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아중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8. ~ 5.22.)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20.05.15 조회수 595
첨부파일

[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5.18.

()

과목

역사

역사

영어

영어

미술

체육

창체

학습주제

삼국의 발전과 경쟁

삼국의 발전과 경쟁

Off to a Good Start

Off to a Good Start

색채 이해

paps 종목의 이해 (유연성 측정)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e학습터영상

e학습터영상

e학습터강의 8

e학습터 강의 8

e학습터강의

유트브 컨텐츠 연결

인식의 새로고침

(한국장애인개발원)

피드백

활동지

활동지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질문게시판, 학습활동지

활동지

5.19.

()

과목

국어

국어

도덕

도덕

기술가정

스포츠

역사

학습주제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내가 존경하는 도덕적 인물

내가 존경하는 도덕적 인물

제조기술 시스템

피구-3

삼국의 발전과 경쟁

콘텐츠

e학습터 영상과 외부 영상

-설명방법

영상 2,

ppt 자료

e학습터 영상과 외부 영상

-설명방법

영상 2,

ppt 자료

e학습터강의

활동지

EBS지식채널e

활동지

강의 영상

활동지

학습영상 탑재

e학습터영상

피드백

ppt 9-책이나 노트에 쓰기

ppt 9-책이나 노트에 쓰기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활동지

e학습터 게시판

질문게시판

활동지

5.20.

()

과목

수학

음악

과학

과학

1~3

4~8

1~3

4~8

중국어

한문

중국어

한문

학습주제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랩 만들기

자기력과 자기장

자기력과 자기장

발음

마음에 글귀가 쏙쏙

발음

마음에 글귀가 쏙쏙

콘텐츠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이북,제작영상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ppt 자료

e학습터2,

활동지

e학습터

ppt 자료

e학습터2,

활동지

피드백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5.21.

()

과목

영어

도덕

과학

과학

기술가정

기술가정

창체

학습주제

Off to a Good Start

나의 신념은 무엇인가

자기력과 자기장

자기력과 자기장

청소년의 시간관리

청소년의 시간관리

나의 적성

콘텐츠

e학습터 강의 9

e학습터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PPT, 동영상

PPT, 동영상

지식채널e

활동지

피드백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중단원마무리여행

중단원마무리여행

진로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5.22.

()

과목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체육

체육

학습주제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농구의 이해

농구의 이해

콘텐츠

e학습터 영상과 외부 영상

-설명방법

영상 2,

e학습터 영상과 외부 영상

-설명방법

영상 2,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학습영상 탑재

학습영상 탑재

피드백

교과서 80~83쪽 교과서에 풀기

교과서 80~83쪽 교과서에 풀기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질문게시판, 학습활동지

질문게시판, 학습활동지

 

 

 

[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내용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국어

5.19.()

1-2

단원

2(1)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성취기준

[읽기 902-04]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

주요 개념 정리(5)

-글에 사용된 설명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설명 방법을 중심으로 글의 내용 전개 방식이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글에 사용된 설명 방법의 효과와 적절성을 평가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e학습터와 외부 영상 : 다양한 설명 방법2(고등어를 설명하는 몇 가지 방법, 예시의 개념 이해하기)

-ppt자료 : 학습 목표, 설명 방법, 작품 정리, 쫑 퀴즈

학생 활동

(30)

-e학습터 영상 보고 다양한 설명 방법 이해하기

-ppt 자료 보기 : 학습 목표, 다양한 설명 방법, 작품 정리

-ppt 자료 중 9설명 방법책이나 노트에 써 오기

-형성평가 - 쫑 퀴즈 풀기(ppt 자료 17~21)

피드백

(10)

-ppt 작품 정리 중 8번 작품 정리 책이나 노트에 써 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형성평가 - 쫑 퀴즈 풀기(ppt 자료 17~21)

기타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연극 및 영화 감상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국어

5.22.()

1-2

단원

2(1)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성취기준

[읽기 902-04]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

주요 개념 정리(10)

-글에 사용된 설명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설명 방법을 중심으로 글의 내용 전개 방식이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글에 사용된 설명 방법의 효과와 적절성을 평가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e학습터와 외부 영상 : 다양한 설명 방법2(내용 요약하며 읽기, 설명 방법 이해하기)

-영상 자료 : 내용을 요약하는 방법, 다양한 설명 방법 이해

학생 활동

(30)

-e학습터 영상 보고 다양한 설명 방법 이해하기

-영상 자료1 보기 : 내용 요약하며 읽으며 내용에 나와 있는 설명 방법 파악하기, 다양한 설명 방법 이해하기

-영상 자료2를 교과서 81쪽을 참고하며 학습하기

피드백

(20)

-교과서 학습활동 80 ~ 83쪽 교과서에 풀어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기타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연극 및 영화 감상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영어

5.18.()

3-4

단원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성취기준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주요 개념 정리(5)

-If 조건문 사용법 익히기

콘텐츠

활용(20)

-e학습터 강의 8

학생 활동

(10)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피드백

(10)

-e 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영어

5.21.()

1

단원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성취기준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주요 개념 정리(5)

-antonym(반의어)의 개념과 종류 알아보기

콘텐츠

활용(20)

-e학습터 강의 9

학생 활동

(10)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피드백

(10)

-e 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수학

5.20.()

1

단원

.식의 계산

성취기준

[902-07]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40)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학생 활동

(30)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교과서 과제 제시(47~48)

- 게시판 과제 제시

피드백

(10)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수학

5.22.()

3-4

단원

.식의 계산

성취기준

[902-07]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다.

-괄호가 있는 다항식을 계산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40)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학습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학생 활동

(30)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교과서 과제 제시(49~52)

-게시판 과제 제시

피드백

(10)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과학

5.20.()

3-4

단원

전기와 자기

성취기준

[909-04]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하고 자기장 안에 놓인 전류가 흐르는 코일이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자기력과 자기장

콘텐츠 활용

(10)

e학습터 강의

10. 자기력과 자기장

11. 막대자석 주위에 생기는 자기장

학생 활동

(20)

활동지 7차시 작성하고 문제 풀이

피드백

(10)

문제 풀이 및 질문 게시판 활용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과학

5.21.()

3-4

단원

전기와 자기

성취기준

[909-04]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하고 자기장 안에 놓인 전류가 흐르는 코일이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전류가 흐르는 코일 주위의 자기장

콘텐츠 활용

(10)

e학습터 강의

12. 전류가 흐르는 코일 주위에 생기는 자기장

학생 활동

(20)

활동지 8차시 작성하고 문제 풀이

피드백

(10)

문제 풀이 및 질문 게시판 활용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역사

5.18.()

1-2

단원

.삼국의 성립과 발전

2. 삼국의 발전과 경쟁

성취기준

9123. 신라의 건국과 발전 과정을 체제 정비 및 영토확장과 연관지어 설명할 수 있다.

9124. 삼국의 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공통점을 추출하고 변화 과정의 특징을 비교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o 신라의 건국

o 고구려의 대외 팽창

o 백제의 중흥 노력

콘텐츠

활용(40)

o 강의 영상 탑재(ebs)

o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o 고구려의 대외 팽창 과정과 영토확장, 백제의 중흥을 위한 노력을 이해함

o 교과서 활용

학생 활동

(30)

o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피드백

(10)

o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 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o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기타

o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역사

5.19.()

7

단원

.삼국의 성립과 발전

2. 삼국의 발전과 경쟁

성취기준

9124. 삼국의 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공통점을 추출하고 변화 과정의 특징을 비교할 수 있다.

9125. 가야가 이웃 나라와 교류한 양상을 파악하고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o 신라의 발전과 영토 확장

o 가야 연맹의 발전과 해체

콘텐츠

활용(40)

o 강의 영상 탑재(ebs)

o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o 신라의 발전과 영토 확장 과정에서 한강 유역 진출을 이해함. 가야 연맹의 발전과 해체 과정을 이해함.

o 교과서 활용

학생 활동

(30)

o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피드백

(10)

o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o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기타

o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음악

5.20.()

2

단원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교과서 60p)

성취기준

[901-03] 음악의 구성을 이해하여 주어진 조건에 따라 간단한 음악작품을 만든다.

주요 개념 정리(6)

전시학습 확인

- 라임살리기, 노랫말과 리듬 안내

콘텐츠

활용(12)

e-book 및 제작 영상 시청하기.

학생 활동

(8)

노랫말 글자 수와 리듬의 관계표 확인하기.

노랫말로 랩 만들기(활동지)

피드백

(4)

활동지 게시판 탑재하기

기타

수강 여부 확인 후 독려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미술

5.18.()

5

단원

색채 이해

성취기준

902-03.표현 재료와 용구, 방법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현 과정을 점검할 수 있다.

902-05.표현 매체의 특징을 알고 다양한 표현 효과를 탐색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3)

1.색의 혼합과 속성 2.색의 기능적 활용

콘텐츠 활용(12)

색의 혼합 원리와 속성을 이해하고, 성질에 따라 분류하며 기능적 활용 방법을 알아본다.

학생 활동

(23)

색 혼합 활동을 통해 혼합 속성을 체험하고 의도적인 색상을 구현함

피드백

(7)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음악

5.20.()

2

단원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교과서 60p)

성취기준

[901-03] 음악의 구성을 이해하여 주어진 조건에 따라 간단한 음악작품을 만든다.

주요 개념 정리(6)

전시학습 확인

- 라임살리기, 노랫말과 리듬 안내

콘텐츠

활용(12)

e-book 및 제작 영상 시청하기.

학생 활동

(8)

노랫말 글자 수와 리듬의 관계표 확인하기.

노랫말로 랩 만들기(활동지)

피드백

(4)

활동지 게시판 탑재하기

기타

수강 여부 확인 후 독려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미술

5.18.()

5

단원

색채 이해

성취기준

902-03.표현 재료와 용구, 방법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현 과정을 점검할 수 있다.

902-05.표현 매체의 특징을 알고 다양한 표현 효과를 탐색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3)

1.색의 혼합과 속성 2.색의 기능적 활용

콘텐츠 활용(12)

색의 혼합 원리와 속성을 이해하고, 성질에 따라 분류하며 기능적 활용 방법을 알아본다.

학생 활동

(23)

색 혼합 활동을 통해 혼합 속성을 체험하고 의도적인 색상을 구현함

피드백

(7)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체육

5.22.()

5-6

단원

농구 종목의 이해(패스&드리블)

성취기준

90303. 영역형 경쟁 스포츠(농구)의 경기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고 경기에 활용할 수 있으며, 경기 상황에 맞게 전략을 진단하여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농구의 여러 가지 패스에 대해 알아본다.

* 농구의 여러 가지 드리블 방법을 알아본다.

콘텐츠 활용(2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30)

* 강의를 시청하면서 농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농구공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스포츠

5.19.()

6

단원

스포츠활동의 이해(피구-3)

성취기준

[901-01]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피구 경기장 규격 알기

* 피구 경기구의 종류 알기

* 피구 경기 규칙 지키면서 경기 실시하기

콘텐츠 활용(1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10)

*강의를 시청하면서 피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볼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도덕

5.19.()

3-4

단원

2. 내가 존경하는 도덕적 인물

성취기준

[901-03] 도덕적 정체성과 선한 성품을 지니기 위해 자신이 본받고자 하는 사람을 그 이유와 함께 선정하고 자기 자신을 도덕적 관점에서 인식·존중·조절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존경하는 인물의 필요성

-도덕적 인물의 특징

콘텐츠 활용(20)

-교사 강의 영상 탑재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지식채널e’의사 장기려2

학생 활동

(15)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존경하는 인물 선정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피드백

(5)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도덕

5.21.()

2

단원

3.나의 신념은 무엇인가

성취기준

[901-03] 도덕적 정체성과 선한 성품을 지니기 위해 자신이 본받고자 하는 사람을 그 이유와 함께 선정하고 자기 자신을 도덕적 관점에서 인식·존중·조절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신념의 의미와 역할, 잘못된 신념

-올바른 신념을 가지기 위한 조건, 노력

콘텐츠 활용(20)

-교사 강의 영상 탑재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학생 활동

(15)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나의 신념을 정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피드백

(5)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기술

5.19.()

5

단원

2. 제조 기술 시스템

성취기준

[9기가04-01] 제조 기술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명한다.

주요 개념 정리(5)

제조 기술 시스템의 의미

투입, 과정, 산출, 되먹임의 단계별 이행 내용

제조 기술 시스템에서 각 단계별 필요한 사항

콘텐츠 활용(15)

-강의 영상 탑재

-단원 용어해설 탑재

-단원 활동지 탑재

교과서 p194~p195

학생 활동

(15)

영상을 통한 학습 내용 숙지

활동지 작성

- 빈칸을 만들어 학습지를 작성하여 배부하고 오늘 배운 핵심 개념과 단어를 빈칸에 적게

하여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게 함

피드백

(10)

학습지 작성 후 e 학습터 게시판에 제출

질문 게시판 개설 후 피드백 제공

기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유선전화나 메시지를 확인하여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확인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기술가정

5.21.()

5.6

단원

청소년의 자기관리(청소년의 시간관리)

성취기준

생활자원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상황 및 생활자원관리 문제를 분석하여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하고 실천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시간 관리의 과정을 알 수 있다.

-해야 할 일의 목록을 작성하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중요하고 긴급한 일부터 계획한다.

-청소년의 학업 및 여가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ppt자료 : 청소년의 시간 관리, 중단원 마무리 여행, 창의융합 놀이터 스스로 활동

학생 활동

(40)

-e-학습터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ppt 자료 15.20번 교과서 102~103쪽에 쓰기

-형성평가 퀴즈 풀기

피드백

(10)

-ppt 자료 15.20번 교과서 102~103쪽에 쓰기, 8.9번 교과서 971,2번 교과서에 쓰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기타

시간관리를 위한 표모도로기법 알아보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한문

5.20.()

5-6

단원

9. 마음에 글귀가 쏙쏙

성취기준

[902-03] 글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바르게 소리 내어 읽는다.

[903-03]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주요 개념정리

(5)

명언,명구의 의미파악

自警文(자경문)에 대해 알기

콘텐츠 활용

(15)

e-학습터 온라인 강의(천재교육() T셀파 사진자료, 네이버 사진이미지 일부 캡쳐)

학생들은 교과서를 펴고 함께 학습 내용 청취

지도교사의 PPT녹화 영상 시청

학생 활동

(30)

공책 활용

- 각 차시마다 제시된 한자 따라 읽기, 따라 쓰기(공책정리)

- 명언, 명구 등 선인들의 교훈적 문장 해석

- 자원으로 익히는 한자를 보면서 한자의 모양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이해함.

활동지 작성

-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공책에 정리.

교사가 수업 중 제공한 과제를 확인하고 누적 보관함.(차후 제출)

피드백

(10)

학습지 및 질문지 작성

-e학습터의 게시판을 활용하여 질문하게 됨.(자신의 학습성취도 확인 가능)

과제 제시

-수업 중 못다한 공책정리를 마무리 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중국어

5.20.()

5-6

단원

3我?下??!

성취기준

[9생중-01-01]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회화의 수준과 관련된 문답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부정사의 위치에 대해 이해하여 활용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ppt영상/자료(p49) : ‘알아두기부분에 나온 단어와 문장을 이해하여 발음할 수 있다.

학생 활동

(30)

-e-학습터 ppt영상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알아두기(문법, 단어) 부분 정리하기

피드백

(20)

-ppt자료에 제시한 형성평가 문제에 대한 답안을 노트나 교과서에 쓰기

기타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관련 유튜브 시청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창체-진로활동

5.21.()

7

단원

자기 이해- 나의 적성

성취기준

적성이란 어떤 것인지 알고, 적성과 직업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자신의 적성을 탐색해 보고, 나의 적성유형에 해당하는 직업을 조사해 본다.

주요 개념 정리(10)

지식채널e 스티브잡스 동영상 보기

나의 적성 탐색

콘텐츠 활용(5)

지식채널e , 도전, 갈망의 스티브잡스

https://www.youtube.com/watch?v=LMWmmy3-XYE

학생 활동

(20)

읽을거리 읽기,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피드백

(10)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생긴 궁금한 점이나 느낀점을 간단하게 게시판에 남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5.18.()

7

단원

장애 이해 교육

성취기준

자발성에 바탕을 둔 변화환경 대응 및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역량을 형성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2)

-장애 인식 개선

콘텐츠 활용

(55)

-인터넷 영상 강의

인식의 새로고침 (한국장애인개발원)

학생 활동

(3)

-활동지

- 장애인식개선교육 퀴즈풀기

피드백

(2)

-활동지

퀴즈 정답 확인하기

기타

각 반 미 이수자 확인 후 수강 독려하기.

 

이전글 1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8. ~ 5.22.)
다음글 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8. ~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