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대체학습 프로그램(5.3.-5.7.)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시의 아름다움 | 윤동주 '새로운 길' 이해하기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시의 아름다움 | 비유와 상징을 통한 시 쓰기 | 3 | 산문의 향기 | 이오덕 '꿩' 읽기 | 4 | 산문의 향기 | 이오덕 '꿩' 내용 이해하기 | 사회 | 1 | 세계화와 문화변용 | 문화의 세계화가 지역에 미치는 영향 | e학습 터,교과서 | 게시판 | 2 | 문화의 공존과 갈등 | 다문화사회의 형성과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 3 | 지형과 관련된 자연재해 | 기상에 의한 자연재해 발생지역 | 수학 | 1 | 일차식의 덧셈, 뺄셈 | 일차식의 덧셈, 뺄셈 원리 이해 및 계산 | e학습터, 교과서 | 게시판 | 2 | 등식과 방정식 | 방정식과 그 해의 의미 | 3 | 등식과 방정식 | 등식의 성질 | 과학 | 1 | 광물 | 광물의 종류와 조암 광물 이해 | e학습터, 동영상,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및 학습활동지 | 2 | 광물의 특성 관찰하기 | 광물을 관찰하여 주요 특징 알아보기 | 기술가정 | 1 | 청소년의 친구관계 | 청소년기의 또래 친구 관계 | 동영상 | 학습지, 학습활동지 | 2 | 청소년의 친구관계 | 건강한 친구관계의 형성 | 체육 | 1 | 축구 | 드리블 방법 학습 | 동영상 | e학습터 게시판 및 학습활동지 | 2 | 기초 체력 | 타바타 운동 | 음악 | 1 | 1. 표현하고 느끼는 음악 | 언제나 몇 번이라도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 미술 | 1 | 풍경화 | 풍경화의 구도 | e학습터 강의 | e게시판, 학습활동지 | 영어 | 1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Lesson 2. 본문 읽기 2 | e학습터 강의 및 교과서 | e학습터게시판 | 2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Lesson 2. 본문 읽기 3, After You Read | 한문 | 1 | 4. 나의 학교 | 학교생활과 관련된 한자어 학습 | e학습터 강의 및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 2 | 4. 나의 학교 | 학교생활 신습한자 학습 | 중국어 | 3 | 1과 안녕 | 인사, 작별인사 | 동영상강의 | e학습터 과제 관리 | 4 | 1과 안녕 | 감사인사, 사과 | 정보 | 1 | 정보윤리 | 사이버 윤리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과제 관리 | | | | | | |
2학년 대체학습 프로그램(5.3.-5.7.)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소설 뒷이야기 쓰기 | 소설 뒷이야기 쓰기1 | 자체 제작 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2 | 소설 뒷이야기 쓰기 | 소설 뒷이야기 쓰기2 | 3 | 글쓰기의 5단계 | 고쳐쓰기 형성평가 1 | 4 | 글쓰기의 5단계 | 고쳐쓰기 형성평가 2 | 도덕 | 1 |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삶의 목적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 e학습터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올바른 삶의 목적을 세운다. | 3 |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내 삶의 목적을 이야기로 구성한다. | 역사 | 1 | 인도의 불교와 힌두교 | 불교와 힌두교의 형성과정 이해 | e학습터 강의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이슬람세력의 인도 침입 | 이슬람세력의 인도 침입 이해 | 3 | 동남아시아의 정치변화 | 정치변화와 종교의 다양성 이해 | 수학 | 1 | 부등식과 그 해 | 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안다. | e학습터강의 ebs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58쪽67쪽) | 2 | 부등식의 성질 |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 3 | 부등식의 성질 |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 과학 | 1 | 전기와 자기 | 전자가 움직이면 전류가 흐른다 | e학습터강의 학습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전기와 자기 | 전류를 흐르게 하는 전압 | 3 | 전기와 자기 | 전압과 전류의 관계 | 4 | 전기와 자기 | 차례로 연결하기, 나란히 연결하기 | 기술가정 | 1 | 안전체험해보기 | 지진대비 체험, 완강기체험 | e-학습터 동영상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2 | 안전체험해보기 | 구명조끼사용, 심폐소생술 체험 | 3 | 건설기술의 세계 | 건설기술의 의미와 특성 | 체육 | 1 | 농구1 | 규칙 - 바이얼레이션 | e-학습터 강의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농구2 | 규칙 - 트레블링, 워킹 | 3 | 농구3 | 드리블 | 음악 | 1 | 서양 음악사 | 낭만시대의 주요 악곡 감상하기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나를 둘러싼 시각문화 | 거리의 시각 이미지 둘러보기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영어 | 1 |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 계획말하기표현 사용하여 계획에 대한 글쓰기 | e학습터 강의 | 학습 활동지,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 계획말하기 표현을 사용하여 말하기 활동 | 3 | Lesson 3. Healthy Life, Happy Life | 3과 도입 | 한문 | 1 | 10. 獨島 | 독도유래 및 독도의 문화 학습, 신습한자 쓰기 | e학습터 온라인강의,교과서공책쓰기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10. 獨島 | 독도역사 한문학습 | 중국어 | 1 | 2과 나는 한국인입니다 | 중국문화(중국어로 중국노래 배우기) | e 학습터 온라인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2 | 2과 나는 한국인입니다 | 국적표현 배우기 | 스포츠 | 1 | 기초 체력 | 홈트레이닝 운동 | e학습터 온라인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질의 응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