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2023)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인성교육으로 거듭나는 교육현장! 당북초를 가다.
작성자 박경 등록일 12.09.28 조회수 345
첨부파일

당북초등학교(교장 류지득)는 27일 2012교육과학기술부지정 창의·인성교육 모델학교로서 전라북도 초등학교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적 사고기법을 적용한 창의·인성 수업’ 및 ‘창의․인성 교육활동산출물’을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하는 수업은 창의·인성 모델학교로서 벤치마킹의 역할을 수행하고, 창의성과 참된 인성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수업 활동을 실천하고자 실시됐다.

각 학년별로 다양한 창의적 사고 기법을 적용한 수업으로서 전라북도에서 관심 있는 교사 및 학부모가 참석(110여명)하여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일선 학교와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창의·인성교육 모델학교 운영에 따른 교육활동 산출물 전시회 각 학년별 수업공개에 따른 ‘교사와의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하여 창의·인성교육 모델학교 허브로서 일선학교에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역할도 하였다.

수업공개에 참여한 교사와 학부모는 ‘요즘 교육 트랜드인 창의․인성 교육이 많이 궁금했었는데 여러 가지 창의기법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수업이 인상적이었다(성산초 윤소영)’, ‘아이들이 다른 학교에서는 다양하게 경험 해보지 못할 여러 경험(모내기체험, 텃밭가꾸기 활동, 승마체험, 해양레포츠체험, 문화예술감상활동 등) 등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학교라 평소에도 좋은 학교, 좋은 선생님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창의․인성 수업을 보면서 당북초에 있는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신뢰가 더 쌓이게 되었다(당북초 3학년 학부모 남은정)’고 하였다.

당북초 류지득 교장은 ‘이번 창의․인성 수업 공개 및 교육활동 산출물 공개의 시간을 통해 창의·인성수업에 대한 이해와 일선학교에 직접적으로 파급·확산되는 계기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수업혁신, 창의·인성교육 전문성 신장, 교육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  http://www.dailyjeonbuk.com/news/articleView.html?idxno=161876

이전글 학교폭력예방교육(1학년 1반)
다음글 학교폭력예방교육(3학년1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