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음악, 미술, 무용 교육과정 편제 및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
---|---|---|---|---|---|---|---|
월 | 일 | ||||||
1 | 3 | 23 | 토 | 입학식 | 입학식 | 1 | 1 |
전공 | 피아노 | 2 | 3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4 | ||||
2 | 30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6 | |
피아노 | 2 | 8 | |||||
3 | 4 | 13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0 |
이론 | 2 | 12 | |||||
4 | 2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4 | |
리더쉽 | 특강-리더쉽<영재자화상> | 2 | 16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17 | ||||
5 | 4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9 | |
시창청음 | 시창청음 | 2 | 21 | ||||
7 | 18 | 토 | 특강 | 피아노 | 2 | 23 | |
음악이론 | 시창청음 | 2 | 25 | ||||
8 | 6 | 8 | 토 | 전공 | 이론 | 2 | 27 |
음악이론 | 시창청음 | 2 | 29 | ||||
10 | 29 | 토 | 전공 | 피아노 | 2 | 31 | |
리더쉽 | 특강-리더쉽<영재자화상> | 2 | 33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34 | ||||
11 | 7 | 6 | 토 | 전공 | 향상음악회 | 2 | 36 |
이론 | 시창청음 | 2 | 38 | ||||
12 | 13 | 토 | 전공 | 이론 | 2 | 40 | |
특강 | 2 | 42 | |||||
소계 | 42 | 84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
---|---|---|---|---|---|---|---|
월 | 일 | ||||||
13 | 8 | 1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44 |
시창청음 | 2 | 46 | |||||
14 | 31 | 토 | 전공 | 이론 | 2 | 48 | |
시창청음 | 2 | 50 | |||||
15 | 9 | 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52 |
시창청음 | 2 | 54 | |||||
16 | 21 | 토 | 현장체험 | 현장체험 | 4 | 58 | |
17 | 10 | 5 | 토 | 전공 | 피아노 | 2 | 60 |
리더쉽 | 리더쉽 | 2 | 62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63 | ||||
18 | 19 | 토 | 전공 | 이론 | 2 | 65 | |
시창청음 | 2 | 67 | |||||
19 | 25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69 | |
이론 | 2 | 71 | |||||
20 | 11 | 2 | 토 | 전공 | 피아노 | 1 | 72 |
인성 | 예술영재의 역할 | 2 | 74 | ||||
자기주도 | 자기주도 | 1 | 75 | ||||
21 | 16 | 토 | 전공 | 피아노 | 2 | 77 | |
30 | 토 | 전공 | 피아노 | 2 | 79 | ||
시창청음 | 2 | 81 | |||||
22 | 12 | 14 | 토 | 전공, 수료식 | 향상음악회, 수료식 | 3 | 84 |
소계 | 42 | 84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
---|---|---|---|---|---|---|---|
월 | 일 | ||||||
1 | 3 | 23 | 토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
시각예술 | 브레인스토밍 | 1 | 2 | ||||
포트폴리오 | 셀프 포트레이트 | 1 | 3 |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1 | 1 | 4 | ||||
2 | 30 | 토 | 조형예술 | 조형요소와 원리 1 | 2 | 6 | |
시각예술 | 시각예술의 이해 | 2 | 8 | ||||
3 | 4 | 6 | 토 | 조형예술 | 조형요소와 원리 2 | 3 | 11 |
드로잉 | 다양한 재료의 이해 | 1 | 12 | ||||
4 | |||||||
13 | 토 | 조형예술 | 바우하우스 | 1 | 13 | ||
드로잉 | 원근법의 이해 | 3 | 16 | ||||
5 | |||||||
20 | 토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 1 | 2 | 18 |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1 -문학 | 2 | 20 | ||||
7 | 5 | 11 | 토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 2 | 2 | 22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2 -음악 | 2 | 24 | ||||
8 | |||||||
25 | 토 | 입체조형 | 목공예의 이해와 활용 | 2 | 26 | ||
시각예술 | 회화기법의 이해 1 | 2 | 28 | ||||
9 | 6 | 1 | 토 | 미술사 | 서양미술사 | 1 | 29 |
입체조형 | 공예의 역사 | 1 | 30 | ||||
인성 | 예술과 인성 1 | 2 | 32 | ||||
10 | 15 | 토 | 입체조형 | 목공예의 활용 | 2 | 34 | |
시각예술 | 회화기법의 이해 2 | 2 | 36 | ||||
11 | 22 | 토 | 시각예술 | 미술과 사회 | 3 | 39 |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2 | 1 | 40 | ||||
13 | 7 | 13 | 토 | 미술사 | 한국미술사 | 1 | 41 |
입체조형 | 부조의 이해와 활용 1 | 3 | 44 | ||||
14 | 20 | 토 | 미술사 | 예술작품 감상 | 1 | 45 | |
입체조형 | 부조의 이해와 활용 2 | 3 | 48 | ||||
48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
---|---|---|---|---|---|---|---|
월 | 일 | ||||||
15 | 8 | 17 | 토 | 시각예술 | 색채의 활용 1 | 2 | 50 |
미술사 | 현대미술의 이해 | 1 | 51 |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3 | 1 | 52 | ||||
16 | 24 | 토 | 미술사 | 미술감상과 비평 | 1 | 53 | |
특강 | 예술과 색채 1 | 3 | 56 | ||||
18 | 9 | 21 | 토 | 현장체험 | 현장체험 | 4 | 60 |
28 | 토 | 시각예술 | 색채의 활용 2 | 2 | 62 | ||
19 | |||||||
미술사 | 현대미술의 이해 | 1 | 63 |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4 | 1 | 64 | ||||
20 | 10 | 12 | 토 | 예술융합 | 융합 작품 제작 1 | 3 | 67 |
자기주도 | 자기주도학습 5 | 1 | 68 | ||||
21 | 19 | 토 | 인성 | 예술과 인성 2 | 2 | 70 | |
예술융합 | 융합 작품 제작 2 | 2 | 72 | ||||
22 | 26 | 토 | 특강 | 예술과 색채 2 | 3 | 75 | |
시각예술 | 색채의 활용 3 | 1 | 76 | ||||
23 | 11 | 9 | 토 | 미술사 | 예술전자매체의 활용 | 1 | 77 |
입체조형 | 입체조형의 기법 1 | 3 | 80 | ||||
24 | 23 | 토 | 입체조형 | 입체조형의 기법 2 | 2 | 82 | |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제작 | 1 | 83 | ||||
25 | 12 | 14 | 토 | 수료식 | 전시발표 및 평가 | 1 | 84 |
소계 | 36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
---|---|---|---|---|---|---|---|
월 | 일 | ||||||
1 | 3 | 23 | 토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 | ||||
작품 | 바레이션 | 1 | 3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4 | |||||
2 | 4 | 6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 |
작품 | 바레이션 | 2 | 7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8 | |||||
3 | 13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9 | |
작품 | 바레이션 | 2 | 11 | ||||
4 | 20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12 | |
작품 | 바레이션 | 3 | 15 | ||||
5 | 27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16 | |
작품 | 바레이션 | 2 | 18 |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19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20 | |||||
6 | 5 | 1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1 |
작품 | 바레이션 | 1 | 22 | ||||
리더쉽 | 리더쉽 | 2 | 24 | ||||
7 | 1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5 | |
작품 | 바레이션 | 2 | 27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28 | |||||
8 | 2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9 | |
작품 | 바레이션 | 2 | 31 |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32 | ||||
9 | 6 | 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33 |
작품 | 바레이션 | 1 | 34 | ||||
인성 | 예술인의 품성 | 2 | 36 | ||||
10 | 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37 | |
작품 | 바레이션 | 2 | 39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40 | |||||
11 | 1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1 | |
작품 | 바레이션 | 2 | 43 | ||||
12 | 22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4 | |
작품 | 바레이션 | 3 | 47 | ||||
13 | 29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8 | |
작품 | 바레이션 | 2 | 50 |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51 | ||||
14 15 | 7 | 6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2 |
작품 | 바레이션 | 3 | 55 | ||||
13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6 | ||
작품 | 바레이션 | 3 | 59 | ||||
소계 | 59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
---|---|---|---|---|---|---|---|
월 | 일 | ||||||
16 | 8 | 24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60 |
작품 | 바레이션 | 1 | 61 | ||||
기본무 | 1 | 62 | |||||
17 | 3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63 | |
작품 | 바레이션 | 1 | 64 |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 | 2 | 66 | ||||
18 | 9 | 7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67 |
작품 | 바레이션 | 1 | 68 | ||||
자기주도적 학습 | 1 | 69 | |||||
19 | 21 | 토 | 현장체험 | 현장체험학습 | 4 | 73 | |
20 | 2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74 | |
작품 | 바레이션 | 1 | 75 |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76 | ||||
21 | 10 | 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77 |
작품 | 바레이션 | 1 | 78 | ||||
인성교육 | 참다운예술인 | 2 | 80 | ||||
22 | 11 | 2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81 |
작품 | 바레이션 | 1 | 82 | ||||
한국무용 | 기본무 | 1 | 83 | ||||
23 | 12 | 14 | 토 | 수료식 | 영재교육원 | 1 | 84 |
소계 | 14 | 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