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8.27.-9.03.)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문학의 다양한 해석 | <청포도>에 대한 다양한 해석 이해하기 | 쌍방향 수업 | 실시간 피드백 및 질문게시판 활용 | 2 | 문학의 다양한 해석 | <비가 오면>에 대한 다양한 해석 이해하기 | 3 | 문학, 시대의 거울 | <가난한 사랑 노래>이 창작된 사회문화적 배경 이해하기 | 4 | 문학, 시대의 거울 | <가난한 사랑 노래>의 학습활동하기 | 도덕 | 1 | 인간과 자연의 바람직한 관계 | 자연을 바라보는 관점 1. 인간중심주의 | e-학습터 화상수업 | 활동지 | 2 | 인간과 자연의 바람직한 관계 | 자연을 바라보는 관점 2. 비인간중심주의 | 사회 | 1 | 인구 이동 | 인구 이동의 원인과 유형 | e학습터 화상 수업 | 활동지 | 2 | 인구 문제 | 세계와 우리나라의 인구 문제 | e학습터 화상 수업 | 역사 | 1 | 이승만 정부 | 이승만 정부의 장기집권과 4.19혁명 | e학습터 화상 수업 | 실시간 피드백 및 과제 | 2 | 박정희 정부 | 5.16군사정변과 박정희정부의 장기집권 | e학습터 화상 수업 | 수학 | 1 | 이차함수와 그래프 | 4.6 개념 및 문제풀이 | e-학습터 화상수업 | 실시간 피드백 | 2 | 이차함수와 그래프 | 4.6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 | 3 | 이차함수와 그래프 | 스스로 마무리하기1 | 4 | 이차함수와 그래프 | 스스로 마무리하기2 | 과학 | 1 | 감각기관 | 소리와 움직임을 느끼는 귀 | e-학습터 화상수업 | 실시간 피드백 및 활동지 | 2 | 감각기관 | 맡고 맛보고 통증을 느끼다 | 3 | 신경계 | 뉴련이 모이고 모여 신경계 | 4 | 신경계 | 자극에서 반응까지 | 기술가정 | 1 | 저출산고령화와 생애설계 | 저출산,고령화란? | e-학습터 화상수업 | 실시간 피드백 및 활동지 | 2 | 저출산고령화와 생애설계 | 저출산 고령사회 원인 | 3 | 저출산고령화와 생애설계 | 저출산 고령사회 준비 | 체육 | 1 | 건강과 체력평가 |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기 | e-학습터 화상수업 | 실시간 피드백 및 활동지 | 2 | 건강과 체력평가 |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 3 | 건강과 체력평가 | 집중력 향상 훈련 | 음악 | 1 | 서양음악 감상 | 서양음악 감상 1 (리스트/라흐마니노프) | e-학습터 화상수업 | 실시간 피드백 및 활동지 | 미술 | 1 | 인물화 | 인물화의 특징 및 종류 | e-학습터 화상수업 | 실시간피드백및활동지 | 영어 | 1 | Lesson 5 | Dong-ju - biography | 동영상, 학습지 | 실시간피드백및활동지 | 2 | Lesson 5 | Dong-ju - biography | 3 | Lesson 5 | Dong-ju - biography | 4 | Lesson 5 | Dong-ju - biography | 스포츠 | 1 | 하계 올림픽 | 2020 도쿄 올림픽 가슴뛰는 순간들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학년 대체학습 안내((8.25.-9.03.)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1-1 시로 표현하기 | 낙화 | 낙화 제작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2 | 1-1 시로 표현하기 | 낙화 | 3 | 2-1.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 4 | 2-1.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학습활동 | 도덕 | 1 |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성 윤리 | 청소년기와 성 | 수업활용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성 윤리 | 바람직한 성 윤리 | 3 | 이성친구와 바람직한 관계 | 이성 친구와의 교제 | 역사 | 1 | 명과 청의 경제와 문화 | 지배계층의 변화와 서민 문화 발달 | 학습활동지 및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일본의 무사정권 시대 | 막부 정권의 변천 과정 | 3 | 동아시아의 교류 | 서양과 동양의 문화 교류 | 수학 | 1 |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 |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 사이의 관계 | 수업활용콘텐츠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127쪽~131쪽) | 2 |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 | 일차방정식의 그래프 그리기 | 3 |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 | 직선의 방정식 | 과학 | 1 | 3. 태양계 | 태양계 행성 분류하기(1) | 수업활용콘텐츠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3. 태양계 | 태양계 행성 분류하기(2) | 3 | 3. 태양계 | 하늘을 보는 또 다른 눈 | 4 | 3. 태양계 | 위성 통신이 끊어진 까닭은? | 기술가정 | 1 | 특허와 지식재산권 | 특허관련 동영상 보고 학습지 활용 | 학습활동지, 동영상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2 | 지식재산권 보호 | 지식재산권 보호 관련 동영상 | 3 | 수송기술 | 수송기술의 의미와 특성 | 체육 | 1 | 영역형 경쟁 - 농구 | 농구 이해하기 | e학습터 강의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영역형 경쟁 - 농구 | 농구 규칙 이해하기 | 3 | 영역형 경쟁 - 농구 | 농구 기본 기능 익히기 | 음악 | 1 | 이야기가 있는 음악 | 단가 호남가의 장단 익히기 | 수업활용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기초 조형요소 구성 | 점, 선, 면을 활용한 화면 구성 제작 | e학습터 강의, 첨부 양식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영어 | 1 | Lesson 5. Understanding Others | 인물을 묘사하는 문장 작성하기 활동 | e학습터강의 | 학습 활동지 및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Lesson 5. Understanding Others | Before You Read - 읽기 전 활동 | 3 | Lesson 5. Understanding Others | Reading 1 본문 읽기 활동 | 중국어 | 1 | 4과 지금몇시입니까? | 강의를 듣고 개인과제 실행하기 | 인터넷 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2 | 4과 지금몇시입니까? | 강의를 듣고 개인과제 실행하기 | 스포츠 | 1 | 하계 올림픽 | 2020 도쿄 올림픽 가슴뛰는 순간들 | 수업활용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 질의 응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