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1(1) 시로 표현하기 | 1(1)단원 소단원 지필 평가 | 교과서 문제지(답안지)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1(1) 시로 표현하기 | 1(1)단원 소단원 지필 평가 | 3 | 1(2) 이야기로 표현하기 | 1(2)단원 소단원 지필 평가 | 4 | 1(2) 이야기로 표현하기 | 1(2)단원 소단원 지필 평가 | 도덕 | 1 | 이웃 | 이웃과의 바람직한 관계 | 요점을 정리한 활동지 게시 | e학습터 게시판 | 2 | 인권 | 인간 존엄성과 인권 | 3 | 인권 | 사회적 약자를 어떻게 대해야 할까 | 역사 | 1 | 조선의 성립과 발전 | 사림 정치와 성리학 질서의 확립 | e학습터 강의 | 활동지 | 2 | 조선의 성립과 발전 | 외세의 침략과 조선의 대응 | 3 | 조선의 성립과 발전 | 조선의 성립과 발전- 대단원 정리 | 수학 | 1 | 직각삼각형 합동조건 | 직각삼각형의 합동조건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 수 있다. | e학습터 강의 ebs 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154쪽 ~159쪽) -게시판 과제 제시 | 2 | 삼각형의 외심 | 삼각형의 외심의 성질을 이해한다. | 3 | 삼각형의 외심 | 삼각형의 외심의 성질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 수 있다. | 과학 | 1 | 5. 동물과 에너지 | 공기가 들락날락 숨쉬기, 호흡 (1) | e학습터 강의 및 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5. 동물과 에너지 | 공기가 들락날락 숨쉬기, 호흡 (2) | 3 | 5. 동물과 에너지 | 몸 밖으로 나가는 노폐물, 배설 | 4 | 5. 동물과 에너지 | 함께하는 기관계, 소화·순환·호흡·배설 | 기술 가정 | 1 | 중단원 마무리 | 자기점검, 학습포인트, 창의융합 놀이터 | ppt, 활동지 | 한국소비자원 인터넷검색 | 2 | 대단원 마무리 | 단원 마무리 활동, 평가문제 | 3 | 육상 수송 수단 | 교과서 p142-p143 | 체육 | 1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의 이해1 | 학습콘텐츠 탑재 | 질문 게시판 활용 | 2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의 이해2 | 3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의 이해3 | 음악 | 1 | 호남가 | 중모리 장단을 이해하여 악곡 연주하기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음악 게시판 | 미술 | 1 | 아름다움의 원리 | 작품 속 조형 요소와 원리(탐구 활동 1,2)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미슬 게시판 | 영어 | 1 | Lesson5 | -대화 듣고, 희망이나 바람 표현하기 및 외모 묘사하기 표현 정리 | e학습터 강의 7, 8, 9번 | e학습터를 이용한 질의응답, 담임선생님과 개별학습 상황 수시 공유 | 2 | Lesson5 | -장문의 대화를 듣고, 희망이나 바람 표현하기 및 외모 묘사하기 표현 정리 | 3 | Lesson5 | -복합어 강세 파악하기 | 한문 | 1 | 13. 밤톨 삼 형제 | 101쪽 새로 익힐 한자 및 한자 어원 학습 | 교과서 및 문제 제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13. 밤톨 삼 형제 | 102쪽 자원으로 익히기 및 한자어 학습 | 중국어 | 1 | 4과 | 읽고 이해하기 2 단어 | 학습 콘텐츠 탑재 | e학습터 중국어 게시판 활용 | 2 | 4과 | 읽고 이해하기 2 본문 | 스포츠 | 1 | 축구 | 축구 기술의 이해1 | 학습 콘텐츠 탑재 | 질문 게시판 활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