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5.3.-5.7.)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국어의 음운체계 | 음운의 개념 | PPT자료, 영상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국어의 음운체계 | 모음체계와 특성 이해하기 | 3 | 국어의 음운체계 | 자음 체계와 그 특성 이해하기 | 4 | 국어의 음운체계 | (학습지) 우리말 음운 체계 탐구하기 | 도덕 | 1 | 정의란 무엇인가 | 공정한 경쟁의 필요성 | 영상 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학습지 확인 | 2 | 정의란 무엇인가 | 공정한 경쟁의 조건 | 사회 | 1 | 일생동안 우리는 어떤 경제 생활을 경험할까? | 일생 동안 이루어지는 경제 생활 이해하기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금융 생활 어떻게 해야 할까? | 금융 생활 이해하기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역사 | 1 | 근대문물의 영향 | 근대문물의 수용으로 변화된 생활모습 파악 | 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식민통치의 시작 | 한일병합조약 이후 일제강점기의 시작 | 오픈테스트 | 수학 | 1 | 되짚어 보기 | 되짚어 보기를 통한 복습 | e학습터 영상 | 등교후 교과서 확인 | 2 | 이차방정식의 뜻 | 이차방정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한다 | 3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를 통한 이차방정식 알기 | 4 | 인수분해를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 | 인수분해를 이용하여 이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 과학 | 1 | 바람의 생성 과정 | 고기압과 저기압의 개념 이해 및 밀도의 차이에 따른 바람의 생성 과정 이해 | e학습터 영상 및 교과서 내용에맞춘활동지 | e학습터 과제 게시판을 통해활동지제출 제출한활동지를통해 개별적인피드백제공 | 2 | 기단의 형성 | 기단의 이해 및 우리나라 주변의 기단 이해 | 3 | 찬 기단과 따뜻한 기단 | 무게의 개념으로 기단의 온도 차이 이해 | 4 | 고기압과 저기압 | 고기압과 저기압에서의 날씨 이해 | 기술가정 | 1 | 주거의 의미 | 나에게 집이란 어떤 의미가 있을까?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주거변천사 | 주거가치관의 변화 이해 | 3 | 정보통신 기기의 활용 | 정보통신 매체의 이해와 종류 | 체육 | 1 | 학생건강체력평가 | PAPS의 이해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학생건강체력평가 | 순발력(50M 달리기) | 3 | 학생건강체력평가 | 근력 근지구력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두도막 형식의 가락 짓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인물화 | 인물화의 표현요소, 종류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영어 | 1 | 현재완료진행 | have been V+ing | 영상자료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현재완료진행 | have been V+ing | 3 | So 형 that | 원인과 결과 | 스포츠 | 1 | 스포츠 안전사고 | 종류와 대처방법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체(자율) | 1 | 흡연예방 | 흡연예방교육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