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대체학습 프로그램(5.17.-5.21.)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담화의 특성 | 담화의 특성 이해하기 | 자체 제작 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2 | 담화의 구성요소 | 담화의 구성요소 알기 | 3 | 매체의 표현방법 | 다양한 표현방법의 종류와 효과 알기 | 4 | 매체의 표현방법 | 다양한 표현방법의 종류와 효과 알기 | 도덕 | 1 | 도덕 공부의 진정한 의미 | 도덕 교육의 중요성 알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도덕 공부의 진정한 의미 | 도덕 공부의 의미 알기 | 3 | 도덕 공부의 목적 | 도덕 공부의 목적 알기 | 역사 | 1 | 불교, 힌두교 | 불교 및 힌두교 문화의 형성과 확산 | e학습터 강의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이슬람 세력 | 이슬람 세력의 인도 침입 | 3 | 동남아시아 | 동남아시아의 정치 변화와 종교 | 수학 | 1 | 일차부등식의 풀이 | 일차부등식을 풀수 있다. | e학습터강의 ebs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69쪽~74쪽) | 2 | 일차부등식의 풀이 | 일차부등식을 풀수 있다. | 3 | 일차부등식의 풀이 | 일차부등식을 풀수 있다. | 과학 | 1 | 전기와 자기 | 전자가 움직이면 전류가 흐른다 | e학습터강의 학습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전기와 자기 | 전자가 움직이면 전류가 흐른다 | 3 | 전기와 자기 | 전자가 움직이면 전류가 흐른다 | 4 | 식물과 에너지 | 광합성에 필요한 물의 여행 | 기술가정 | 1 | 의복관리와 재활용 | 의복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 e-학습터 동영상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2 | 의복관리와 재활용 | 의복 재료의 특성 | 3 | 건설기술의 의미와 특성 | 건설기술의 의미와 특성 | 체육 | 1 | 근력운동 | 근력운동 | e-학습터 강의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유산소운동 | 유산소운동 | 3 | 스트레칭 | 스트레칭 | 음악 | 1 | 우리음악의 역사 | 우리음악의 역사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시각 문화 | 간판디자인 계획서(밑그림) 점검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영어 | 1 | Lesson3 | 3단원 introduction | e학습터 강의 | 학습 활동지,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Lesson3 | 증상 묻고 답하기 표현 익히기 | 3 | Lesson3 | 증상 묻고 답하기 표현 익히기 | 한문 | 1 | 10. 독도 | 자원으로 한자히기 | e학습터 온라인강의,교과서공책쓰기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10. 독도 | 부수로 익혀요 | 중국어 | 1 | 국적, 이름 | 나는 한국인입니다. | e 학습터 온라인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2 | 국적, 이름 | 나의 이름은 | 스포츠 | 1 | 종목별 역사 | 배드민턴의 유래 | e학습터 온라인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질의 응답 | 창체(진로) | 1 | 직업세계의 변화 | 직업세계의 변화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창제(진로) | 1 | 진로 방향 탐색 | 진로 방향 탐색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3학년 대체학습 프로그램(5.17.-5.21.)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아름다운 우리말 | 음운의 개념 관련 활동지 | PPT자료, 영상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아름다운 우리말 | 모음 체계와 특성 관련 활동지 | 3 | 아름다운 우리말 | 자음 체계와 특성 관련 활동지 | 4 | 아름다운 우리말 | 우리말 음운 체계 탐구하기 | 도덕 | 1 | 정의란 무엇인가 | 교과서 p.94-95 창의융합활동 | 교과서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정의란 무엇인가 | 교과서 p96-97 중단원 마무리 | 사회 | 1 | 시장이란 무엇일까? | 시장의 역할 알기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어떤 시장들이 있을까? | 시장의 종류 알기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역사 | 1 | 1920년대 문화통치 | 3.1운동 이후의 일제 통치 방법의 변화 | 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문화통치 시기의 독립운동 | 문화통치 시기 독립운동 방법 | e-학습터 강의 | 수학 | 1 | 2단원 단원평가 | 2단원 단원평가 문제지 풀기 | e학습터 영상 및 과제물 제시 | 등교후 교과서 및 과제물 확인 | 2 | 공간혁신 건축물 만들기 | 공간혁신 건축물 만들기 | 3 | 공간혁신 건축물 만들기 | 공간혁신 건축물 만들기 | 과학 | 1 | 자유 낙하 운동 | 자유 낙하 운동에서의 속력 변화 측정 | e학습터 영상 및 교과서 내용에맞춘활동지 | e학습터 과제 게시판을 통해활동지제출 제출한활동지를통해 개별적인피드백제공 | 2 | 자유 낙하 운동 | 중력 가속도의 이해 및 중력이 없는 경우에서의 속력 변화 | 3 | 일과 에너지의 관계 | 과학에서의 일과 실생활에서의 일 비교 | 4 | 일과 에너지의 관계 | 일을 주고 받는 개념을 이용한 에너지의 변화 이해 | 기술가정 | 1 | 더불어 살아가는 주거 | 코하우징 사례 영상 찾아보기(유튜브 활용)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더불어 살아가는 주거 | 친환경 주거 찾아보기 | 3 | 정보 통신 기기의 활용 | 정보 통신 매체의 이해와 종류 알아보기 | 체육 | 1 | PAPS의 이해 | 근지구력의 측정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PAPS의 이해 | 유연성의 측정 | 3 | PAPS의 이해 | 신체조성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두 도막 형식의 가락 짓기: 가락창작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인물화 | 인물화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영어 | 1 | Lesson3 | Reading 1 | 영상자료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Lesson3 | Reading 2 | 3 | Lesson3 | Reading 2 | 4 | Lesson3 | Reading 3 | 스포츠 | 1 | 여러가지 스포츠의 명장면 | 우리나라 스포츠의 역사적 명승부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체(자율) | 1 | 직업세계의 변화 | 직업세계의 변화에 대하여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제(진로) | 1 | 진로 방향 탐색 | 진로 방향 탐색 | 영상자료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