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 운영 계획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04.14 | 조회수 | 990 | ||||||||||||||||||
첨부파일 |
|
||||||||||||||||||||||
정읍북초등학교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전세계적 유행 상태인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등교수업 일정이 불투명하여,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기 위한 우리학교 원격수업 운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자녀와 함께 잘 읽어보시고 원격 수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 원격수업이란? 교사와 학생이 서로 다른 공간 또는 시간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형태로 온라인 개학 및 등교개학 후 코로나?19 감염병 상황 등으로 인해 출석수업이 곤란할 경우 원격수업 실시 ( 초·중등 교육법 시행령 제48조 )
1. 원격수업 학년별 시작일
2. 우리학교 원격수업 유형 : 콘텐츠 활용 및 과제 수행 중심 수업
* 기타 : 온라인 학습참여 곤란학생 담임교사가 별도 안내 3. 3~6학년 원격 수업 과정 : 로그인⇒ 수업내용확인⇒ 수업 참여⇒ 과제제출 및 질의·응답 가. 로그인 : e학습터의 본인 소속 『학급』으로 입장함. 나. 수업내용확인 : 게시판(알림장)을 통해 해당일 수업내용 확인 다. 수업 참여 1) 해당일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함 2) 해당 교시 수업자료는 매일 1교시 시작시간(8시 50분) 이전에 탑재 완료됨. 라. 과제제출: 교과목 과제가 있는 경우 교사의 안내에 따름. 마. 질의·응답: 질문이 있는 경우 게시판의 Q&A를 이용함. * 1일 수업량은 학교교육과정계획에 편제된 일별 수업시수임 (주간단위로 안내)
4. 출결처리방법 가. 1-2학년(사후확인) 1) 1~2학년의 경우 EBS방송 시청 후 학습꾸러미 활동지 사후제출을 통해 출석 인정 2) 문자메세지, SNS, 유선 통화 등을 통해 담임교사가 수시로 학습상황 확인 및 피드백 3)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과목 미이수시 학부모 확인서 등 출결 증빙자료 제출로 출결확인 나. 3-6학년(실시간 확인 및 사후확인) 1) 3~6학년의 경우 e-학습터 로그인 기록 및 차시별 진도 이수를 통해 출석 인정 2) 로그인 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문자메세지, SNS, 유선 통화 등을 통해 알림 3) 해당 수업일 기준 7일 이내 학습 진행 완료한 경우 출석 인정함 4)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과목 미이수시 학부모 확인서 등 출결 증빙자료 제출로 출결확인 * 학부모 확인서양식은 홈페이지 첨부파일 다운 및 출력 가능합니다.
5. 활동 및 수행과제 제출 방법: 학급 홈페이지 게시판 탑재, 문자(SNS 등)
6. 학생 평가: 원격학습 중 피드백 내용은 수행(성장)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7. 유의사항 가. 원격수업자료는 저작권과 초상권이 포함된 자료가 있으므로, 절대 무단으로 자료를 캡처 및 배포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나. 원격수업 중에도 37.5도 이상의 발열이 있거나, 기침·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담임선생님께 연락해 주세요. 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코로나 19 예방 매뉴얼대로 실천하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
이전글 | 제13기 정읍북초등학교운영위원회 구성 결과 홍보 |
---|---|
다음글 | 코로나 19 감염증 대응 예방 안내 (4월 3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