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교 시작 일주일 전부터 나이스 자가진단 앱으로 건강 상황 체크 후 37.5도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선별진료소 방문하여 진료· 검사 ◦ 나이스 자가진단앱으로 건강 상태를 등교 시작 일주일 전부터 매일 8사까지 제출하되, 등교 시작일부터는 매일 해당 학년 등교 시작 20분 전까지 제출 단계 | 지도 내용 | 등교 전 가정에서 | -발열 및 건강 상태 확인(나이스 자가진단앱 활용) | 등교 과정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유지, 친구와 신체접촉 하지 않기 (통학버스 탑승 학생은 탑승하기 전 발열 체크후 탑승) | 학교 출입구 |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씻기(손소독) | 교실 입실 후 | -마스크 착용, 자기 책상 소독제로 소독하기 | 수업 시간 | -마스크 상시착용, 자기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기 -토의•토론수업, 이동 수업 지양 -공용물품 사용 자제, 책상 간격 유지 -건강상태 수시 확인(일시적 관찰실 활용) -수업 중 화장실 사용 허용 | 쉬는 시간 | -화장실 순차적으로 다녀오기(해당 학년 사용 화장실 확인) -개인 물병 준비하여 물 마시기 -자기 자리에서 휴식하기 | 점심 시간 | -식사 전 발열체크, 손씻기(손소독) -일정 거리 유지한 채 급식실로 이동 -배식 받기, 잔반 처리시에도 간격 유지 -한줄 앉기로 급식 실시, 말하지 않고 먹기 | 하교 시간 | -일정 거리 유지하며 마스크 착용 후 하교 -방과후교실로 일정 거리 유지하며 이동 -방과후수업까지 대기시간 발생 시 교실에서 개별활동을 하면서 대기 | 방과후 및 돌봄 | -해당 교실로 이동하기 전 종례 시 발열 체크 및 손소독 후 활동 (돌봄교실 5.27(수)부터 운영, 방과후학교 6.1(월)부터 운영) |
◦ 고위험군 및 등교중지 학생에 대한 대체학습 프로그램 안내 학년 | 방법 | 비고 | 1~6학년 | e-학습터 내의 강좌 활용 후 교과서 또는 별도의 학습지 제공 e-학습터에 없는 강좌는 별도 과제 제시 학습에 대한 피드백은 등교 개시일에 제공 | |
※기타결석 및 교외체험학습(가정체험)에 따른 결석은 가정 학습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 ※고위험군의 범위 및 등교중지 학생에 대한 정의는(기발송된 가정통신문 2020-36호(5.18.) 참조 <기저질환 학생 관련> ※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증상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등교여부 기저질환 등으로 의심증상이 있는 학생이 등교수업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이 확인될 경우 등교가능(**기존에 보유한 의사의 소견자료 등 제출**) ※ 교내 확진자 발생 시 원격수업으로 전환(주간학습계획표에 따라 e학습터를 통한 원격수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