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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모의면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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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최지우 | 등록일 | 17.04.16 | 조회수 | 427 |
1. 교육은 교사가 정원의 나무를 가꾸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의 의미와 이를 위해 갖춰야 할 초등교사의 역량을 2가지 이상 말하시오. -교육은 교사가 정원의 나무를 가꾸는 것이라는 말은 교사가 학급의 학생들은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고 생각한다. 나무를 가꾸는 것은 많은 노력과 관심을 필요로 한다. 때에 맞춰 물을 주고 잔가지를 쳐주고 열매를 맺을 때는 그에 따른 준비를 해줘야 한다. 교육 또한 그렇다. 아이에게 맞춰서 도움이 필요할 땐 도와주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가르쳐주는 그런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 나무를 가꾸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것처럼 교육도 쉽지 않다. 나무가 정원사의 ㅋ꾸준한 노력을 통해 조금씩 울창하게 자라가듯이 아이도 선생님의 가르침과 사랑 속에서 성장해나간다.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고 포기하거나 조바심을 부리지 말고 책임감과 인내를 가지고 지켜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써머힐 학교와 우리나라의 교육현실을 비교해보시오. -써머힐은 학생들에게 자유를 준다. 스스로 수업과 선생님을 선택하여 참석하도록 하고 학교규칙 또한 학생들이 직접 만든다. 수업 이외의 시간은 자신이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성취도와 만족도는 높을 것이고 자신의 진로를 생각하게 되는 시간도 훨씬 많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교육현실은 다르다. 이미 틀에 짜여진 교육제도에 학생들을 구겨넣고 학생들이 그 제도에 자신들을 맞춰 나가야 한다. 성적을 통해 등급을 나누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기에 앞서 입시전쟁 속으로 떠밀려가게 된다. 이 것은 힉생들을 위한 교육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교육제도가 바뀌어야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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