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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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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평가(1학기 지필고사+수행평가) 계획 안내
작성자 전주아중중 등록일 20.05.18 조회수 1394
첨부파일

 

전주아중중학교 2020학년도

1학기 학생평가 계획

***

. 평가 개요

 

1. 근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증등 등교수업 출결, 평가, 기록 가이드라인 안내'(전북교육청 학교교육과-6618, 2020.5.11.)

 

2. 기본 원칙

 가.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에 대한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수행평가, 지필평가 등을 통해 확인하고,

      평가의 객관성.공정성.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

 나. 정규교육과정 외에 학생이 수행한 결과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는 과제형 수행평가는 실시하지 않음.

 다. 원격수업 기간 중 직접 관찰하지 못한 과제물 내용은 평가하지 않음.

 라. 평가(지필 및 수행평가)의 방법 및 반영비율, 횟수 등은 내신성적 산출 결과의 타당성, 형평성 등을 감안하여 결정

 

3. 1차고사 미실시 결정

 가. 미실시 주요 이유

   - 등교 후 원격수업의 학습내용을 정리, 보완, 성취단계로 이끄는 기간이 부족함.

   - 6월과 7월 두 달 동안 두 번의 시험을 실시하는 것은 교과진도, 평가절차, 성적처리 측면에서 무리가 있음.

   - 이태원 감염 확산으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장담할 수 없음.

   - 미실시로 인한 문제점보다, 실시로 인한 문제점이 더 큰 것으로 분석됨.

   - 학교구성원의 다수가 미실시 희망(학생 74.1%, 학부모 65.7%, 교사 85.0%).

 

 나. 학교구성원의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

  * 5.7.() 10:00 교과별협의회 실시

   - 교과교사 의견 수렴(1차고사 실시 의견 15.0%, 미실시 의견 85.0%)

   - 1차고사를 실시할 경우 원격수업 학습내용 정리 시간 부족, 학생 입장에서 시험 준비의 어려움, 2차고사 전 교수학습활동 시간 부족 등의 문제점이 제기됨.

  * 5.7.() 11:00 평가담당교사 토론회 실시

   - 1학기 평가 전반에 걸친 인식 공유

   - 실시 또는 미실시 각각의 문제점 분석 및 의견 개진

   - 주변학교 실시 유무 학인 및 결정 이유 분석

 * 5.8.() 10:00 교직원 전체 교무회의 실시

   - 교사 전체 의견 재확인

   - 미실시의 경우 예상되는 문제점 제시

  * 5.11.() 오전: 관리자 회의

   - 교육부 가이드라인 분석

   - 실시 또는 미실시에 따른 장단점 논의

   - 등교준비위원회 구성을 통한 심의 방법 논의

  * 5.11.() 09:30: 성적처리담당교사 의견수렴

   - 미실시의 경우 성적처리 단계에서의 문제점 유무 체크

  * 5.11.() 14:00 교과부장회의 실시

   - 교과별 입장 재확인(미실시 의견 우세)

   - 미실시의 경우 수행평가 강화 방법 논의

  * 5.11.() 15:30 학생, 학부모 전원에게 설문조사 실시 안내 문자 발송

  * 5.11.()~5.12.() 학생, 학부모 설문조사 실시

   - 학생: 실시 찬성 25.9%, 미실시 찬성 74.1%)

   - 학부모: 실시 찬성 34.3%, 미실시 찬성 65.7%)

  * 5,12.() 15:00 등교준비위원회 최종 심의 및 학교장 결정

   - 1차고사 미실시 결정(평가 보완 계획 수립)

  * 5.13.() 10:00 교무회의

   - 결정사항 안내

   - 평가보완 방안 논의

  * 5.13.() 11:00 학생, 학부모 안내

   - 학생, 학부모에게 크로샷 문자로 결정사항 안내

   - 학교홈페이지에 미실시 이유,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 평가보완계획 탑재

 

. 미실시에 따른 평가 보완 계획

   * 과목별 수행평가 강화

   - 수행평가 반영 비율 증가(30~40% 60%)

   - 영역, 방법, 횟수 등 확대

   - 등급간 점수차 조정

   - 공정한 수행평가를 적정 시기에 수시로실시

   * 7월 지필평가 준비 철저

   - 지필평가 반영 비율 조정(30% 40%)

   - 결시자 인정점 부여 기준 마련

   - 지필평가 수행 중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기본 계획 수립

   - 원격수업과 연계한 수업활동 전개

 

4. 전 과목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개요

  가. 평가 실시일

                           

평가 시기

비 고

지필평가

2020.7.29.() ~ 7.31.()

1학기 1회 실시

수행평가

등교수업 이후 ~ 7.14.()

수업 상황 안에서

수행 과정 및 결과 평가

 

  나. 반영 비율

                           

지필평가

수행평가

비 고

국어

40%

60%

영어

40%

60%

수학

40%

60%

사회

40%

60%

과학

40%

60%

기술가정

40%

60%

도덕

40%

60%

체육

0

100%

지필평가

미실시

음악

0

100%

미술

0

100%

한문

30%

70%

중국어

30%

70%

***

 

- 이하 다음 내용은 첨부파일에 담겨 있습니다 -

 

<과목별 평가영역 및 수행평가 세부계획>

 

<2020학년도 1학기 지필평가 세부계획>

 

<비상상황 발생 시 후속조치 및 지필평가 인정점 부여 기준>

<기타 사항>

   1. 수행평가 과정 및 결과 기록 방법

   2. 평가계획 사전 안내

   3. 평가 결과 이의신청 기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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