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치문교육통산(2018-106호) 학교폭력 무료상담 및 지료지원 사업 안내
작성자 김재원 등록일 18.10.18 조회수 445

학교폭력 무료상담 및 치료지원 사업 안내

[상다미쌤]

우리 친구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 관련 무료 상담서비스인 상다미쌤을 소개합니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으로 고통 받고 있는 친구들을 돕기 위해 교육부, KB국민은행, 카카오, 열린의사회가 함께 학교폭력 관련 학생상담 및 치료지원을 위한 캠페인인 [상다미쌤]20128월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폭력 관련 고민을 가진 학생들은 신상노출에 대한 두려움으로 혼자서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상다미쌤은 이러한 학생들이 보다 친숙하고 손쉽게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핸드폰과 PC를 활용하여 카카오톡친구추가만으로 학교폭력 고민을 터놓을 수 있는 실시간 무료 상담서비스입니다.

 

지난 6년 동안 약 50만 명이 상다미쌤과 친구가 되었으며, 2018년 현재 약 10만 명과의 상담이 진행되어, 많은 친구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고민 상담을 상다미쌤과 함께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카카오톡을 통해 상다미쌤에게 상담을 신청하면 열린의사회 소속 전문상담사가 심리 상담을 실시합니다. 상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비밀 보장이 가능합니다. 진행된 상담내용을 토대로 대상 학생의 피해정도 및 심리상태를 감안하여 보다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전문 의료기관을 통해 치료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터놓지 못했던 학교폭력 관련 고민이 있다면 혼자서 힘들어하지 말고 상다미쌤에게 이야기해주세요!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 사회전체의 관심과 노력을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인 만큼 학부모님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10. 19.

치 문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치문교육통신(2018-107호) 제10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 안내
다음글 치문교육통신(2018-105호) 가정에서 실천하는 인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