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음운 체계 | 분절 음운의 종류와 특성 | e학습터강의 활동지 | e학습터 국어 게시판 |
2 | 비분절 음운의 개념과 특성 |
3 | 단모음과 이중모음 개념 |
4 | 단모음의 체계 |
도덕 | 1 | 폭력의 문제 해결 | 1.교과서 및 활동지 복습하기 2.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서약서 작성하기 (교과서 55쪽 참고) | 교과서 55쪽 서약서 및 교과서 71쪽 4단계 실시한 것은 도덕게시판에 업로드 또는 등교시 제출 확인 |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
2 | 국가 구성원의 바람직한 자세 | 1.교과서 및 활동지 복습하기 2.바람직한 애국심 실천 노력 (교과서 71쪽 4단계 실시하기) |
사회 | 1 | 국내 총생산이란 무엇일까? | 교과서 문제 풀이(교과서 84-86쪽)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국내 총생산 증가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가? | 교과서 문제 풀이(교과서 84-86쪽) |
역사 | 1 | 흥선대원군 | 안팎의 어려움에 처한 조선 p.13 생각 넓히기 활동- 느낀점 글쓰기(교과서에) p.14 생각 넓히기 활동- 느낀점 글쓰기 (교과서에) / 스스로 정리하기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개항과 개화정책 | 2. 조선의 개항과 개화정책 p.15 역사탐구- 활동1.2 p.17 역사탐구- 활동1.2 / 스스로 정리 하기 |
수학 | 1 | 제곱근을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2) | 교과서 p.99~p.105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근의 공식을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1) | 교과서 p.99~p.105 |
3 | 근의 공식을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2) | 교과서 p.106~p.113 |
4 | 스스로 마무리하기 | 교과서 p.106~p.113 |
과학 | 1 |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 비교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p.12 ? p.24)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형성평가 풀기 | 교과서, 형성평가는 등교 후에 검사/채점 (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질량 보존의 법칙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p.26 ? p.31)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3 | 일정 성분비의 법칙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p.32 ? p.36)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4 | 기체 반응의 법칙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p.37 ? p.41)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기가 | 1 | 식사의 계획과 선택 | 교과서 p46-49 스스로 정리, 활동지1 | 교과서(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나의1일 식사계획하기 | 교과서 p50-51 활동부분 완성, 활동지2 |
3 | 정보통신 매체의 활용 | 교과서 p192-193 스스로 정리 |
체육 | 1 | 배드민턴의 이해1 | 교과서 p.332~p.339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배드민턴의 이해2 | 교과서 p.332~p.339 |
3 | 배드민턴의 이해3 | 교과서 p.332~p.339 |
음악 | 1 | 5. 흥겨운 우리 음악 | 교과서 93p - 너영나영 |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응답 |
미술 | 1 | 나와 세계 |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영어 | 1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2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창체 | 자율활동 | 교권보호 교육 | 교육활동 침해 사례 및 예방 교육 | e-학습터 강의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아동학대 예방교육 | 아동학대 예방교육 |
봉사활동 | 봉사활동 소양교육 | 봉사활동 안내 | e-학습터 강의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