ학생자치활동 강화 ㆍ인권존중 학교문화 만들기 ㆍ상담프로그램을 통한 자존감 향상 |
ㆍ 핵심역량 반올림 | ㆍ학년군 특색활동(독서, 숲체험, 승마체험)을 통한 문예체 감성교육 ㆍ교육과정재구성을 통한 ‘생생수업’ 만들기 |
|
드 림 | ㆍ기초학습능력 신장과 자기주도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드림 | ㆍ기초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 ㆍ꿈ㆍ끼 탐색활동의 심화로 자기주도성 신장 |
ㆍ따뜻한 감성과 전문성 향상으로 감동교육 드림 | ㆍ‘공감’으로 먼저 다가서는 교사감성 신장 ㆍ교육과정재구성 역량, 전문학습공동체 활성화로 교사 전문성 향상 ㆍ민주적 교직원협의체 운영을 통한 소통의 기회 신장 |
|
어울림 | ㆍ사랑과 신뢰로 하나되는 어울림 | ㆍ반올림, 드림을 융화하는 사랑과 신뢰의 교육풍토조성 |
ㆍ‘같이-가치’를 창조하는 어울림 | ㆍ교육공동체와 함께, 지역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같이-가치’ 창조의 어울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