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실 이용 및 운영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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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동신초 | 등록일 | 18.03.28 | 조회수 | 1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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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실 이용 안내 및 자녀의 상담활동에 따른 학부모 동의 요청 안녕하십니까? 여린 새싹들이 돋아나는 싱그러운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 학기를 맞이하여 동신초등학교 상담실 이용에 대해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안내하고자 합니다. 【 상담실은 어떤 공간인가요? 】 상담실은 다양한 상담 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정서적 지지와 안정을 도모하고, 즐겁고 원만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즉, 전문상담교사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 학부모님의 학교 혹은 가정에서 겪는 고민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감성 소통 공간입니다. 【 상담실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 1. 개인상담 - 상담실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신청한 학생에 대한 상담 - 교사의 요청으로 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학생에 대한 의뢰 상담 - 학업, 진로, 친구관계, 가족관계 등 고민되는 모든 어려움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2. 집단상담(학생 유형별 프로그램에 따른 집단상담) 3. 심리검사(상담 진행 시 필요한 경우 실시) 4. 전화상담 및 사이버 상담(학교 홈페이지 내 상담실 게시판 이용) 5. 학부모 상담(전화 상담 혹은 전화로 시간 조정 후 내방)
【부탁의 말씀】 미성년자 상담 시 학부모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학교의 특성상 개별적인 동의서를 얻기 어려워 학기 초에 부모님의 동의서를 얻고자 합니다. 학생상담 시 위기상황일 경우 개별적으로 연락드리겠으며 학생과의 상담내용이 궁금하신 학부모님께서는 연락을 주시면 학생의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진행에 동의하신다면, 뒷면의 ‘자녀의 상담활동에 따른 학부모 동의서’를 작성해 3월 21일(수)까지 학생 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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