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프로그램‘시(詩)가 흐르는 학교’ |
|||||
---|---|---|---|---|---|
작성자 | 백산고 | 등록일 | 23.11.04 | 조회수 | 19 |
‘시(詩)가 흐르는 학교’
1. 목적 ◇ 학생들의 시문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시를 자신의 삶과 연관시켜 생각하는 능력을 기른다. ◇ 시를 통해 위로받고, 타인을 위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체감하며, 문학을 즐기는 독자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 학교의 죽은 공간들을 ‘시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다. ◇ 시를 기반으로 글쓰기 능력을 향상하며, 독서를 즐기고 인문학적 소양을 넓혀가는 기회로 삼는다. 2. 방침 ◇ 시집을 읽고 워크북을 작성하며, 시와 관련된 여러 활동을 한다. (나에게 인상 깊은 시 찾기, 나에게 힘이 되는 시 찾기, 시인의 조건 ? 교장 선생님 강의 듣기, 누가 시를 읽는가- 독서 활동, 우리 학교 시인 찾기, 시가 필요한 이유 에세이 쓰기 활동 등) ◇ 학생들의 활동지를 바탕으로 각 월에 어울리는 시로 선정된 시들을 검토하여, 학교 복도의 숨겨진 공간을 활용하여 ‘시 공간’으로 탈바꿈하도록 한다. ◇ 학생들의 동선을 고려하여 자주 눈이 갈 수 있는 공간에 시 배너를 배치하고, 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린다. |
이전글 | 2024 전북미래학교 운영 계획서 |
---|---|
다음글 | 2023 전북미래학교(혁신학교) 운영 계획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