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농촌 미래세대 지원 캠프]?가. 일시: 2021. 9. 13.(월) ~ 9.14.(화) 9:00 - 16:30 나. 장소: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김제시 부량면 벽골제로 421) 다. 대상: 전교생 - 현미경의 구조와 원리를 소개하고, 다양한 현미경을 통해 생물표본을 관찰 - 소화효소를 이해하고 소화반응의 과정과 결과를 확인, 이 효소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활동 - 병해충 구분방법, 곰팡이의 균사 및 포자관찰, 식물병의 방제 및 치료방법을 알아보는 활동 - 청년농업인과 청소년의 대화 등 유익한 캠프였습니다.
[학교 텃밭 가꾸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1.‘두 학교 한 마음 교실’계획에 따라 꿈생태체험학교‘학교 텃밭 가꾸기’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 대상: 전학년(유치원 연계) - 체험 내용: 1) 기후위기에 따른 우리 씨앗의 보존의 중요성 2) 기후위기에 따른 친환경적인 학교텃밭을 가꾸는 방법 3) 친환경적인 학교 텃밭 만들기 등
<학부모 공개 수업>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공동체로서 함께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 공개 수업에 참석하셔서 자녀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1. 일시 : 2021년 6월 22일(화) 09:40 ~ 12:00 2. 장소 : 각 교실 및 특별실(1~6학년, 전담, 영양, 특수)
[교과서 밖 역사문화탐방(3학년)]김제교육지원청 농어촌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고장 김제의 문화유산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교과서 밖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하였습니다.1. 일 시: 2021년 6월 11일(금) 8시 50분 ~ 12시 10분2. 대 상: 3학년 학생3. 장 소: 동헌 내아, 향교, 아리랑 문학마을
주관 : 전라북도 자연환경연수원시기 : 6월 15일(3학년 13명)장소: 청하초등학교 도서실교육내용 : 배추흰나비의 한살이. *배추흰나비를 기를 때 주의할 점 -알이나 애벌레를 옮길 때 알이나 애벌레가 붙은 잎을 함께 옮기고 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습니다. -애벌레가 바닥에 떨어졌을 때에는 배춧잎 등을 애벌레 앞에 놓아 스스로 기어오르도록 합니다. -사육 상자 주변에서 모기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배추흰나비를 기르면서 관찰할 내용: 배추흰나비알이나 애벌레, 번데기, 어른벌레의 생김새와 크기,움직임, 먹이를 먹는 모습 등
2021. 6. 1. 화. 아름다운 벽화를 통해 학교 공간을 밝게 변화시킴으로써 학생들의 감성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벽화 프로젝트^^첫 활동으로 자신의 모습 스케치하기~ 벽화 그리기가 시작되었다.전교생이 함께 하는 벽화 그리기~^중앙현관과 좌측 계단 벽과 강당 외벽에 그림을 그리기로 했습니다.오늘은 전교생이 연필로 스케치하고 전문가 선생님들께서 덧칠을 하셨습니다.앞으로 색칠도 하면 더 멋진 벽화가 되겠지요? 기대됩니다~~
[찾아가는 책마을학교] 책놀이 교실 운영삶을 가꾸는 독서,글쓰기 교육과 관련하여 [찾아가는 책마을학교] 책놀이 교실을 운영하였습니다. 2021. 4.28.(수)부터 총 4회기(8차시)에 걸쳐 학년별 놀이기반 책활용 교육활동을 전개합니다. 오늘은 첫 시간으로 1~2학년(그림책과 보드 게임, 3학년(그림책과 전래놀이) 4~6학년은 그림책과 동그리 나무 책상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청하 어린이들이 책을 사랑하고, 책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삶을 가꾸는 독서.글쓰기 교육(책 먹는 수요일) 운영을 하였습니다.2021년 3월 ~ 2021년 12월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전교생 실시합니다. (기대효과)1. 깊게 읽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며 재미있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 신장 2. 독서 생활화를 통한 자기 학습 능력 신장으로 문제해결력 향상 3. 다양한 방식의 글쓰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성 신장 4. 독서·글쓰기 문화 활성화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