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아중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1. ~ 5.15.)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20.05.08 조회수 664
첨부파일

[3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5.11.

()

과목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체육

체육

자율활동

학습주제

토론

토론

다항식의 곱셈(2),(3),(4)

다항식의 곱셈(2),(3),(4)

배구 종목의 이해(공격)

배구 종목의 이해(공격)

흡연예방

콘텐츠

e학습터강의활동지

e학습터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강의

e학습터강의

e학습터강의 활동지

피드백

e학습터게시판

e학습터게시판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활동지

활동지

e학습터게시판

5.12.

()

과목

과학

과학

영어

영어

미술

체육

스포츠

학습주제

강수 과정

기압, 바람

강수 과정

기압, 바람

교과서 Lesson 1

교과서 Lesson 1

자화상 그리기

PAPS 종목의 이해

피구의 이해

콘텐츠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교과서 22-23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교과서 22-23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피드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문

개학 후 제출

활동지

영상 시청 및 게시판을 활용

5.13.

()

과목

국어

국어

사회

사회

기술가정

기술가정

학습주제

토론

토론

합리적 선택과 경제 체제

합리적 선택과 경제 체제

품질좋은식품선택

품질좋은식품선택

콘텐츠

ppt자료 교과서

ppt자료 교과서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e학습터강의

e학습터강의

피드백

e학습터게시판

e학습터게시판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질문

네이버폼과제제출

게시판질문

네이버폼과제제출

5.14.

()

과목

과학

과학

수학

수학

도덕

도덕

진로활동

학습주제

전선

일기도

전선

일기도

인수분해의 뜻

인수분해의 뜻

법을 지키면 공익을 증진할 수 있을까

법을 지키면 공익을 증진할 수 있을까

자신에 대한 종합정리

콘텐츠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 강의

ebs math 영상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유튜브

활동지

피드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교과서 과제

수학 게시판

나의 법질서 실천 점검 및 개선

나의 법질서 실천 점검 및 개선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5.15.

()

과목

역사

역사

영어

영어

기술가정

음악

학습주제

애국계몽운동

근대문물의 수용

교과서 Lesson 1

교과서 Lesson 1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1

잠보

콘텐츠

e학습터 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교과서 24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교과서 24

주요 어휘와 표현 문장구조 분석

영상강의/활동지

e학습터 강의

활동지

피드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문

e학습터 게시판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3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내용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체육

5.12.()

6

단원

PAPS 종목의 이해(공격)

성취기준

90102. 체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측정 방법을 적용하여 체력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PAPS 종목을 이해하고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체력측정 평가 중 유연성을 측정하는 방법과 보조운동에 대해 알아본다.

콘텐츠 활용(2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30)

* 강의를 시청하면서 PAPS에 대한 종목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음악

5.15.()

6

단원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잠보

성취기준

[901-01]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개성 있게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901-05] 바른 자세와 호흡 및 정확한 발음으로 노래 부르거나 악기에 따른 연주법을 익혀 표현한다.

주요 개념 정리(5)

아프리카 민요의 특징을 이해한다.

스와힐리어 인사말을 이해한다.

콘텐츠 활용(15)

e 학습터 강의 시청

아프리카 민요잠보에 대한 활동지 제공

학생 활동

(15)

영상을 통한 학습 내용 숙지

잠보의 가락과 선율 익히기 / 원어(스와힐리어)로 불러보기

활동지 작성

- 빈칸을 만들어 학습지를 작성하여 배부하고 오늘 배운 핵심 개념과 단어를 빈칸에 적게

하여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게 함

피드백

(10)

활동지 작성 후 e 학습터 게시판에 제출

질문 게시판 개설 후 피드백 제공

기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유선전화나 메시지를 확인하여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확인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영어

5.12.()

3-4

단원

Lesson 1

성취기준

A Priceless gift 를 읽고 해석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교과서 22-23페이지 기본 어휘 체크 해보기

콘텐츠 활용(15)

주요 어휘와 문장 표현 알아보고 분석하기

학생 활동

(15)

게시판 활동지 풀어보기

피드백

(10)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다음 차시 예고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영어

5.15.()

3-4

단원

Lesson 1

성취기준

A Priceless gift 를 읽고 해석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교과서 24페이지 기본 어휘 체크 해보기

콘텐츠 활용(15)

주요 어휘와 문장 표현 알아보고 분석하기

학생 활동

(15)

게시판 활동지 풀어보기

피드백

(10)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다음 차시 예고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수학

5.11.()

3-4

단원

다항식의 곱셈 (2),(3),(4)

성취기준

[902-12] 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를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1)합과 차를 곱하면 어떻게 될까?

(2)두 일차식을 곱하면 어떻게 될까? e학습터 자료를 통해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연산 확인

콘텐츠 활용(10)

강의 영상 탑재

EBS MATH 곱셈공식 <2>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95&cate2=10110&cate3=10663&rscTpDscd=RTP10&grdCd=MGRD03&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3049&historyYn=study&evtSsnCd=

학생 활동

(15)

교과서 57~63쪽까지 학습하고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또는 노트에 풀기)

피드백

(10)

이메일, e학습터 게시판, 홈페이지 과목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교과서는 개학 이후 확인함

기타

피드백으로 T셀파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e-book 활용 가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사회

5.13.()

3-4

단원

·합리적 선택과 경제 체제. 기업이 역할과 사회적 책임,

성취기준

·경제 활동에서 희소성으로 인한 합리적 선택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경제 문제 해결을 위한 방식으로서 경제체제의 특징을 분석한다.

주요 개념 정리(5)

·경제 활동, 합리적 선택. 기업의 역할

콘텐츠 활용(10)

·e학습터 강의 ·활동지

학생 활동

(15)

·학습 활동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피드백

(10)

·합리적 선택과 기회 비용 평가해 보기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수학

5.14.()

3-4

단원

인수분해의 뜻

성취기준

[902-12] 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를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1)인수분해란 무엇일까?

(2)공통 인수를 이용한 인수분해 e학습터 자료를 통해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연산 확인

콘텐츠 활용(10)

강의 영상 탑재

EBS MATH 인수분해 공식 1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95&cate2=10110&cate3=10144&rscTpDscd=RTP10&grdCd=MGRD03&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5792&historyYn=study&evtSsnCd=

학생 활동

(15)

교과서 64~69쪽까지 학습하고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또는 노트에 풀기)

피드백

(10)

이메일, e학습터 게시판, 홈페이지 과목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교과서는 개학 이후 확인함

기타

피드백으로 T셀파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e-book 활용 가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미술

5.12.()

5

단원

생각과 표현 08 개성 있는 인물 표현(자화상 그리기-2차시분)

성취기준

[902-03] 표현 재료와 용구, 방법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현 과정을 점검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 인물화에 대하여 설명하기

- 사람을 주제로 하여 그린 그림이다.

-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풍습, 문화, 종교, 사건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 그림의 표현 목적과 내용에 따라 표현 방법이 다양하다.

인물의 표정, 비례, 균형, 자세 등 표현 요소를 정확하게 알기

콘텐츠 활용(30)

-영상 탑재

-https://www.youtube.com/watch?v=dqZ7M905tbU (인물화)

교과서 자료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안내함

학생 활동

(7)

- 인물의 표정, 비례, 균형, 자세 등 표현 요소를 이해하였는가?

인물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표현하였는가?

* A4용지에 사진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스케치해본다.

피드백

(3)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제출함

기타

*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 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링크 게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도덕

5.14.()

5-6

단원

법을 지키면 공익을 증진할 수 있을까

성취기준

정의로운 국가의 조건을 이해하고 시민이 갖추어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탐구 하는 과정을 통해, 준법 의식을 길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게 행동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준법의 필요성 알기

정당한 시민 불복종 조건

콘텐츠 활용(30)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학생 활동

(7)

학습 활동지 및 형성평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지식채널e 영상 질문지 작성하기

피드백

(3)

나의 법질서 실천 지수를 점검해 보고, 부족했던 점을 고쳐 실천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역사

5.15.()

1-2

단원

. 근대국가 수립운동과 국권수호운동 4. 근대문물의 수용

성취기준

9214. 개항 이후 신문물이 수용되는 배경과 과정을 이해하며, 수용의 양상을 교육, 언론, 문예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애국계몽운동, 근대시설과 근대교육과 관련한 개념들을 정리한다.

콘텐츠

활용(15)

e학습터 강의 영상 탑재

학생 활동

(15)

탑재된 활동지를 교과서와 같이 학습
(기본개념 확인, 생각해보기, 역사적 글쓰기 활동 위주)

피드백

(10)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궁금한 점을 Q/A게시판에 등록하여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문제(2문제)를 출제하여 게시판에 등록

기타

교과서 스스로 정리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기술가정(가정)

5.13.()

5-6

단원

. 가족의 생활과 안전 01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기술가정56~

성취기준

[9기가 02-10]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식품 선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식품을 안전하게 실생활에 활용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품질 좋은 식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안다.

콘텐츠 활용(15)

강의영상 탑재

- 식품별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 고르는 방법을 설명하고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도

-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며 핵심어 중심으로 내용 설명

학생 활동

(10)

네이버폼 링크 통해 과제제출

http://naver.me/Fn6lg743

피드백

(10)

가정 과제제출방을 활용하여 학생질의응답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기술

5.15.()

5

단원

. 정보통신기술 1-5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과정 기술가정186~

성취기준

[9기가 04-16] 정보 통신 기술의 특성,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현대 정보 통신 기술의 특징을 설명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과정을 이해한다.

콘텐츠

활용(15)

강의 영상 탑재

- 전기 통신 이전의 시대와 관련된 내용과 사례 설명

-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며 핵심어 중심으로 내용 설명

학생 활동

(10)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피드백

(10)

전기 통신 이전의 시대에 정보 통신 기술의 사례 찾아보기

기타

각 단원별 정보 통신 기술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영화 감상

게시판에 이에 관련한 질문 올리면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국어

5.13.()

1-2

단원

2.우리가 만나는 세상 (1)토론하기

성취기준

[901-05] 토론에서 타당한 근거를 들어 논박한다.

주요 개념 정리(8)

토론이 필요한 이유 : 의견이 엇갈리는 문제에 대해서 양측이 자신의 주장과 근거를 바탕으로 상대측을 논박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토론 준비 과정 : 논제와 관련된 쟁점 설정하기 근거 마련하기 입론과 반론 준비하기

토론의 절차 : 입론 반론 재반론 최종발언

토론 시 유의점

토론자, 사회자, 배심원의 역할

토론에서 상대측의 의견을 논박하려면 상대측 주장과 근거의 공정성, 타당성, 신뢰성을 확인해야 함.

콘텐츠

활용(15)

토론에 대한 ppt자료

교과서 86~ 103

학생 활동

(15)

교과서 98~ 103쪽 학습 활동 풀기

피드백

(7)

e학습터 국어 게시판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국어

5.11.()

1-2

단원

2.우리가 만나는 세상 (1)토론하기

성취기준

[901-05] 토론에서 타당한 근거를 들어 논박한다.

주요 개념 정리(8)

- 토론의 개념 : 찬성과 반대 의견이 나뉘어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 상대방을 설득하는 것.

토론의 특성 : 주장에 대한 논거를 통해 주장의 정당성을 상대방에게 알림. 상대방의 주장이 타당하지 않음을 논리적으로 증명함.

- 토론의 용어 : 논제, 쟁점, 논거, 입론, 반론, 최종 발언, 판정

- 토론의 방법 및 규칙

- 입론과 반론을 준비할 때 고려할 점

토론 준비 과정과 필요성

콘텐츠

활용(15)

e학습터 강의 136. 토론의 방법 및 규칙

밀크 t 강의 영상 : 토론하기

활동지

학생 활동

(15)

e학습터 강의 들은 후 활동지 작성

피드백

(7)

e학습터 국어 게시판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학년

과학

5.12.()

1-2

단원

구름 입자가 빗방울이 되기까지 / 수평으로 이동하는 공기의 흐름, 바람

성취기준

[918-02] 상대 습도, 단열 팽창 및 응결 현상의 관계를 이해하고, 구름의 생성과 강수 과정을 모형으로 표현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구름이 있어도 비가 내리지 않는 까닭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한다.

·게리케의 실험에서 반구가 잘 떨어지지 않은 까닭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한다.

강수 과정은 정성적으로 다루고 빙정설과 병합설의 상세한 원리는 다루지 않는다.

콘텐츠

활용(30)

·512() 1~2교시(구름 입자가 빗방울이 되기까지, 수평으로 이동하는 공기의 흐름)

해당하는 콘텐츠를 시청

[1] 강수 과정 [2] 기압 [3] 바람

콘텐츠를 시청할 때, 그에 해당하는 교과서(p.80 p.89)를 참고하여 공부하도록 지도

학생 활동

(30)

·e-학습터에 게시된 학습 활동지를 풀어보고 질문이 있는 경우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 등록

한글 파일에 정답을 작성하여 저장한 후, Q/A 게시판에 파일 업로드

·교과서 p.80 ~ p.89에 있는 과학적 용어 무슨 뜻인지 스스로 설명해보기

() 강수, 반구, 공기의 압력, 기압, 토리첼리의 실험, 헥토파스칼, 고기압, 저기압, 계절풍

·위 활동이 마무리되면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포화 수증기와 구름의 사례를 온라인을 통해 조사

피드백

(20)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궁금한 점을 Q/A게시판에 등록하여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활동지에 대한 결과물을 제출하여 이를 통해 피드백 제공

기타

·각 단원별 과학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영화 감상

게시판에 이에 관련한 질문 올리면 질문에 대한 피드백 제공

학년

과목

날짜

교시

1,2,3

창의적체험활동(자율)

5.11.()

7

단원

흡연예방

성취기준

흡연의 폐해를 알고 평생금연을 다짐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 5)

흡연이 끼치는 신체적인 폐해 정리한다.

콘텐츠 활용(15)

보건복지부 영상형처럼 되기 싫으면 담배 끊을 수 있을 때 끊어라시청한다.

전자담배의 독성 증기배출의 위험성을 알아본다.

학생 활동

(15)

청소년 흡연의 문제점을 설명할 수 있다.

금연 방법을 알아보고 주위의 흡연자에게 금연을 지지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피드백

(10)

활동지를 자율활동 게시판에 올리면 피드백을 제공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스포츠

5.12.()

7

단원

스포츠활동의 이해(피구)

성취기준

[901-01]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공 던지기

10m거리에서 상대방에게 공을 7개 중 5개 이상 정확하게 던질 수 잇으며, 던지기의 기초 기능을 수행하면서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공 받기

5m거리에서 상대방이 던진 공을 끝까지 쳐다보면서 10개중 7개 이상을 정확하게 받을수 있다.

콘텐츠 활용(1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10)

*강의를 시청하면서 피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볼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기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3

창체-진로활동

05.14.()

7

단원

자기 이해- 자신에 대한 종합정리

성취기준

자신에 대한 종합적 이해와 정리의 중요성에 대해 안다.

자신에 대한 종합정리를 해 보고 나의 종합적 특성을 정리해 본다.

주요 개념 정리(10)

좋아하는일VS잘하는일 동영상 보기

자신에 대한 종합적 이해와 정리

나의 종합적 특성

콘텐츠 활용(5)

좋아하는일VS잘하는일

https://www.youtube.com/watch?v=oonqZ5NttGs

학생 활동

(20)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포트폴리오로 대학 가다! 읽어보기

피드백

(10)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생긴 궁금한 점이나 느낀점을 간단하게 게시판에 남김

 

 

이전글 2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11. ~ 5.15.)
다음글 제6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