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본교특색교육활동
아침독서활동
- 1. 목적
-
- 아침 독서 생활화를 통한 독서 습관 형성
- 학년별로 단계적인 교과 연계 독서를 통해 학습 능력 신장
- 집중력 향상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배양
-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 풍요로운 삶의 질 고양
- 2. 근거
-
- 2017 학업성적관리 규정 지침 상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습독서 활성화 및 각 교과 수행평가 총점의 30% 내외를 교과 관련 독서 실적으로 반영 권장
- 2017 학업성적관리 규정 서술형 평가 및 수행 평가 비율 확대로 인한 독서 교육 필요성
- 학생생활기록부 과목별 독서활동 기록 근거 제시
- 3. 운영방향
-
- 교사들의 교과 연계 도서 추천
- 학년별로 단계적인 도서 목록을 제시하여 성취감 부여
- 조기 등교 학생 시간 활용 및 아침 조회 시간 활용
- 독서 기록장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