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교 교육철학
발길 닿는 곳마다 쉼터, 놀이터, 배움터가 되는 양화 교육
2. 운영목표
학생·교직원·학부모 모두가 신나게 오고 싶은 배움과 성장의 행복교육공동체
자연과 함께하는 쉼터 | 예술 • 창의 감성을 키우는 놀이터 | 인성을 보듬는 배움터 |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며 생태 체험 및 생명 존중감을 기르는 쉼터 |
문화 예술 및 창의 교육을 통한 예술 감수성 함양 및 진로를 탐색하는 놀이터 |
바른 인성을 토대로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자기결정력을 키우는 배움터 |
3. 운영중점
가. 삶의 기반이 되는 자연을 바탕으로 인성과 진로교육의 내실화 추진
나. 교육의 본질 추구로 미래사회역량 강화
다. 사랑·소통·협력을 통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
4. 기대하는 어린이상과 실천지표
자주적인 사람 | 꿈을 이루기 위해 자주적으로 노력하는 어린이 |
창의적인 사람 | 자기주도적인 능력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
봉사하는 사람 | 남을 위해 봉사할 줄 아는 어린이 |
심미적인 사람 | 삶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정서가 안정된 어린이 |
더불어 사는 사람 | 기본생활 습관 형성으로 공동체 의식을 실천하는 어린이 |
학생 | 교직원 | 학부모 | 학교 |
꿈을 가지고 스스로 공부하는 학생 |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교직원 | 믿음과 참여로 함께하는 학부모 | 꿈과 사랑이 넘치는 즐거운 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