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양음악
타고난 음악적 소질을 개발하고 미래의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품성과 지식을 연마하여 참다운 예술인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부는 서양음악을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대경험은 물론, 본인의 음악적 기량을 향상시키고자 구체적인 지도방침으로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학부의 전공 교과 편성은 조기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창, 청음" 및 전공별 앙상블을 학습하는 '전공클래스', 그리고 음악적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부전공학습'을 통하여 보다 심화된 음악적 활동을 꾀하고 있으며, 음악의 기초지식이라 할 수 있는 '음악이론'과 '음악사'의 교과학습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성악과 기악의 종합적 표현을 위한 '합창, 합주'시간과 개인의 연주경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향상연주'시간을 정규수업으로 실시하고 있다.
개인의 음악적 재능을 바탕으로 하는 전공별 신입생모집으로, 입학과 동시에 체계적인 개인 지도를 수준 높은 강사진으로 실시한다.
개인의 실기연마를 위하여 정규수업에서도 전공연습시간을 편성, 담당교사의 지도에 따라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음악의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내재된 음악성을 개발하고 이를 발전시켜, 전문 음악인을 양성한다.
다양한 무대경험을 위한 기획연주회(신입생음악회, 향상연주회, 우수연주회, 전공클래스, 협주곡의 밤, 모악예술제...)를 통해 본교의 주체적인 재원으로 양성한다.
국내는 물론 국외의 콩쿨 참가를 적극 권장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실기연마의 기회를 부여한다.
대학입시를 위한 정보 및 개인의 객관적 평가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상담, 지도한다.
보다 넓은 음악적 표현을 위한 다양한 감상활동 및 예술적 체험을 기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