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2015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지(교사용) |
---|---|
기간 | 14.12.22~15.01.30 |
내용 | 안녕하십니까?
2014학년도 학교 교육활동을 분석하고, 2015학년도 교육활동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설문의 결과는 우리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 자료로만 사용될 것이며, 개인의 답변은 결코 공개되지 않습니다. 평소 가지고 계셨던 선생님의 생각과 가장 관계 깊은 것 하나를 골라 해당하는 곳에 체크하고, 보기에 없는 내용이 있으면 ‘기타’ 란에 간단히 기록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12. 전주남중학교 |
참여인원 | 17명 |
1. 1. 선생님은 몇 학년을 지도하십니까?(중복 표시 가능)
(선택 제한 개수 : 3개)

2. 2. 선생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3. 3. ‘아침이 행복한 학교’ 추진에 따라 등교시간이 8시 40분으로 늦추어졌으나, 원활한 아침활동(아침조회, 아침독서 등) 운영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8시 40분까지 등교 후 9시 수업 시작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4. 4. 학교교육과정 편성 ․ 운영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5. 5. 기초학력 저하, 학습 동기 부족 및 진로 인식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이 많은 본교 학생들을 지도할 어떠한 의견이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 제한 개수 : 3개)
6. 6. 현재 실시 중인 블록타임 수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7. 7. 본교는 학교 스포츠클럽을 비롯한 다양한 동아리(학술, 문화예술, 실습노작, 청소년 단체 등)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아리 운영이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까?


8. 7-1. 7번 문항의 ①, ②에 응답한 선생님은, 설강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동아리부서명을 2개이상 골라주세요.
(선택 제한 개수 : 2개)
9. 8. 본교는 교육과정 내에서 교내 봉사활동 실시하였습니다. 이러한 봉사활동 운영으로 학생들이 나누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게 도와줍니까?


10. 8-1. 8번 문항의 ①, ②에 응답한 선생님은,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 지 의견을 써 주세요.
11. 9. 본교는 수학여행, 수련활동, 학교축제 등의 전일제(하루 종일)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창체’ 운영이 수업 시간에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교실 밖 폭넓은 활동을 통해 실제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까?


12. 9-1. 9번 문항의 ①, ②에 응답한 선생님은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모두 고르기)


13. 10. 2014학년도에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 진로교육을 2가지 골라주세요.
(선택 제한 개수 : 2개)

14. 11. 2014학년도에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3가지 골라주세요.


15. 12. 학생들이 기본생활 습관 지도가 전반적으로 잘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6. 13. 기본 생활 습관 중 본교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선택 제한 개수 : 2개)

17. 14. 올해 우리학교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학교폭력예방교육, 상담활동, 애플데이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8. 15. 우리 학교는 학교폭력에 관해서 어떻다고 생각합니까?


19. 6. 가정과 연계한 학교교육 실현을 위하여 실시했던 상벌점제를 운영하였습니다. 학생들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20. 17. 본교에서는 ‘꽃밭정이축제’ 학생 발표회를 오전 10:00 ~ 오후 7:30에 실시하였습니다. 학교 축제를 실시하는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1. 18. 본교는 방학 중을 이용하여 자율연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영역을 실시하면 좋겠는지 2개 이상 골라주세요.
(선택 제한 개수 : 2개)

22. 19. 민주적 의견수렴을 위하여 수요 까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상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써 주세요.
23. 20. 기타 학교 교육의 발전과 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건의 사항이나 좋은 의견 적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