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2021.4.19.-4.23.)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 국어 | 1 | 동백꽃 감상 1 | 동백꽃 감상 1 | 자체 제작 콘텐츠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 2 | 동백꽃 감상2 | 동백꽃 감상 2 | | 3 | 대단원 총괄평가 1 | 대단원 총괄평가 문제 1~10 | | 4 | 대단원 총괄평가 2 | 대단원 총괄평가 문제 11~30 | | 도덕 | 1 | 도덕적으로 성찰하는 삶 | 도덕적 성찰의 필요성 파악하기 | e학습터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 2 | 나의 신념은 무엇인가 | 올바른 신념 가지기 | | 3 |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 가치 구분하기 | | 역사 | 1 | 로마의 정치적 변화 | 로마 공화정, 제정, 동서 분열 | e학습터 강의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 2 | 로마의 정치적 변화 | 로마의 법률과 건축 | | 3 | 로마의 정치적 변화 | 로마의 크리스트교 | | 수학 | 1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할수 있다. | e학습터강의 ebs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49쪽 ~56쪽) -게시판 과제 제시 | | 2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할수 있다. | | 3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할수 있다. | | 과학 | 1 | 1. 물질의 구성 | 1단원 단원정리 (1) | e학습터강의 학습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 2 | 1. 물질의 구성 | 1단원 단원정리 (2) | | 3 | 2. 전기와 자기 | 2단원 단원정리 | | 4 | 4. 식물과 에너지 | 4단원 단원정리 | | 기술가정 | 1 | 한눈에 보는 안전 체험 | 완강기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 e-학습터 동영상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 2 | 단원마무리 | 단원마무리 활동 | | 3 | 제조기술 문제해결 활동 | 다용도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 | 체육 | 1 | PAPS의 이해 | PAPS의 목적 | e-학습터 강의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 2 | PAPS의 구성요소 | PAPS의 필수, 선택요소 | | 3 | PAPS 종목 | PAPS의 구체적인 종목 | | 음악 | 1 | 서양음악사1 | 바로크 음악과 고전파 음악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 미술 | 1 | 나를 둘러싼 시각문화 | 생활주변 시각문화 이해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 영어 | 1 | Lesson 2 Connecting with the World | 2과 본문 reading 총정리 | e학습터 강의 | 학습 활동지,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 2 | Lesson 2 Connecting with the World | 문법 - 목적격 관계대명사, 의문사 to 부정사 | | 3 | Lesson 2 Connecting with the World | Words in Action, 2과 단원평가 및 관용어 정리 | | 한문 | 1 | 9. 마음에 글귀가 쏙쏙 | 주술목보의 구조문장 풀이 | e학습터 온라인강의,교과서공책쓰기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 2 | 9. 마음에 글귀가 쏙쏙 | 자원으로 한자익히기(71P) | | 중국어 | 1 | 1과 니하오 | 한자의 시작 | e 학습터 온라인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 2 | 1과 니하오 | 단어 공부 | | 스포츠 | 1 | 페어플레이 | 종목별 페어플레이 | e학습터 온라인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질의 응답 | | 창체(자율) | 1 | 성폭력 예방 교육 | 성적 의사결정권 행사하기, 디지털 성폭력 예방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 창제(진로) | 1 | 직업의 의미 | 직업의 의미 알기 활동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