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아중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8. ~ 5.22.)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20.05.15 조회수 580
첨부파일

[3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5.18.

()

과목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체육

체육

자율활동

학습주제

토론하기

주장하는 글

다항식의 인수분해(1),(2)

다항식의 인수분해(1),(2)

배구 종목의 이해

(서브 및 서브리시브)

배구 종목의 이해

(서브 및 서브리시브)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교과서 ppt자료

e학습터강의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강의

e학습터강의

인식의 새로고침

(한국장애인개발원)

피드백

e학습터

국어게시판

e학습터

국어게시판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활동지

활동지

활동지

5.19.

()

과목

과학

과학

영어

영어

미술

체육

스포츠

학습주제

과학적 운동 시간-거리

과학적 운동

시간-거리

교과서 Lesson 1

교과서 Lesson 1

정물화 그리기

PAPS 종목의 이해

피구의 이해

콘텐츠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교과서27,29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교과서27,29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강의

e학습터강의

피드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문

개학 후 제출

활동지

영상 시청 및 게시판 활용

5.20.

()

과목

국어

국어

사회

사회

기술가정

기술가정

학습주제

주장하는 글

주장하는 글

경제 생활과 금융 생활

시장의 의미와 종류

가공식품과 식품첨가물

가공식품과 식품첨가물

콘텐츠

e학습터강의

e학습터강의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피드백

e학습터

국어게시판

e학습터

국어게시판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네이버폼과제제출

식품첨가물관련영상시청

네이버폼과제제출

식품첨가물관련영상시청

5.21.

()

과목

과학

과학

수학

수학

도덕

도덕

진로활동

학습주제

시간-속력 관계

등속 운동

시간-속력 관계

등속 운동

다항식의 인수분해(3),(4)

다항식의 인수분해(3),(4)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선배의 이야기

콘텐츠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지식채널e

활동지

피드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정의로운 학급 규칙 만들기

정의로운 학급 규칙 만들기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5.22.

()

과목

역사

역사

영어

영어

기술가정

음악

학습주제

근대 언론 발달

국학, 종교, 문예의 변화

교과서 Lesson 1

교과서 Lesson 1

정보통신의

발달 과정

광고 음악과 게임 음악

콘텐츠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교과서 32-33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교과서 32-33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피드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3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내용 ]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체육

5.18.()

5-6

단원

배구 종목의 이해(공격)

성취기준

[90303] 네트형 경쟁 스포츠(배구)의 경기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고 경기에 활용할 수 있으며, 경기 상황에 맞게 전략을 진단하여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배구의 여러 가지 서브에 대해 알아본다.

- 배구의 서브의 종류와 리시브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콘텐츠 활용(2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활동지 탑재

학생 활동

(30)

- 강의를 시청하면서 배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배구공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활동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체육

5.19.()

6

단원

PAPS 종목의 이해(지구력측정)

성취기준

[90102] 체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측정 방법을 적용하여 체력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PAPS 종목을 이해하고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체력측정 평가 중 유연성을 측정하는 방법과 보조운동에 대해 알아본다.

콘텐츠 활용(2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활동지 탑재

학생 활동

(30)

- 강의를 시청하면서 PAPS에 대한 종목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활동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스포츠

5.19.()

7

단원

스포츠활동의 이해(피구)

성취기준

[901-01]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공 던지기

10m거리에서 상대방에게 공을 7개 중 5개 이상 정확하게 던질 수 있으며, 던지기의 기초 기능을 수행하면서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공 받기

5m거리에서 상대방이 던진 공을 끝까지 쳐다보면서 10개중 7개 이상을 정확하게 받을수 있다.

콘텐츠 활용(1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활동지 탑재

학생 활동

(10)

- 강의를 시청하면서 피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볼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활동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수학

5.18.()

3-4

단원

다항식의 인수분해(1),(2)

성취기준

[902-12]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를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1) 의 인수분해는 어떻게 할까?

(2) 의 인수분해는 어떻게 할까?

콘텐츠 활용(10)

강의 영상 탑재

EBS MATH 인수분해 공식 2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95&cate2=10110&cate3=10145&rscTpDscd=RTP10&grdCd=MGRD03&sortType=C&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5793&historyYn=study&evtSsnCd=

학생 활동

(15)

교과서 70~74쪽까지 학습하고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또는 노트에 풀기)

피드백

(10)

이메일, e학습터 게시판, 홈페이지 과목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교과서는 개학 이후 확인함

기타

피드백으로 T셀파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e-book 활용 가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수학

5.21.()

3-4

단원

다항식의 인수분해(3),(4)

성취기준

[902-12]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를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1) 의 인수분해는 어떻게 할까?

(2) 의 인수분해는 어떻게 할까?

콘텐츠 활용(10)

강의 영상 탑재

EBS MATH 인수분해 공식 3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95&cate2=10110&cate3=10145&rscTpDscd=RTP10&grdCd=MGRD03&sortType=C&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5794&historyYn=study&evtSsnCd=

학생 활동

(15)

교과서 75~83쪽까지 학습하고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또는 노트에 풀기)

피드백

(10)

이메일, e학습터 게시판, 홈페이지 과목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교과서는 개학 이후 확인함

기타

피드백으로 T셀파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e-book 활용 가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음악

5.22.()

6

단원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성취기준

[903-02] 음악과 관련된 산업에 대해 조사하여 발표한다.

주요 개념 정리(5)

광고 음악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 이해한다.

게임 음악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 이해한다.

콘텐츠 활용

(15)

e학습터 강의 시청

광고 음악과 게임 음악에 대한 활동지 제공

학생 활동

(15)

영상을 통한 학습 내용 숙지

- 광고 음악과 게임 음악의 개념 및 종류

활동지 작성

- 빈칸을 만들어 학습지를 작성하여 배부하고 오늘 배운 핵심 개념과 단어를 빈칸에 적게

하여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게 함

피드백

(10)

활동지 작성 후 e 학습터 게시판에 제출

질문 게시판 개설 후 피드백 제공

기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유선전화나 메시지를 확인하여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확인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영어

5.19.()

3-4

단원

Lesson 1

성취기준

A Priceless gift를 읽고 관련된 퀴즈의 답을 찾을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교과서 27,29 페이지 기본 어휘 체크 해보기

콘텐츠 활용(15)

주요 어휘와 문장 표현 알아보고 분석하기

학생 활동

(15)

게시판 활동지 풀어보기

피드백

(10)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다음 차시 예고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영어

5.22.()

3-4

단원

Lesson 2

성취기준

대화를 읽고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교과서 32,33 페이지 기본 어휘 체크 해보기

콘텐츠 활용(15)

주요 어휘와 문장 표현 알아보고 분석하기

학생 활동

(15)

게시판 활동지 풀어보기

피드백

(10)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다음 차시 예고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미술

5.19.()

5

단원

생각과 표현 09 우리와 함께하는 정물(3차시분)

성취기준

[902-03] 표현 재료와 용구, 방법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현 과정을 점검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과일이나 꽃 등 스스로 움직이지 못하는 물체들을 소재로 그린 그림이다.

-움직임 없어 오래 관찰할 수 있고, 대상의 배치가 자유로워 구도 학습에 효과적이다.

콘텐츠 활용(30)

-영상 탑재

-https://www.youtube.com/watch?v=VbnMAibN4PE (정물화)

-https://www.youtube.com/watch?v=nxTgRI35QEU (정물화)

교과서 자료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안내함

학생 활동

(7)

- 활동지 A4용지에 그리기

- 출력이 안되면 A4용지에 정물화 그리기

- 활용 재료는 색연필, 사인펜, 채색물감 등을 이용하여 완성

피드백

(3)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제출함

기타

-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 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링크 게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도덕

5.22.()

5-6

단원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성취기준

정의로운 사회가 도덕적 공동체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한 기반이 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부패 행위를 예방하는 마음가짐을 길러 보편적 관점에서 정의 실현을 위한 참여적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사회 정의 역할

·사회윤리의 필요성

콘텐츠 활용(15)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학생 활동

(15)

학습 활동지 및 형성평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지식채널e 영상 질문지 작성하기

피드백

(10)

정의로운 학급 규칙 만들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기술

5.22.()

5

단원

. 정보통신기술 1-5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과정-2 기술가정186~

성취기준

[9기가 04-16] 정보 통신 기술의 특성,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현대 정보 통신 기술의 특징을 설명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과정(전기 통신 이후의 시대)을 이해한다.

콘텐츠

활용(15)

강의 영상 탑재

- 전기 통신 이후의 시대와 관련된 내용과 사례 설명

-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며 핵심어 중심으로 내용 설명

학생 활동

(10)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피드백

(10)

전기 통신 이후의 시대에 정보 통신 기술의 사례 찾아보기

기타

각 단원별 정보 통신 기술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영화 감상

게시판에 이에 관련한 질문 올리면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국어

5.18.()

1

단원

2.우리가 만나는 세상 (1)토론하기

성취기준

[901-05]토론에서 타당한 근거를 들어 논박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8)

-인터넷 토론 참여하기

-인터넷 게시판의 특성

-인터넷 토론에서 유의할 점

콘텐츠 활용

(10)

-교과서 118~119

-PPT 자료

학생 활동

(20)

-교과서 118~119쪽과 PPT 자료 학습 후 학습 활동 작성하기

피드백

(7)

-e학습터 국어 게시판에 학습 활동 올리기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국어

5.18.()

2

단원

2.우리가 만나는 세상 (2)주장하는 글 쓰기

성취기준

[903-04]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을 쓴다.

주요 개념 정리(8)

-주장: 어떤 문제에 대해 필자가 내세우는 생각

-근거: 주장을 뒷받침하는 내용

-주장을 펼칠 때의 요건: 주장의 타당성, 주장의 명료성, 근거의 신뢰성, 근거의 적절성(타당성)

-주장하는 글의 구조: 서론(문제 제기) - 본론(주장과 근거 제시) - 결론(주장 강조, 요약)

콘텐츠 활용

(10)

-e학습터 143, 144

-활동지

학생 활동

(20)

-e학습터 143, 144강 학습 후 활동지 작성

피드백

(7)

-e학습터 국어 게시판에 활동지 올리기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국어

5.20.()

1-2

단원

2.우리가 만나는 세상 (2)주장하는 글 쓰기

성취기준

[903-04]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을 쓴다.

주요 개념 정리(7)

논설문

-쓰기 계획하기: 목적, 주제, 예상 독자, 매체 고려하기

-내용 생성하기: 신문기사, 통계자료, 인터뷰자료 등을 활용해 글 쓸 내용을 선정

-내용 조직하기: 글의 주제와 어긋나는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기, 근거가 주장을 논리적으로 뒷받침하도록 조직하기, 글의 내용을 적절한 순서대로 제시하기

-논설문 고쳐쓰기: 타당성, 신뢰성, 명료성을 고려하여 고쳐쓰기

콘텐츠 활용

(20)

-e학습터 145, 146, 147, 148

-활동지

학생 활동

(13)

-e학습터 145, 146, 147, 148강 학습 후 활동지 작성

피드백

(5)

-e학습터 국어 게시판에 활동지 올리기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사회

5.20.()

3-4

단원

경제 생활과 금융 생활. 시장의 의미와 종류

성취기준

일생 동안 이루어지는 경제생활을 조사하고,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생활을 하기 위한 금융생활(자산 관리, 신용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주요 개념 정리(5)

합리적 자산 관리. 시장

콘텐츠 활용(15)

·e학습터 강의 ·활동지

학생 활동

(15)

학습 활동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피드백

(10)

합리적 자산관리와 시장의 종류 알아보기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기술가정(가정)

5.20.()

5-6

단원

. 가족의 생활과 안전 01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기술가정57~

성취기준

[9기가 02-10]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식품 선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식품을 안전하게 실생활에 활용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우리가 알고 있는 가공식품 그리고 식품첨가물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도록 한다.

콘텐츠 활용(15)

강의영상 탑재

- 가공식품의 종류와 식품첨가물의 특징과 유해성 알기

-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며 핵심어 중심으로 내용 설명

학생 활동

(10)

네이버폼 링크 통해 과제제출

http://naver.me/F7sORPvT

피드백

(10)

가정 과제제출방을 활용하여 학생질의응답

식품첨가물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다음 과제제출 때 느낀 점을 써보도록 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역사

5.22.()

1-2

단원

. 근대국가 수립운동과 국권수호운동 4. 근대문물의 수용

성취기준

9214. 개항 이후 신문물이 수용되는 배경과 과정을 이해하며, 수용의 양상을 교육, 언론, 문예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언론: 19세기 말 개화의 흐름을 타고 여러 신문이 창간되었다. 대표적인 보기가 독립신문이다.

국학: 조선 후기 실학에서 이어진 우리의 역사언어지리에 대한 연구로, 애국 계몽 운동으 흐름에서 국어와 국사 연구가 집중 되었다.

종교와 문학,예술의 새로운 흐름: 천주교, 개신교, 천도교, 대종교 / 신소설과 신체시, 창가, 연극 등

콘텐츠

활용(15)

e학습터 강의 영상 탑재

학생 활동

(15)

탑재된 활동지를 교과서와 같이 학습
(기본개념 확인, 생각해보기, 역사적 글쓰기 활동 위주)

피드백

(10)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궁금한 점을 Q/A게시판에 등록하여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문제(2문제)를 출제하여 게시판에 등록

기타

교과서 41스스로 정리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학년

과학

5.19.()

1-2

단원

속력이 일정하면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성취기준

[919-01] 등속 운동하는 물체의 시간-거리, 시간-속력의 관계를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자동차 네비게이션은 운전자에게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지 알려주는데 어떻게 그것을 알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한다.

·과학에서의 운동과 시간-거리 표현에 대해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수학 함수를 사용하여 설명하는 것은 지양한다.

콘텐츠 활용

(30)

·519() 1~2교시(속력이 일정하면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해당하는 콘텐츠를 시청

[1] 사진으로 보는 운동 [2] 등속 운동하는 물체의 시간-거리 표현

콘텐츠를 시청할 때, 그에 해당하는 교과서(p.108 p.110)를 참고하여 공부하도록 지도

학생 활동

(30)

·e-학습터에 게시된 학습 활동지를 풀어보고 질문이 있는 경우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 등록

한글 파일에 정답을 작성하여 저장한 후, Q/A 게시판에 파일 업로드

·교과서 p.108 p.110에 있는 과학적 용어 무슨 뜻인지 스스로 설명해보기

() 운동, 속력, 속력의 단위(m/s, km/h)

·위 활동이 마무리되면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등속 운동 사례를 온라인을 통해 조사

피드백

(10)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궁금한 점을 Q/A게시판에 등록하여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활동지에 대한 결과물을 제출하여 이를 통해 피드백 제공

기타

·각 단원별 과학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영화 감상

게시판에 이에 관련한 질문 올리면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학년

과학

521()

1-2

단원

속력이 일정하면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성취기준

[919-01] 등속 운동하는 물체의 시간-거리, 시간-속력의 관계를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시간-거리 그래프에서 직선의 기울기는 속력을 나타냄을 이해한다.

·시간-속력 그래프에서 직선 아래 넓이는 이동 거리를 나타냄을 이해한다.

등속 운동과 자유 낙하 운동에 관한 이해는 운동을 기록한 여러 자료들을 해석해 보게 하는 방법으로 확인해본다.

콘텐츠 활용

(30)

·521() 1~2교시(속력이 일정하면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해당하는 콘텐츠를 시청

[1] 시간-거리, 시간-속력 관계 [2] 등속 운동

콘텐츠를 시청할 때, 그에 해당하는 교과서(p.111 p.112)를 참고하여 공부하도록 지도

학생 활동

(30)

·e-학습터에 게시된 학습 활동지를 풀어보고 질문이 있는 경우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 등록

한글 파일에 정답을 작성하여 저장한 후, Q/A 게시판에 파일 업로드

·교과서 p.111 p.112에 있는 과학적 용어 무슨 뜻인지 스스로 설명해보기

() 그래프, 원점, 그래프에서의 기울기, 그래프에서의 넓이, 등속 운동

·위 활동이 마무리되면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등속 운동 사례를 온라인을 통해 조사

피드백

(10)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궁금한 점을 Q/A게시판에 등록하여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활동지에 대한 결과물을 제출하여 이를 통해 피드백 제공

기타

·각 단원별 과학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영화 감상

게시판에 이에 관련한 질문 올리면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년

과목

날짜

교시

1-3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5.18.()

7

단원

장애 이해 교육

성취기준

·

주요 개념 정리

·

콘텐츠 활용

(55)

-인터넷 영상 강의

인식의 새로고침 (한국장애인개발원)

학생 활동

(3)

-활동지

- 장애인식개선교육 퀴즈풀기

피드백

(2)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창체-진로활동

521()

7

단원

자기 이해- 선배의 이야기

성취기준

선배가 들려주는 진로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본다.

내가 원하는 직업에 대해 정리해 본다.

주요 개념 정리(10)

지식채널e-쓸데없는공부 동영상 보기

선배가 들려주는 진로이야기

내가 원하는 직업

콘텐츠 활용(5)

지식채널e-쓸데없는공부

https://www.youtube.com/watch?v=tn0W_Q5wclI&list=PLhORaQ0rwN9GFx5dKYLPVMhdDvo12e7HW&index=4

학생 활동

(20)

선배가 들려주는 진로이야기를 읽고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피드백

(10)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생긴 궁금한 점이나 느낀점을 간단하게 게시판에 남김

 

 

이전글 2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8. ~ 5.22.)
다음글 전북교육박물관(가칭) 설립 관련 온라인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