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차시별 등교수업 주간 대체 학습 내용 안내(2021.4.19.-4.23.)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시의 아름다움 | 운율이 느껴지는 요소 찾아보기 |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시의 아름다움 | 포근한 봄(오규원) | 3 | 시의 아름다움 | 새로운 길(윤동주) | 4 | 시의 아름다움 | 비유와 상징을 사용하여 시 쓰기 | 사회 | 1 | 우리나라의 매력적인 자연경관 | 석회암지대에 발달한 자연경관 우리나라의세계자연유산 | e학습 터,교과서 | 게시판 | 2 | 지역마다 다양한 문화 | 자연환경과 문화 | 3 | 지역마다 다양한 문화 | 문화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 수학 | 1 | 정수와 유리수의 나눗셈 | 정수와 유리수의 나눗셈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활 수 있다. | e학습터, 교과서 | 게시판 | 2 | 정수와 유리수의 나눗셈 | 정수와 유리수의 나눗셈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활 수 있다. | 3 | 문자의 사용과 식의 값 | 문자를 사용하여 식을 나타내고, 식의 값 구하기 | 4 | 문자의 사용과 식의 값 | 문자를 사용하여 식을 나타내고, 식의 값 구하기 | 과학 | 1 | 광물 | 광물의 종류 알아보기 | e학습터, 교과서 | 학습활동지 | 2 | 광물의 특성 | 광물의 분류 기준 알아보기 | 기술가정 | 1 | 수정과 임신 | 수정과 임신, 피임방법 알기 | 동영상 | 학습지, 학습활동지 | 2 | 건전한 성가치관 형성 | 성에 대한 건강한 마음 기르기 | 체육 | 1 | 볼링 | 볼링의 핵심기술 | 동영상 | e학습터 게시판 및 학습활동지 | 2 | 볼링 | 볼링의 응용기술 | 음악 | 1 | 오페라 마술피리 | 오페라의 줄거리를 이해하여 감상하기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 미술 | 1 | 나의 발견 | 표정바꾸어 그리기 2 | e학습터 강의 | e게시판, 학습활동지 | 영어 | 1 |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What do you do after school? / Stand in line - 대화문 만들기 | e학습터 강의 및 교과서 | e학습터게시판 | 2 |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자신의 생활습관에 대하여 말하기 | 한문 | 1 | 3.나의 가족 | 병렬관계, 수식관계 이해 | e학습터 강의 및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 2 | 3.나의 가족 | 가족관계 한자어 익히기 | 중국어 | 3 | 1과 니하오 | 상황별 인사 | 동영상강의 | e학습터 과제 관리 | 4 | 1과 니하오 | 감사, 사과 표현 | 정보 | 1 | 저작권 보호 | 소프트웨어 사용권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과제 관리 |
3학년 차시별 등교수업 주간 대체 학습 내용 안내(2021.4.19.-4.23.)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토론하기 | <동물원, 폐지할까 유지할까> 본문학습 | PPT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토론하기 | 토론에서 타아한 근거를 들어 논박할 수 있다. | 3 | 주장하는 글쓰기 | 깨끗한 거리, 아름다운 양심 본문학습 | 4 | 주장하는 글쓰기 | 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을 쓸 수 있다. | 도덕 | 1 |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 교과서 p.83, p.85 풀이 | 영상 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학습지 확인 | 2 | 공정한 경쟁의 필요성과 조건 | 교과서 p.87, p.89 풀이 | 사회 | 1 | 경제활동은 어떻게 이루어빌까? | 경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 합리적인 선택을 설명할 수 있다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역사 | 1 | 항일의병운동 | 을사늑약 이후의 의병 전쟁의 전개 과정 | ㅡ | 게시판 활용 | 2 | 애국계몽운동 | 애국계몽운동의 활동 내용 | e학습터 영상 | 수학 | 1 | 다항식의 인수분해(1),(2) | 다항식을 인수분해 할 수 있다. | 자체제작 영상 | 게시판 활용 | 2 | p74 스스로 확인하기 풀이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를 할 수 있다. | 3 | 다항식의 인수분해(3),(4) | 다항식을 인수분해 할 수 있다. | 4 | p79 스스로 확인하기 풀이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를 할 수 있다. | 과학 | 1 | 지구온난화 |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대책 방안 학습 | 영상 및 학습주제활동지 | e학습터 과제 게시판을 통해활동지제출 제출한활동지를통해 개별적인피드백제공 | 2 | 포화수증기량 | 포화수증기량 곡선을 통해 실생활 예 설명해보기 | 3 | 구름의 생성 과정 | 단열 팽창 과정을 통한 구름의 생성 설명 | 4 | 강수 과정 | 위도에 따른 강수 과정의 차이점 설명 | 기술가정 | 1 | 식품표시 | 내가 먹는 식품의 올바른 식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e학습터 영상 동영상ppt자료,학습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품질좋은식품선택 | 품질 좋은 식품을 감별할 수 있다. | 3 | 현대의 정보통신 기술 | 현대의 정보통신 기술 | 체육 | 1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드롭)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수비) | 3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복식전술)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기초창작이론2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미술 | 1 | 4강 인물화 | 인물화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영어 | 1 | Lesson2. voca | 단어 뜻을 알고 쓸 수 있다 | 영상자료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Lesson2. Focus on Language | 현재분사를 알고 해석 하 수 있다 | 3 | Lesson2. Focus on Language | 과거분사를 알고 해석 할 수 있다 | 4 | Lesson2. Focus on Language | 접속사Since와 Though 차이를 알고 사용 할 수 있다 | 스포츠 | 1 | 스포츠를 통해 배우는 정의적 영역 | 스포츠경기에서 볼 수 있는 배려와 존중 사례 알아보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