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시 '먼 후일' | 시 '먼 후일' 감상하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2 | 시 '낙화' | 시 '낙화' 감상하기 | 3 | 한문소설 | 박지원의 한문소설 다시 읽기 | 4 | 한문소설 | 박지원의한문소설다시읽기 | 도덕 | 1 | 누가 나의 이웃일까 | 이웃의 의미와 소중함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누가 나의 이웃일까 | 다양한 나의 이웃 | 3 | 이웃과의 바람직한 관계 | 이웃간의 갈등과 해결 | 역사 | 1 | 신항로 개척과 유럽 지역 질서의 변화 | 신항로 개척과 유럽 지역 질서의 변화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신항로 개척과 유럽 지역 질서의 변화 | 유럽 지역 질서의 변화 | 3 | 신항로 개척과 유럽 지역 질서의 변화 | 17,18세기의 유럽 문화 | 수학 | 1 | 두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연립일차방정식 | 연립일차방정식의 해와 그래프(1) | 학습 자료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124쪽~137쪽) -e학습터게시판활용 | 2 | 두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연립일차방정식 | 연립일차방정식의 해와 그래프(2) | 3 | 두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연립일차방정식 | 연립일차방정식의 해와 그래프(2) | 과학 | 1 | 3.태양계 | 03.위성 통신이 끊어진 까닭은? | 학습 자료 | 학습 활동지,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3.태양계 | 단원정리 | 3 | 5.동물과 에너지 | 01.세포가 모이고 모여, 개체 | 4 | 5.동물과 에너지 | 02.생명 활동에 필요한 물질, 영양소 | 기술가정 | 1 | 기술적 문제 해결 활동 | 기술적 문제 해결 과정의 이해 | 학습 자료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2 | 기술적 문제 해결 활동 | 기술적 문제 해결 과정에 따른 발명 | 3 | 수송 기술의 이해 | 수송 기술의 의미와 특성 | 체육 | 1 | 농구 기초 기능 | 농구 규칙 | 학습 자료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농구 기초 기능 | 농구 자유투 | 3 | 농구 기초 기능 | 농구 드리블 | 음악 | 1 | 음악의연주형태 | 음악의연주형태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조형요소와원리 | 기초조형요소구성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영어 | 1 | Lesson 5 | 본문 읽기 전 활동 및 본문 읽기 1 | 학습 자료 | 학습 활동지 및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Lesson 5 | 본문 읽기 2 및 본문 읽기 후 활동 | 3 | Lesson 5 | 문법 - want, before와 after | 한문 | 1 | 13. 한시 | 밤톨 삼형제 | 학습 자료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13. 한시 | 한시 해석 및 새로익힐 한자 | 중국어 | 1 | 의사소통표현 | 나이묻기, 시간묻기학습 자료 |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2 | 문화이야기 | 중국의숫자문화 | 스포츠 | 1 | 건강 영역 | 건강한 체력 관리를 위한 홈트레이닝 방법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 질의 응답 |
1학년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합리적인 판단하기 | 타당성 판단하며 듣기 |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합리적인 판단하기 | 타당성 판단하며 듣기 | 3 | 합리적인 판단하기 | TV 토론 듣고 타당성 판단하기 | 사회 | 1 | 문화를 바라보는 바람직한 태도 | 동영상 시청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 | 2 | 대중매체와 대중문화 | 동영상 시청 | 수학 | 1 | 점,선,면 | 동영상시청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 | 2 | 각 | 동영상시청 | 3 | 위치관계 | 동영상시청 | 과학 | 1 | 생물분류체계 | 생물분류체계에 대해 알아보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동물계 | 동물계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 3 | 식물계 | 식물계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 기술가정 | 1 | 옷차림과 의복 마련 | 자신을 표현하는 옷차림 | 개별 자료 | 학습지, 학습활동지 | 체육 | 1 | 건강활동-줄넘기 | 줄넘기 1단 뛰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및 학습활동지 | 2 | 건강활동-줄넘기 | 줄넘기 2단 뛰기 | 3 | 경쟁활동-농구 | 농구 슛 자세 연습하기 | 음악 | 1 |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미술 | 1 | 4강 인물화 | 인물화의 종류 | e학습터 영상 | e게시판, 학습활동지 | 영어 | 1 | 5. How Far is it from here? | 핵심표현 듣고 익히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게시판 | 2 | 5. How Far is it from here? | 단어 익히기 | 개별 자료 | 3 | 5. How Far is it from here? | 본문 읽고 이해하기 | e학습터 영상 | 한문 | 1 | 1. 한문의 기초 | 한자바르게 쓰기 | 교과서17쪽~18쪽 | e학습터 게시판 | 2 | 2. 한문의 기초 | 그려서 만든한자 | 중국어 | 1 | 중국에 대해이해 | 중국에 대해 간단히 이해하기 | 교과서12-14쪽 | e학습터 과제 관리 | 2 | 중국어의 발음 | 중국어의 발음 구성을 익히기 | 정보 | 1 | 알고리즘 | 알고리즘의 이해 및 표현 | 미디어 콘텐츠 | e학습터 과제 관리 | (주제선택) 테마가 있는 체험 수학 | 2 | 평행선의 성질 | 평행선에서 동위각과 엇각의 성질 알기 | 동영상 시청 | e학습터 학습지 및 등교 후 학습지 확인 | (주제선택)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 2 | 환경오염 방지 |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방안 마련해보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 게시판 | 진로탐색 | 1 | 진로진학탐험 | 미래 사회 새로운 직업군 확인하기 | 미디어 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