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비교하며 읽기 | ‘젓가락으로 시작하는 밥상머리 교육’ 내용 파악하기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국어 게시판 |
2 | ‘젓가락질 잘해야만 밥 잘 먹나요’ 내용 파악하기 |
3 | 동일한 화제를 다루는 두 글을 읽고 관점 비교하기 |
4 | 동일한 화제를 다루는 두 글을 읽고 형식 비교하기 |
도덕 | 1 | 자연과 인간의 바람직한 관계 (1, 2단원) | 학습 내용(활동지와 ppt) 복습하기 | ·e학습터 강의 ·지식채널e ·활동지 |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응답 |
2 | 과학 기술과 도덕 (1단원) | 학습 내용(활동지와 ppt) 복습하기 |
사회 | 1 | 물가 상승은 국민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e학습터 강의 | 교과서 (해당 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실업은 국민 생활에 어떤 영향를 미칠가? | e학습터 강의 |
역사 | 1 | 전두환 정부 | 5.18과 6월민주항쟁 p.92 생각 넓히기,p.93 역사탐구활동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역사 게시판 |
2 | 자유민주주의 진전 | 한국현대사 연대표 만들기 활동지 |
수학 | 1 | 삼각비 | 삼각비를 활용하여 롯데타워의 높이 구하기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강의, ebs math 콘텐츠, 교과서 |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삼각비 | 토스트 속의 삼각비 Ebs math 동영상 |
3 | 삼각비 | 임꺽정과 삼각비 Ebs math 동영상 |
4 | 삼각비 | 길이와 높이는 삼각비에게 맡겨주세요 Ebs math 동영상 |
과학 | 1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1. 일과 에너지는 어떤 관계일까? (1)」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교과서와 활동지를 통한 학습 | 학습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1. 일과 에너지는 어떤 관계일까? (2)」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3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는 무엇일까? (1)」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4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는 무엇일까? (2)」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기가 | 1 | 성폭력과 가정 폭력 단원 복습 | 학습지 두 장 복습하고 질문과 답변 시간 갖기 | 수업 동영상,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저출산·고령사회 | 저출산·고령사회 원인과 영향을 이해하고 준비하는 자세 실천하기 |
3 | 핵 이식/유전자 재조합 기술 | 교과서 p220- p221 |
체육 | 1 | 1.건강과 체력 | 2단줄넘기 1 | 영상을 시청하고 가정 및 공터에서 줄넘기(2단뛰기) 연습해보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피드백 |
2 | 1.건강과 체력 | 2단줄넘기 2 |
3 | 1.건강과 체력 | 2단줄넘기 3 |
음악 | 1 |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연주 형태에 따른 서양 악곡 감상2 | e학습터 강의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서예 | 집필법과 완법 알아보기 한글 서예의 종류 | http://vod.jbedu.kr/vodMedia/updateVodMediaView.do?pageIndex=2&agent=PC&ocode=20130710095138214&ccode=002009002001 | 활동지 |
영어 | 1 | Lesson 5. Are you into Books?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활동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5. Are you into Books?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3 | Lesson 5. Are you into Books?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4 | Lesson 5. Are you into Books?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스포츠 | 1 | 스포츠의 역사 | 한국의 역사적인 스포츠 명장면 시청 | 영상을 시청하며 한국의 역사적인 인물들 알아보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