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 열린 종합학습발표회! 1부는 가을에 어울리는 첼로 연주로 시작된 예술 한마당 코너에서는 유치원생들의 귀여운 댄스, 1~2학년들의 한삼춤, 5학년 여학생들의 시 낭송 공연으로 이어졌으며,또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와 함께 3학년 학생들의 절도있는 깃발춤과 5~6학생들의 국악 합창, 5~6힉년들이 직접 만든영화 'AI 가디언즈;를 감상하는 시간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볼거리가 펼쳐졌습니다. 공연 마무리 후 2부에서는 아이들의 작품도 감상하고 창의 두레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나눔과 기부의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추후 판매 수익금은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에정으로 많은 분들이 뜻을 함께해주셨습니다.
군산시립금강도서관과 영풍문고에 방문하여 독서행사를 하였습니다. 금강도서관에 대한 소개와 시설 이용을 사서선생님께 안내 받고 도서관 이용 규칙을 지키며 자유롭게 독서도 하고 영풍문고에서 학생들이 읽고 싶은 책을 스스로 찾아 구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역 도서관을 견학함으로써 도서관의 시설과 이용 방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고자 하는 의욕을 갖게 하며 독서에 대한 흥미와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우리 집에 놀러와」라는 그림책을 활용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저마다 다른 장애를 가진 가족들이 등장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부끄러워 하지도 숨기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며 우리를 어떻게 생각했냐고, 앞으로 어떻게 생각할 것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다르기 때문에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차별이 아닌 차이로 가는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는 청하초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