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대체학습 프로그램(4.26.-4.30.)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동백꽃 정리학습 | 동백꽃 정리학습 | 자체 제작 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2 | 동백꽃 정리학습 | 동백꽃 정리학습 | 3 | 설명방법파악하며읽기 | 외향적인 사람이 강하다 | 4 | 설명방법파악하며읽기 | 셜록홈즈 | 도덕 | 1 | 도덕적인 삶 | 도덕적인 삶 중단원 마무리 | e학습터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도덕적 행동 | 도덕적 행동 중단원 마무리 | 3 | 자아 정체성 | 자아 정체서 중단원 마무리 | 역사 | 1 | 선사문화와 고대문명 | 고대문명 정리 학습 | e학습터 강의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페르시아 및 중국 제국 | 페르시아, 중국 정리 학습 | 3 | 그리스 및 로마 제국 | 그리스 및 로마 정리 학습 | 수학 | 1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스스로 확인하기 풀어서 확인한다 | e학습터강의 ebs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49쪽 ~56쪽) | 2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스스로 마무리하기 풀어서 확인한다 | 과학 | 1 | 물질의 구성 | 1.1 원소, 원자, 분자 1.2 이온 | e학습터강의 학습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전기와자기, 식물과 에너지 | 2.1 전기 4.1 광합성 | 기술가정 | 1 | 중단원 마무리하기 | 중단원 마무리, 창의 융합 놀이터 | e-학습터 동영상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2 | 제조기술 문제해결 활동 | 재활용품으로 체험하기 | 체육 | 1 | PAPS - 순발력 | 50m 달리기 | e-학습터 강의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PAPS - 심폐지구력 | 셔틀런 | 3 | PAPS - 유연성 | 윗몸앞으로굽히기 | 음악 | 1 | 고전시대 음악가 | 모차르트와 베토벤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나를 둘러싼 시각 문화 | 시각 문화의 다양한 형태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영어 | 1 | Lesson1, Lesson2 | 2단원 vocabulary | e학습터 강의 | 학습 활동지,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Lesson1, Lesson2 | 2단원 단원평가 | 3 | Lesson1, Lesson2 | 1,2 단원 복습하기 | 한문 | 1 | 6과 | 새로익힐한자 복습 | e학습터 온라인강의,교과서공책쓰기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7,8과 | 새로익힐 한자, 자원익히기 복습 | 중국어 | 1 | 중국어 단어공부 | 0과~1과 중국어 단어 공부 | e 학습터 온라인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2 | 중국어 단어공부 | 0과~1과 중국어 단어 공부 | 스포츠 | 1 | 다양한 스포츠 종목 알기 | 뉴스포츠 | e학습터 온라인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질의 응답 |
3학년 대체학습 프로그램(4.26.-4.30.)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토론하기 | 인터넷 토론에 참여하기 | PPT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토론하기 | 열린대화, 신나는 토론 | 3 | 주장하는 글쓰기 | 주장하는 글의 개요 작성하기 | 4 | 주장하는 글쓰기 | 나는 그곳에 있었다 | 도덕 | 1 |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 학습지, 교과서 p.85, p.96-97 중단원 마무리 풀기 | 영상 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학습지 확인 | 2 |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 학습지, 교과서 p.85, p.96-97 중단원 마무리 풀기 | 사회 | 1 | 기본적인 경제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 경제문제 해결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기업의 역할과 책임은 무엇일까? |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설명할 수 있다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역사 | 1 | 근대국가 수립운동 | 단원 활동지 풀기 | 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국권수호운동 | 오픈 테스트 활용 시험범위 점검 | 오픈테스트 | 수학 | 1 | 다항식의 인수분해(1) | 내용에 해당하는 개념확인 및 교과서풀기 | e학습터 영상 | 등교후 교과서 확인 | 2 | 다항식의 인수분해(2) | 내용에 해당하는 개념확인 및 교과서풀기 | 3 | 다항식의 인수분해(3) | 내용에 해당하는 개념확인 및 교과서풀기 | 4 | 다항식의 인수분해(4) | 내용에 해당하는 개념확인 및 교과서풀기 | 과학 | 1 | 화학반응의 규칙성 정리 | 내용에 해당하는 문제풀이 후 피드백 | 학습주제에 해당하는 문제 | e학습터 과제 게시판을 통해활동지제출 제출한활동지를통해 개별적인피드백제공 | 2 | 발열 반응 흡열 반응 정리 | 내용에 해당하는 문제풀이 후 피드백 | 3 | 기권의 층상구조 정리 | 내용에 해당하는 문제풀이 후 피드백 | 4 | 포화 수증기량 곡선 정리 | 내용에 해당하는 문제풀이 후 피드백 | 기술가정 | 1 | 식품의 안전한 보관과 관리 | 교과서58쪽 읽어보기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 활용 | 2 | 식품이동거리 | 교과서59쪽- qr코드 보기 | 3 | 현대의 정보통신 기술 | 현대의 정보통신 기술과 미래의 우리 생활 | 체육 | 1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경기상황에 적용되는 클리어 익히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경기상황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익히기 | 3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경기상황에 적용되는 서브와 서브리시브 익히기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두도막 형식의 가락짓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인물화 | 인물화의 종류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영어 | 1 | 접속사 Since | Since 주+동 | 영상자료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접속사 Though | Though 주+동 | 3 | 현재분사 | 현재분사(동+ing) | 4 | 과거분사 | 과거분사 | 스포츠 | 1 | 스포츠맨십 | 스포츠경기 상황에서 발생하는 배려와 존중 알아보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게시판을통한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