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청 - 주의 깊게 듣는다. | 아이가 하는 말을 기꺼이 들어주고 아이를 도와 진실 된 상황을 이해시키되, 잘못된 확신은 피하게 한다. 도덕을 기준으로 평가해서는 안 된다. |
2. 격려 - 당신의 아이에 대한 관 심을 표현한다. | 관심을 표현할 때는 말투가 적절해야 하며 자세하고 깊이 있게 아이가 현재 느끼고 있는 것을 느껴보려는 자세로 「나는 네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외로움이 있는지를 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너와 함께 너의 문제를 마주하기를 희망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임한다. |
3. 심각한 자해의 생각과 느 낌이 있을 때 민감성의 높이를 유지하여야 한다. | 직접적으로 아이에게 자살에 대한 생각을 물어야 한다. 자살에 대한 생각을 처리해 주지 않으면 아이는 관심을 갖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담담하게 자살의 의도를 표현하더라도 신중히 처리한다. |
4. 행동을 취한다. | 자살위기에 처해있다고 느낄 때는 다른 가족에게도 알리고 학교 선생님께도 연락 한다. 혼자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
5. 자살하기 전에 보이는 의 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자살에 대해 사전에 준비를 한 아이는 정말로 한번은 시도를 할 수 있다. 만약 아이가 정말로 사전에 준비를 했었다면 반드시 가족, 선생님, 혹은 전문기관의 전문가에게 알리고 조심스럽게 경계해야 한다. |
6. 충분한 관심을 주어 아이 로 하여금 ‘많은 사람들이 나를 도울 수 있다’라는 것 을 이해시킨다. | 현실에서 아이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들, 친구, 선생님, 동반자, 종교인 등 모두가 아이에게 관심을 주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다시 자신을 확신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7. 전문기관은? | 전문기관 | 연락처 | 김제교육지원청 wee센터 | 063-540-2551 | 김제시 정신건강증진센터 | 063-542-1350 | 생명의 전화 | 1588-9191 | 한국청소년상담원 | 13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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