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제20회 두승축제 계획서 1. 축제 목적 가. 학생이 계획하고 진행하는 “맛, 멋, 소리”의 축제 문화 육성 나. 학생 모두 참여하고 즐기는 건전한 문화공간의 장을 마련 다. 클럽활동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한 자기 개발과 발표를 하여 청소년의 잠재능력 표현의 기회 부여 2. 운영 방침 가. 학생회가 주관하고 교원은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한다. 나. 학부모 및 동창회, 지역 청소년, 지역 주민과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구상하여 운영한다. 3. 추진 계획 가. 운영위원회 구성 | | 위 원 장 | | | | | | | 총 괄 | | | | | 학생회장 | | | | | | | 교 감 | | | | | | | | | | | | | | | | 조직분과 | | | | “맛 ․ 멋 ․ 소리” | | | 간 사 | 3년 부회장 2년 부회장 | | | | | | 학생생활부장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획분과 | | 무대분과 | | 전시분과 | | 야외분과 | | 먹거리 장터 | | 메이커페어 | | 선배와의 만남 | | 홍보분과 | 기 획 부 장 기 획 차 장 학 생 위 원 | | 학 예 부 장 학 예 차 장 학 생 위 원 | | 미 화 부 장 미 화 차 장 학 생 위 원 | | 자 치 부 장 자 치 차 장 학 생 위 원 | | 학부모회 봉사부장 봉사차장 | | 재능개발부장 재능개발차장 학 생 위 원 | | 선 도 부 장 선 도 차 장 학 생 위 원 | | 홍 보 부 장 홍 보 차 장 학 생 위 원 |
나. 개최 일시 : 2019년 5월 3일(금) 09:00~17:30 다. 장 소 : 본교 성계당(체육관) 및 교내 일원 라. 참여 대상 : 학부모, 지역주민 및 기관장, 전학생, 전교사, 인근 학교 중․고등학생 4. 일정별 업무 진행 사항 순 | 월 일 | 세부내용 | 담당교사 및 진행자 | 1 | 3.3.(금) | 1차 학생회 임원 협의학생회 운영 프로그램 | 학생회 임원 | 2 | 3.15.(토) | 2차 학생회 임원 프로그램 접수 | 교감, 담당교사, 교무, 연구 | 3 | 3.21.(목) | 3차 학생회 임원 계획 및 수정 | 전교사 | 4 | 3.28.(목) | 이벤트 섭외 및 계약 | 〃 | 5 | 3.29.(금) | 4차 학생회 프로그램 부장회의 협의 | 〃 | 6 | 4.1.(월)~4.8.(월) | 프로그램별 소요예산 신청 및 편성 확정 | 지원교사 | 7 | 4.3(월)~17.(월) | 안내문, 전단지, 티켓제작 | 지원교사, 교무기획부장 | 8 | 4.10.(월)~21.(금) | 학교별 전단지 작성, 배부, 홍보, 초청 | 〃 | 9 | 5.1.(수)18:00~20:00 | 1차 리허설 무대공연 및 행사 준비 | | 10 | 5.2.(목)10:00~ | 천막, 만국기설치, 유도매트, 바닥보호매트 | 행정실 지원 | 11 | 5.2.(목)18:00~20:00 | 2차 최종리허설 무대공연 및 행사 준비 | | 12 | 5.3.(금) | 축 제 | 학생회임원, 교직원전원 |
5. 식전 및 행사일정 구 분 | 운 영 시 간 | 내 용 | 선배와의 만남 | 09:00 ~ 10:00 | 멘토를 찾자! | 야외 및 먹거리 | 10:00 ~ 13:00 | 즐기자! | 사전 준비 및 점검 | 10:30 ~ 13:00 | 행사 ALL SETTING·점검완료·행운권 배포 | 동영상 | 13:00 ~ 13:30 | 축제 준비 과정 | 개회식선언 | 13:30 ~ 13:31 | 사회자의 환영 메시지전달 및 개회선언 | 국민의례 | 13:31 ~ 13:36 | 국기에 대한 경례 및 애국가제창(1절) | 내빈소개 | 13:36 ~ 13:41 | 교감 | 환 영 사 | 13:41 ~ 13:46 | 교장 | 격 려 사 | 13:46 ~ 13:55 | 이사장님 | 축 사 | 13:55 ~ 14:00 | 총동창회장 | 무대공연 / 폐회식 | 14:00 ~ 16:30 | 사회자(회장 신승원, 부회장 강민혁) | 먹거리쿠폰 소멸 | 16:30 ~ 17:00 | 소지하고 있는 쿠폰 물건으로 교환 | 식장정리 | 17:00 ~ 17:30 | 각 부서별 식장정리 | 종례 및 하교 | 17:30 ~ | 전교생 |
6. 야외분과(18종): 10:00~13:00 순 | 야외 프로그램 | 장 소 | 1 | 벼룩시장 | 급식실앞 | 2 | 타로 | 매점앞 | 3 | 본부 | 자립동산뒤 | 4 | 사격게임 | 성계당앞 | 5 | 버스킹 | 성계당우 | 6 | 팔씨름대회 | 성계당좌 | 7 | 스포츠스태킹 | 中등나무앞 | 8 | 미니베이커리 | 中등나무앞 | 9 | 페이스페인팅 | 中등나무앞 | 10 | 생과일 동아리 | 소나무동산 | 11 | 수리과학 동아리 | 소나무동산 | 12 | 드론 | 소나무동산 | 13 | 금연캠페인 | 매점앞 | 14 | E-zone1:배영을 걸어라 | 탕비실뒤편 | 15 | E-zone2:1분안에 노래 맞추기 | 탕비실뒤편 | 16 | E-zone3:배띵을 튕겨라 | 탕비실뒤편 | 17 | E-zone4:종이 비행기 공시간 | 탕비실뒤편 | 18 | 메이커페어(상장수여)15팀 | 中등나무옆 |
7. 먹거리분과 순 | 먹거리 프로그램 | 장 소 | 1 | 쿠폰만들기 지원 | 교장실 뒤 | 2 | 메뉴판만들기 지원 | 3 | 천막설치 지원 | 4 | 키친설치 지원 | 5 | 테이블설치 지원 | 6 | 음식준비물 지원 | 7 | 써빙지원 | 8 | 먹거리 정리정돈 |
8. 무대공연분과(20종) : 14:00 ~ 16:30 순 | 시간(분) | 무대 프로그램 | 1 | 3 | 행운권 추첨 | 2 | 5 | 난타 | 3 | 5 | 교사 공연(노래) | 4 | 7 | 줌마 | 5 | 7 | 서영여고(지킬)댄스 | 6 | 5 | Dab노래 | 7 | 5 | 사제댄스 | 8 | 4 | 배중(하루살이)노래 | 9 | 4 | 교사·학생(댄스) | 10 | 5 | 태권도 | 11 | 7 | 학산여고(인아이)댄스 | 12 | 5 | 퍼펙트싱어 | 13 | 5 | 퍼펙트싱어 | 14 | 5 | 퍼펙트싱어 | 15 | 5 | 퍼펙트싱어 | 16 | 5 | 퍼펙트싱어 | 17 | 20 | 미스배영 | 18 | 4 | 배중(아이돌)댄스 | 19 | 7 | 정읍여고(유노)댄스 | 20 | 4 | 교사 공연(따르릉) | 21 | 8 | 밴드&치어 | 22 | 10 | 행운권추첨 | 23 | 1 | 폐회 |
9. 전시회(2종) : 10:00 ~ 13:00 순 | 전시품목 | 장소 | 1 | 시화전 | 자립탑동산 | 2 | 국제교류사진전 | 중앙현관 |
10. 진로 탐색 교육 – 선배와의 만남(16종):09:00~10:00 순 | 계열 | 직업 | 기수 | 교실 | 1 | 행정직 공무원 | 정읍시 미래전략사업단장 | 1회 | 1-1사회2실 | 2 | 검찰 | 전주지방검찰청전주지청 형사부과장 | 1회 | 1-2사회1실 | 3 | 경영 1 | ㈜세원하이코텍 대표이사 | 1회 | 1-3영어1실 | 4 | 경영 2 | ㈜동일스텐 대표이사 | 1회 | 1-4수학1실 | 5 | 경영 3 | 골프의류 잔디로 대표이사 | 5회 | 1-5영어5실 | 6 | 건축/설계 | 한솔건축 대표이사 | 6회 | 영어4실 | 7 | 은행/회계 | 정읍신협지점장 | 7회 | 3-1사회3실 | 8 | 전기 | (유)우석 대표이사 | 9회 | 3-2공용1실 | 9 | 교육/영어 | GNB영어학원 원장 | 10회 | 3-3수학5실 | 10 | 전자/자동차 | 현대차 연구원 | 21회 | 3-4수학4실 | 11 | 경찰(경찰청) | 서울시 경찰청 | 21회 | 3-5수학3실 | 12 | 화학 | KCC과장 | 21회 | 2-1국어1실 | 13 | 의학/약학 | 충북대 약대 교수 | 21회 | 2-2국어2실 | 14 | 교육/상담 | 고창고 교사 | 21회 | 2-3국어3실 | 15 | 법학 | 사법고시 50회법률사무소 한아름 대표 | 21회 | 2-4기가실 | 16 | 군사 | 육군 대위임실부대 중대장 | 32회 | 2-5공용2실 |
11. 안전대책 순 | 위험요소 | 대비대책 | 1 | 특효장비 주변 | 행사 전, 발화물질과 분리 배치 통제문구, 안전요원 상시 배치·소화장비 설치 | 2 | 출연진 주변 | 대기실 보안통제·진행스텝 이동 경로 확보 출연진 입장 퇴장 동선 세분화 | 3 | 관람객 혼잡 | 다각적 관객 동선계획 수립 질서유지를 위한 지속적 홍보 방송 축제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 |
12. 행사장 안내도 13. 기대 효과 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이 다 같이 한마음이 되어 바람직한 교육공동체가 형성 될 것이다. 나. 학생이 자율적으로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기 때문에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다.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교직원이 화합하는 한마당으로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라. 대회분과에서 수여되는 시상 및 자원 봉사활동은 대입 전형자료로 활용될 수 있어 학교 교육활동에 성과가 있을 것이다. 마. 축제문화의 활성화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민주 시민육성에 접근하는 교육활동으로 발돋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