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학사운영 안내(12.8~12.28까지)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12.07 | 조회수 | 1483 | |||||||||||||||||||||||||||||||||||||||||||||||||||||||||||||||||||||||||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학사운영 안내(12.8~12.28까지)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2020.12.6. 중대본 발표) 및 전라북도 교육청의 학사운영 방안(학교교육과-19143(2020.12.7.))이 안내됨에 따라 12월 28일(화)부터 12월 28일(월)까지(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1/3 유지) 적용을 위해 우리 학교의 학사운영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밀집도 최소화 운영 기간: 12.8.(화) ~ 12.28.(월) *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학사운영 방안 변경 가능(추후 안내) 2. 밀집도 최소화 방안: 전체 학생 수 1/3 등교(학년 등교일 반드시 확인) 가. 학년별 등교일
나. 학생 활동 공간 최대 확보 및 예방 수칙 철저 운영 다.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 라. 방역수칙 - 등교 전 매일아침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 반드시 참여(전교생) (원격수업일에도 반드시 참여합니다.) - 아침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생활화, 손 소독하기 -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등교 중지 - 아프면 집에서 3~4일 쉬기 -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3. 방과후학교 운영: 등교학생 대상 운영(이후 변경사항 발생 시 안내) 미등교로 인한 방과후수업 불참시 일할계산하여 환불처리 예정 4. 긴급돌봄 운영 가. 가정 내 보호자가 없어 반드시 긴급돌봄이 필요한 학생 신청(532-8127) 이전에 긴급돌봄을 이용했던 학생들도 정확한 인원파악을 위해 반드시 재신청 나.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되도록 가정에서 돌봄이 이루어지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다. 신청이 많아 학교에서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아이돌봄서비스, 다함께 돌봄센터 요청 라. 긴급돌봄 운영시간: 08:30 ~ 12:30 5. 도서관 운영 가. 학년말 도서 점검 및 도서관 정비를 위해 반납만 가능(대출했던 도서는 꼭 반납해야 함) 나. 등교학생에 한해 열람은 가능하나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지키기 6. 권장 등교 방법 - 타지역 방문, 인구 밀집도 높은 장소 방문, 코로나 확산지역 사람과 접촉 등 감염병 확산 위험이 있는 경우 가정에서 3일 이상 지낸 후 등교하기 - 감염병 불안으로 인한 교외체험학습(가정학습) 신청 가능(연 34일 이내) * 감염병이 확산됨에 따라 학부모님들의 협조가 더욱 필요한 상황입니다. 가정학습을 제외한 교외체험학습을 실시한 경우 위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우선 생각하여 방역과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가정 내 방역수칙 준수, 매일 아침 자가진단 참여, 담임교사와의 소통 지속 등으로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전글 | 정읍학생복지회관 『샘골 겨울도서관학교』 및 『샘골 겨울독서교실』안내 |
---|---|
다음글 | 기적의도서관 2020 한권의 책 아동도서 저자 강연회(온라인)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